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이야기~♪

독감 무료접종 대상 및 시기 장소 유아 임산부 확인해봐요

반응형

갑자기 비가 내려서 몹시 당황을 했네요. 잠시 산책을 나갔다올까 생각했었는데... 조금만 타이밍을 일찍 잡았더라면... 생쥐꼴이 될 뻔했네요. 가끔 느릿느릿한 게 ^^ 도움이 될 때도 있었네요. 

다음 주면 이제 절기상 추분 진짜 가을이라는 것이죠! 지금도 아침저녁으로 쌀쌀함을 풍기며 가을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환절기 이럴 때 또 감기가 유행을 하잖아요. 하지만 지금 코로나도 한창 유행 중이라 이럴 때 감기나 독감에 걸리게 된다면 참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까 각자의 건강상태와 위생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할거 같아요. 그리고 아침저녁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긴팔 스웨터나 가디건은 필수인 듯합니다. 

오늘은 독감 무료접종 대상 및 시기 , 장소 그리고 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아들 어린이집 키즈노트에 올라온것을 올려보는데요. 다들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정보를 공유해 봅니다.

독감 무료접종 대상 및 시기는 위와 같은데요. 61년 이전 출생하신 어르신들은 모두 무료접종 대상자이고요.

임산부와 18세 이하의 어린이 및 청소년 그러니까 2002년생까지 모두 무료접종을 받아볼 수있답니다.

독감 무료접종 기간이 연령대 즉 구분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으니까요. 어르신들 같은 경우 주변에 계신 분들의 도움을 통해 시기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고요. 

 

임산부와 아이들의 경우 부모와 배우자가 옆에서 잘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접종 장소는 보건소인데요. 가까운 병원과 의원에서도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지만 각 도시마다 지정된 곳이 다르기 때문에 접종 계획이 있으시다면 보건소에 문의를 하신 분 거주지 가까운 곳에도 무료 접종하는 병의원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가까운 곳으로 발걸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독감 무료접종 대상 및 시기 , 장소와 기간에 대해서 짤막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자세한 것은 본인이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가장 빨라요. 하지만 지금 코로나 때문에 전화 통화가 잘 안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연락하셔서 정보를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오늘까지인데 오늘 전화하지 마시고요.

와이프가 전에 유튜브에 올렸던 영상을 보고 한참을 귀여워서 웃었다고 하네요. 저도 보다가 혼자 보기 아까워 한번 올려봅니다. ^^ 구독해주세요 ^^

우리 집 귀엽둥입니다.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