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먹방 이야기~♪

거제 떡볶이 맛있는 고현 맛집 순대리아 여기 꼭 먹어봐

생각도둑 2019. 1. 13. 08:40
반응형

거제 떡볶이 맛있는 고현 맛집 순대리아 여기 꼭 먹어봐야해요. 

처갓집이 거제도라 일년에 3~5번은 오는데요. 올때마다 들리는 필수코스가 바로

고현종합시장내에 있는 이곳 순대리아랍니다.


학창시절 이곳을 발바닥에 불이나기 드나들었다는데요.

작연 연말쯤에도 다녀왔는데... 사진을 찍어두지 않아 여름 휴가때 찍어둔 묵은 

사진을 올려봅니다. 요즘 미세먼지도 많고, 날도 춥고, 이거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반팔을 입은 

그 따뜻한? ^^ 뜨거웠던 여름을 생각하며 포스팅 이어가겠습니다.



일단 이곳은 항상 사람이 많아요. 왜냐? 떡볶이만 파는게 아니고, 순대에 칼국수와

국수도 팔고 있기 때문에 시장 상인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들인 적은 돈으로 배부르게 한끼 맛있게 먹을 수있는곳이기 때문이죠

요즘 한끼 식사하는데 8천원정도 들어가잖아요.

그런데 여러가지 음식도 먹을수있고, 중요한 스피드... 빠르게 먹을수 있다는는 장점도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시장상인분들도 많이 찾고, 시장을 보러오신분들도 오다가다

안에서 드시는분들도 계시고, 포장도 제법 많이 해서 댁으로 가시는거 같더라고요.




저희는 항상 먹는 메뉴인 떡볶이와 순대를 시켰는데요. 이렇게 시키면 오댕국물과 함께

고추와 양파까지 한상 차려 주신답니다. 

그리고 중간에 막장까지 ...

처음에 저는 이거 쌈장은 왜준거야 했는데...청주와 천안에서는 순대를 소금에 찍어 먹지만 

경상도에서는 막장이라고 해서 쌈장과 같은 양념장에 찍어 먹는답니다.

저도 처음에는 몹시 당황했지만 여러번 와서 먹다보니까..

이거 신세계네요. 고기만 찍어 먹는줄 알았는데 순대를 찍어먹으니까 완전 맛있네요.

그런데 이게 이름은 막장이고, 보는거는 쌈장과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무언가 다르긴 다르네요. 그런데 그 다른 차이점을 설명을 못하겠네요.


한번 드시게 된다면 여쭈어 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병천순대같은 순대를 뭐라고 하나요?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음 이곳은 그런 순대가 아니라 당면만 들어 이는 찹쌀순대

참 순대리아는 기본 다른곳과 같은 방식이 아닌 다른방식으로 순데를 찐다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인지 더욱 쫄깃 하고, 식감이 기분탓인지는 몰라도 더 좋은것 같은 느낌이네요.

막장에도 콕 찍어서 먹어보고, 떡볶이 국물에도 찍어서 먹어보고,

먹방을 제대로 찍고 오지 않았나 하네요.



거짓말 하나도 안보태고, 청주에서 나고 자라서 예전 APM주변에 떡볶이를 

거의 다 먹어 봤고, 또 천안에서도 왠만한 분식점을 다 가보았는데.

결국 승자는 거제 고현 맛집 순대리아였네요.


진짜 항상 갈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이 소스를 사서 집에서 해먹고 싶네요.

양념만 맛있는게 아니라 떡볶이가 소스에 잘 배었다고 해야 될까요>

떡을 한입 베어 물면 쪽깃거리면서 양념맛이 나요.

어디 떡볶이 못하는데 가면 겉에만 양념맛이 나고 깨물어서 먹으면 그냥 떡맛이 난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반면 여기는 어디하나 흠잡을 수가 없네요.

지금은 살짝 안에 사진 브로마이드라고 하나요? 그것이 조즘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여전에는 우리들 학창시절에 인기 있었던 그런 포스트가 있어서 

학창시절 그냥 엿 기억과 추억도 회상하기 좋고, 그랬었는데... 

요즘 시대에 맞는 사진으로 바뀌었네요 ^^



엄마 품에 안겨서 코~ 자고 주무시고 계신 우리 아드님...

일어나자마자 엄마를 찾으며 엄마 뒤 꽁무니만 졸졸 쫒아다니는

와이프의 쫄짜 ^^ 쫄짜라는말 진짜 오랜만에 들어보네요 ㅋㅋㅋ

갑자기 웃음이 터져서 ...



나중에는 항상 먹어본다는 다른 메뉴를 한번 먹어봐야 겠어요. 이름을 까먹었네...

음...다른 분식점은 단무지를 준다면 이곳은 

양파와 고추를 줘요 무언가 다시 생소한 느낌이지만 이게 또

같이 먹으면 궁합이 잘맞는거 같아요.

이제는 뭐 익숙해서 크게 이상하다는 느낌이 없는데요.

맛도 있으니까 한번 오시게 되면 드셔보셔도 될것 같아요. 

거제에서는 워낙 유명한 곳이라 안드셔본 분이 계실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여행을 오신분이시라면 모르실수도 있잖아요.


뭐 여행와서 이걸먹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한번 드셔보세요. 호불호가 제가 볼땐 없을것 같아요.


제가 먹어본 떡볶이중 최고로 맛있는 집이었거든요.

완전 강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