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아파트 모델하우스 느낌 살려서

반응형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아파트 모델하우스 가을 느낌 살려서 이야기 해볼게요^^



제주도지역과 부산일대의 큰피해를 주었다고 하는 이번태풍... 중부권에는 비는 제법 내렸지만 큰 피해는 없이 잘 지나간것 같은데요. 피해가 있으신 지역은 조속한 복구작업이 진행되길 바래봅니다. 


오늘은 가을철이 다가오다보니 내집마련 혹은 전세나 월세의 기간 만료를 앞두고 다음의 정착지를 찾아 다니시는 분들이 주변에 많으시기에 청주에 살고 계시다면 가까운 미래에 좋은 환경의 주거지를 소개해 볼까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산업도시로써의 강점을 가지고는 있지만 한꺼번에 너무 많은 공급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미분양 아파트가 속출하는것은 어쩔수 없는 노릇인데요. 인구 83만여명이 거주하는 거대한 중형도시인만큼 또 산업화가 더욱 되고 있는 만큼 유입되는 인구는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그래도 몇년동안은 과잉공급으로 인해 추가적인 공급에 눈치를 볼 테고, 또 이 잔여물량이 소화가 되는 시간만 하더라도 제법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기존부터 미분양관리지역이었는데요. 이번에 더욱 그 물량이 늘어난듯 합니다.

서서히 감소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공급량과 이주등등 여러 요인으로 그 수량이 크게 변함이 없어 보이는것은 마찬가지가 아닐까 합니다. 



또 부동산 시장이 실거주 위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다주택자들에의해 소유 되었던 시세차익을 노리고 전세를 맞춰서 현상유지를 했던 매물들도 조금씩 시장에 풀리고 있는 상태라 더욱이 집값상승은 커녕 하락에 대비를 해야 하지않을까 하는 심리적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정말 특정 지역을 제외하고는 보합세 이하로 떨어진 주거단지들이 상당히 많답니다. 하지만 동남택지지구는 국책사업으로 조성된 만큼 큰 기대와 여러가지 긍정적인 요인들이 있기는 하지만 시기가 시기인 만큼 향후 5년여의 시간은 지나야 무언가 달라지고, 정착 되었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 같다는 목소리가 한데 모아지고 있는데요. 기회의 땅이기도 하지만 언제 접근을 해야할 지 때를 기다리는 자와 그것에 상관없이 새로운 주거지로의 선택후 끊임없이 기다리는자 다양한 사연과 계획들이 있으실텐데요. 요즘 30대이하의 젊은층들은 너무 한곳에서 정착해 오래 거주를 하는것을 꺼려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요. 부동산 주기가 통상 8년단위로 이사를 간다고 하는데요. 그 주기에 맞춰서 정말 꾸준한 이동이 이루어지고 있거든요.



그래서 좋아지는것은 맞지만 선뜻 집을 사기가 청주의 분위기가 차가운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실거에요.

그래서 임대아파트가 등장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것도 LH에서 하는 공공임대가 아닌 민간건설가에서 공급하는 민간임대아파트라는것이죠! 누구에게나 동등하고, 균등하게 입주를 할 수있는 자격조건을 주어 누구든지 계약금만 내시면 중도금이 없고, 나중에 입주시점에 잔금만 내시면 되니까 금전적인 부담감에서 벗어날 수있기에 아파트 분양방식과 크게 다른것은 없는데요. 거주를 하시면서 다른것은 취득세 같은 세금이 없다는것이죠! 그 비용도 만만치 안아요. 물론 당연히 납부를 해야 되는 세금이지만 지금 내가 누구 등을 떠밀어서 사야되는것도 아니고, 살아보고 나중에 5년뒤에 결정을 할 수있으니 그때 나머지 차익부분의 분양가를 납부하시고, 소유권을 이전하시면 되요. 그때 취득세를 납부하시면 되고, 이후 재산세라던가 이런 세금을 내시면되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큰 리스크를 내가 직접적으로 부담할 필요는 없다는 말이죠!!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아파트는 용암동과 금천동, 용정지구와 방서지구 , 여러개의 생활권에 함께 인프라가 조성이 된다는 점에서 너무도 구색이 잘짜여져 있고, 편리한 인프라가 가장 큰 장점이 될 것 같고요. 여기저기 불편함없이 이동이 가능한 청주의 중심 교통망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게 가장큰 장점이 되죠! 바로 1~2순환로는 물론 외곽순환도로까지 있으니까 말이죠! 내외부로 진출입이 용이하고, 서청주 지역과 율량동지역의 이동이 상당히 원활하며 , 주변에 행정기관과 국가기관도 가깝고, 교육적인 여건과 공원등 주거 외적인 부분도 너무도 눈에 띄고 택지지구답게 조성이 되고 있답니다. 지금의 시기가 아니면 분양을 받아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지만 이게 또 그러고 싶다고 할 수있는게 아니거든요. 



