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리뷰 이야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마스크 쓰고 예방 하자 KF 94

반응형

요즘 아주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지구촌이 떠들석 하잖아요.

그 이유는 다들 아시겠지만 중국 우한지역에서 발생했다고 알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이죠!


전세계적으로 확산되어 확진자가 이미 일만여명을 넘어섰고, 400여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는등 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도 비상 사태를 선포할 만큼 상당히 심각한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무슨일이든 조심해서 나쁠것은 없다는게 제 지론입니다.



그래서 이런 시기에 나도 가족을 위해 내 지인들을위해 조금 조심한다면 나만 감염을 예방 하는게 아니라 내 주변에 전염도 막을 수 있다는 생각에 저도 마스크를 구입해서 착용하고 다닌답니다.



설 명절에 처갓집에 갔다가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30개들이 2박스

또 처갓집에 한박스 이렇게 구입을 했는데요. 

구입하고, 2~3일 지나지 않아서 인터넷으로 마스크를 구할 수없는 상황이 발생했네요. 어처구니 없게도 말이죠! TV에 나온것을 보니까 기술자도 부족하고, 중국이며 우리나라며 도매상들이 현금다발을 들고 와서 마스크를 달라고 한다고 하더라고요.


도매가는 낱개당 500원정도라는데 ... 시중에는 상당히

고가로 거래가 된다고 하네요.

저는 다행히 원래 시세로 살 수있었지만 조금만 늦은 사람들은 2~3배나 주고 구입한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이런 시기에 ...정말... 그래서 정부도 매점매석을하는 사람들은 큰 엄벌에 처한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하던데... 그러지 말자!



저는 30개들이 19700원에 구입을 했답니다. 

총 3박스를 산것이죠! 

와이프랑 하루에 하나씩 쓰면 한달치네요. 그것도...

생각보다 많지는 않네요.



TV에 보니까 kf80 이나 94를 쓰라고 하더라고요.

이 숫자가 높을 수록 마이크로미터 즉 미세한 입자까지 차단을 해준다는것인데요.

제가 며칠 써보니 지금은 조금 나아졌지만 호흡하기가 사실 많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노인이나 임산부, 어린이들은 94를 쓰면 힘들것 같습니다.


어린이와 노인들은 80으로쓰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사실 이 마스크는 황사나 미세먼지를 대비해 만들어진 것인데...

이런 용도로 쓰인다는게 사실 씁쓸하긴 합니다.



사실 제가 방진복을 입고 일을 했었던 젊은 시절이 있기에 마스크를 착용하는것을 상당히 싫어 하거든요. 또 안경도 써서 김서림에 여간 짜증 나는게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아이도 있고, 또 그러다 보니 만약 제가 전염되면 집에 우지니까지.... 그런생각을 하니까 이거 불편해도 무조건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사실 산것이죠!


다들 비슷비슷 하기 때문에 kf 94sk 80 숫자만 확인 하시고 구입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예전에 쓰다 남은 마스크들을 여기저기 비교해봐도 디자인과 끈 , 모양과 색깔만 조금씩 상이 할 뿐 크게 다른점이 없더라고요.


저는 일단 여러개 검색을 하다가 끈조절도 되고, 4중 차단 필터가 내장 되어 있다고도 하고, 실용신안 출원 뭐 이런것을 보고 샀어요. 또 검정색이라는것도요. 

왜인지 흰색은 금방 더러워질것 같고, 그런 느낌이 예전부터 있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사실 어떤 물건을 구입할 때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모두 검정색으로 산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마스크라고 치면 여러가지의 종류가 나올거에요.

그중 제가 구입한 제품은 유앤아이 황사마스크 KF94 사이즈는 대형 식약처가 허가한 의약외품이라고 쓰여 있네요.


kF는 코리아 필터의 약자라고 하네요 ^^


제가 구입한 kf94는 평균 0.4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작은 입자를 94%까지 걸래낼 수있다고 쓰여 있네요. 이 숫자가 높을 수록 미세입자를 걸러내는 기술이 들어갔다고 이해하셔도 될 것 같아요.

공기중에 황사 , 미세먼지 , 유해물질로 부터 우리의 기관지를 지켜줄 수있는 제품이라는 뜻이죠!



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안경을 쓰시는 분이시라면 김서림을 최소한으로 되고 코를 잘 조절 하셔야 해요.



이렇게 생겼고요. 하루에 하나씩 장기 외출시 사용하고요.

어제인가 엊그제인가 홍해걸? 그분 있잖아요.

에스더씨의 남편 부부의사... 그분이 마스크를 하루에 하나씩 

사용을 안해도 된다고 하네요. 

내외부더 더럽지 않다거나 외부에 잠시 다녀온 것이라면... 뭐 몇가지 사유가 될 때만이겠지만요.


외부에 노출이 오래 되지 않았다면 마스크를 몇번 더 

사용해도 된다고 하니까 잠시 나갔다 오실때

사용하셨다면 다음에 또 사용하셔도 된다고 하네요.

제 지인은 이렇게 잠깐 나갔다 오면 지퍼백에 다시 밀봉을 하시고, 여러번 사용하신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그것은 개인의 선택이나 본인만의 판단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시길 ...



오늘도 유쾌한 하루가 되시고요. 손발 깨끗하게 씻으시고요.

마스크는 꼭 착용하세요. 이게 어찌보면 요즘같을때에는 상대방을 위한 배려가 아닐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