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영화 드라마 이야기~♪

최신영화 블랙머니 실화 론스타 , 외환은행 이야기

반응형

지난달 와이프와 함께 오래간만에 영화를 한편보고 왔답니다.

종종 우지니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2주 혹은 3주에 한번은 영화관람을 한것 같은데요.

겸사겸사 천안 신세계 백화점으로 나가서 일도 보고 , 영화도 한편 보고, 점심도 먹고, 들어올 계획이었죠! 예전에 야우리 시네마의 추억을 아련하게 떠올리면서 말이죠!!



사진에는 사람이 있는듯 없는듯 보이지만 평일인데도 불과하고,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답니다. 혹시 몰라서 전날 영화를 미리 예매를 해두었는데요. 시간이 남아서 백화점을 구경할까 했지만 오픈시간전이고, 또 무엇을 딱히 하기도 애매한 시간이 남아서 배도 조금 출출하고 해서 시외버스터미널에 있는 분식점에서 김밥과 라면을 먹었네요.

아점겸 말이죠! 그래서 원래의 계획과는 다르게 점심과 저녁의 식사 시간이 조금씩 뒤로 미루어지게 되었죠^^



블랙머니 조진웅씨와 이하늬씨가 주연으로 나오고, 연기력이 뛰어난 여러 배우들도 다수 출연을 했는데요. 다들 아시는 이야기지만 IMF 시절 외환은행이 부실은행으로 분리되어 사모펀드인 론스타에 인수가 되었죠! 그 과정에서 모피아라고 부르는 경제관료들의 도움으로 인수가 될 수없는 상황을 인수가 될 수있게 바꾸어 주는데에 대핸 특혜와 비리 , 혜택이 있었다는 뭐 그런 내용인데요. 


사실관계가 썩 석연치 않은 부분들이 있지만 법적으로 관련된 경제 관련 인사들이 모두 무죄 판결을 받았기 때문에 사실상... 무죄가 된 셈이죠!

수많은 추측과 의혹이런것들이 난무한 가운데 한참의 시간이 지난 현 시점에서 나온것이 다시금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격지 말자는 교훈을 주기 위해서일까요?

아무튼 지금도 론스타는 우리나라 정부가 매각시 자꾸 제재를 해서 추가적인 수익을 더 내지 못했다며 소송을 걸어서 진행중에 있다는데요. 그 금액이 약 5조원 이라고 합니다. 만약 우리나라가 패소할 시 국민들의 세금으로 그것을 물어줘야 된다고 하네요.


진실이든 거짓이든 경제관료나 국가 고위 공직자는 재산 및 모든 것을 관리하는 공수처같은 기관이 있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방법은 다르게 정확하게 그것은 나라에서 잘 운영하고, 관리해서 누구하나 사찰이 아닌 정확한 룰에 의한 조사 ...



작은 사건에 연루되어 이 외환은행 사건까지 조사를 하게된 양민혁 검사 (조진웅씨) 론스타를 대변하는 국제 변호사 김나리(이하늬씨) 명연기에 계속 긴장하면서 재미있게 보았네요. 내용을 알고 봐서 그런지 이해도 더욱 빠르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제가 볼때는 새로운 영화도 좋지만 이렇게 우리가 잊고 지내던 또는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영화가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무언가 포스팅이 허접하고, 두서없이 정리가 잘 안되었지만 ^^ 영화... 어찌보면 서민들이 가장 호사를 부릴수있는 여유가 아닐까요?

잠시 이시간만큼은 모두 잊어 버리고 영화속에 빠져서 나도 조연이 되어 영화와 함께 시간이 흐르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