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만 그런것일까요? 왜 출근해서 PC의 전원을 키면서 오늘 점심을 뭘먹지라는 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봅니다. 아~ 오늘은 과연 무얼 먹어야 하나라고 말이죠! 

저희는 뭐 밥을 주면서 점심값이 또 따로 나오거든요. 

자주는 아니지만 일주일에 1~2번 일탈을 가끔 하고 싶거든요. 

그래서 고민고민 하다보면 항상 만만한것은 찌개나 국밥이죠!

특히나 이렇게 날씨가 쌀쌀해진 날에는 따듯한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깍두기를 아작아작 씹어 먹는것도 좋지마 이날은 갑자기 김치찌개가 땡겨서 팀장님이 추천을 해준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답니다.



또 이날은 같은 동내사는 여직원의 차를 얻어 타고 왔죠! 일주일에 한번 정도 차를 놓고 오거든요. 그래서 자연스레 반주도 생각났고, 했는데... 팀장님이 추천한곳은 민속음식점이었네요? 옛날 집기류들이 매장 안에 가득 걸려 있네요 ^^

예전에는 이런분위기에 민속주점 , 막걸리집들이 많았는데...요즘 젊은사람들의 입맛에는 막걸리는 영 ~ 아닌가 봅니다. 점점 주변에서 이런 분위기의 술집들이 사라지고 있네요 ^^

팀장님 말로는 이곳은 저녁때는 민속음식 및 술을 파는 곳이고, 점심때는 이렇게 찌개류와 함께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등불도 달려 있고, 조명도 그렇고, 분위기가 저의 마음에는 쏙 들었네요. 

아~ 이거 막걸리가 땡기는데... 낮부터... 그러면 안될 것 같아서 소주나 한병시켜서 두어잔씩 마시자고 하고, ㅋㅋ 소주도 한병 시켰답니다.



요즘 청소년들 술먹고, 도망치고, 또 먹고 배째라는 식으로 해서 영업정지를 받은 가게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신분증 확인이 아주 철저한거 같더라고요. 예전에 저도 처음에 검사할 때 아참~ 하면 기분이 좋았었는데...요즘은 가끔 물어보면 승질이 나더라고요. 이사람이 나를 가지고 장난하는것 같기도 하고, 하지만 절차니 어쩔수없죠! 의심이 나면 달라고 하는것인데... 미성년자들아 속이고 술은 먹어도 돈은 내고 가자 !! 지가 먹고, 신고하는 놈도 있다고하니 참... 안타깝다는 생각을 하네요. 



천안 신방동 맛집 민속음식점 부원의 깔끔한 상차림...

반찬이12찬이네요. 같이간 여직원 나물을 엄청 좋아하는데...싱글벙글...고사리 무침부터 아주 미역인가? 아무튼...제가 반찬의 이름을 잘 모르겠네요. 사진으로 보시면 대략 어떤것인지 아시겠죠? 사실 저는 반찬도 잘 안먹거든요. 주 메뉴만 ...먹어서 ^^



이슬이도 빠질수 없기에 하나 시켜보았습니다.

녹색병에 담기 피로회복제 이슬이 ...



원래주는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감자전도 주셔서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시킨것 같네요. 제가 잠시 화장실을 다녀온 사이에 오천원 어쩌구 했었거든요.

이정도면 막걸리 한병에 딱 좋은 안주거리가 될 것 같긴 합니다.

간장에 콕콕찍어서 ...아주 맛있게 흡입했네요.



아주 맛있는 비주얼의 김치찌개 ...

진짜 한국사람은 대단한거 같습니다.

찌개도 김치, 반찬도 김치 ㅋㅋ 김치사랑...

깔깔한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으면... 정말 끝내주죠!!



냄비에 보글보글 ....끓이다가 아주 팔팔 끓여서 그릇에 덜어서 정말 여러번 먹었네요.건더기도 퍽퍽~ 퍼먹고, 아주 따듯한 밥에 뜨거운 국물에 아주 속에 천불이 다 날 정도였네요^^ 그렇게 뜨거운것을 호호 불며 먹는...그 모습에 서로들 눈이 마주쳐 한참을 웃었네요. 그리고 자연스레 짠~ 을 하고, 소주를 한잔 두잔 비워되는 술잔 ^^ 

아쉽지만 한병으로 끝내는것으로...오후 업무에 지장이 있으니... ㅋㅋ마신듯 안마신듯 말이죠!!



진짜 언제먹어도 질리지 않는 메뉴! 

직장이들 점심메뉴 고민을 단방에 해결해줄 메뉴이기도 하죠!!

천안 신방동 먹자골목 내에 있는 맛집 점심메뉴 무얼먹나 고민이 되신다면 민속음식점 부원에서 김치찌개 완전 강추입니다.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0-7 | 민속음식 부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생각도둑

호기심 많은 37살 철부지 아빠의 이야기~ (유튜브에서 생각도둑을 검색해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