단연 청주 제일의 주거단지가 될 동남지구중 가장 영향력이 있고, 선호한다는 1생활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도 호감을 불러일으키기에는 충분할 텐데요.

공원으로 둘러싸인 숲속의 아파트라고 과감하게 불러도 아무 문제가 없을것 같네요.



1507세대라는 거대한 단지는 두블럭으로 나누어 공급이 진행중이에요.

전용면적도 75와 84 두가지로 실거주에 가장 많이 찾으시는 크기이기에 두명에서 다섯명까지 가족구성원들이 아주 편안한 삶의 터전이 될 수있을것 같아요.

햇살이 아주 따듯하게 창문을 통해 잘 들어올 수있는 남향 위주의 설계와 구조는 기본이며 모두 판상형으로 포베이 구조이기에 뷰에 특화되어 있고, 환기라던가 바람, 채광 이런부분은 논할 가치가 없을정도로 완벽할 것 같네요.



삼성물산에서 조경을 담당해준다고 하니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아파트의 가치는 다른곳에 견주어 더욱 상승되지 않을까 합니다. 조경이 2천년대 이후에 정말 중요한 요소가 된것 같아요. 나무의 종류도 중요하겠지만 산책로라던가 아파트와 조화를 이루는지 등등 구석구석 포인트며 진짜 주변에 아파트단지를 한번 거닐어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저의 말이 필요없을 정도일거에요.



이렇게 네모반듯한 판상형의 매력은 뭐 말을 안해도 잘 아시잖아요. 가구배치라던가 가전, 인테리어에 상당히 유용한 구조라는 사실을...

그리고 가변형변체 침실2~3을 개방해서 사용하실수 있기에 넓은 거실 혹은 넓은 침실을 원하신다면 사전계약을 진행하실때 미리 말씀을 해주셔야 하고, 최종적으로 확인을 하셔야 한다는점 꼭 알아두시길 바래요.



입주민들에게 5년간의 임대기간이 종료된후 먼저 우선분양을 받을 수있는 권리를 드린답니다. 어느 아파트를 보면 임대기간 종료후 우선분양권을 주지 않는곳도 있다고 하네요.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모델하우스 방문을 하여 촬영한 영상이 유튜브에 있어서 링크를 걸어 드립니다. 사진으로도 보시고, 영상으로 보시고, 내부 구조를 미리 익혀두시면 관람하실때 더욱 편리하실것 같은데요.

방문을 희망하신다면 사전에 미리 연락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길건너 롯데마트도 있고, 3만여평이 넘는 대형공원도 보유하게 될 것이고, 상당경찰서와 상당구청, 문의쪽으로 가다보면 상주간 고속도로도 연결되어 포항이나 구미 , 경주와 울산 인근의 도시로도 금방 갈 수있죠!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것보다 더 빠르더라고요. 이번에 저도 이용을 해보니 말이에요.


또 공군사관학교도 있고, 운전면허 시험장도 가덕방면에 있고, 문의의 청남대도 있고, 주변에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서 그돗에서 근무중인 분들도 배후수요층이라고 말 할 수 있죠!! 남부권 최대의 인구 밀집 지역이 될 이곳에 한번 눈여겨 보시는게 좋으실듯 합니다. 하지만 지금 참...시기가 애매하긴 합니다. 일시적 공급에 또 올해와 내년에 입주물량도 엄청나거든요. 그래서 딱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임대아파트 요게 더욱 매력덩어리가 아닐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