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을 이야기~♪

안면도 수산시장 충남 태안 가볼만한곳 아주 싱싱한 해산물 구경해볼래?

반응형


이번에 떠나볼 목적지는 바로 !!

안면도 수산시장 충남 태안 가볼만한곳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사실 바닷가 근처의 동내는 단연 수산시장이 최고의 볼거리중 한곳일 텐데요.

이곳은 뭐랄까? 한적하고, 아담한? 그런 느낌이었을까요?
무언가 시끌벅쩍한 그런 느낌은 없었답니다.


물론 코로나의 여파도 있긴 했지만 ... 음... 고개를 갸우뚱 했네요.ㅋㅋ



청산수목원에 갔다가 저녁에 먹을 해물탕 거리를 사러 이곳으로 왔는데요.

처음에는 회를 먹을까 어쩔까 하다가 결국 해물탕으로 선택했답니다.

소주 한잔을 생각했지만 ...생각만하고 말았네요. 전날 많이 마셔서 ...안된다고 선을 긋는 김여사 ...ㅠㅠ 그리고 블랙타이거 새우도 엄청 사서 먹었답니다. ^^




그럼 안면도 수산시장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입구부터 튀김냄새가 가득! 

자연산 대하부터 양식 대하 , 깐새우, 오징어랑 꽃게 ㅋㅋ 꽃게 튀김이 있다는것은 또 처음 알게 되었네요. 거기에 고구마 튀김까지... ㅋㅋ 이럴꺼면 계란이나 이런것도 좀 팔지... ^^



그리고 어항에는 우럭이랑 농어, 도미랑 간재미, 광어 도다리등등 횟감이 가득 하네요. 아~ 진짜 회에 매운탕 그리고 소주한잔 너무도 딱일텐데... 아쉽네요 ㅠㅠ



싱싱한 해산물들이 나를 좀 사가이소~ 라고 말하는것 처럼 환청이 들릴정도 였어요. 아~ 너무너무 아쉽네요. 바닷가에 가면 회에 소주 기본 셋팅 아닌가요? ㅋㅋ



정신없이 헤엄을 치는 새우들도 구경하고, 우지니는 마냥 신이나서 아빠 저기 가봐요. 요기 가봐요. 목마태워주세요. 명령을 너무많이 해서 정신이 어질어질 ~



역시나 조개류들이 가득가득 ... 서해안은 또 조개류의 매력이 있는데... 조개구이도 ... 이거참 ...안타까운게 많네요. 이번일정 여행은 말이죠! 코로나 때문에 가게도 사실 가족단위로 가기도 애매하고 해서 숙소에서 모든음식을 해결했거든요.  ㅠㅠ

다음에 이 사태가 모두 사라지고 다시 방문을 해보아야 겠네요. 

해맑게 웃으며 마스크도 벗고, 내년이면...가능하겠죠?


우지니 뒤를 쫄래 쫄래 따라다니는 저는 ...마치 강아지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왔다 갔다 하더니만 갑자기 어항 앞으로 다가가 쭈구려 앉더니 물고기 구경을 한다고 하네요. 



웃기게 생긴 요녀석... ㅋㅋ 뭐야 너 .... 갑자기 웃음이 나오네요. 




비교적 한산한 분위기의 내부의 모습이네요.

안면도 수산시장 ...친구가 지난해에 왔을 때는 시끌벅적 했다고 했던거 같은데... 

비교적 한산해서 둘러보기는 괜찮았는데... 문을 닫은 곳도 있고, 그래서 무언가 마음 한편이 썰렁....했네요.



8월초 양식대하의 가격이랍니다. 7마리에 5천원 그런데 블랙타이거는 2마리 5천원 블랙타이거를 구입했답니다. 굵기의 차이를 보세요. ㅋㅋ 두개가 세개보다 더 커보이긴 합니다. 

몇마리를 살까 고민하다가 결국 블랙타이거 1kg을 샀는데요. 

이름이 살벌합니다. 새우에게 블랙타이거라...ㅋㅋ



저희가 구입했던 곳은 효안네였네요. 조개도 사서 구이로도 좀 먹고 싶었는데 펜션에 그런 시설? 뭐 없기도 하거니와 아이들이 있다보니 손이 많이가고 오래먹고, 뭐 그런것은 일절 구입하지 않았네요. ㅋㅋ 다 수작이었어...



아무튼 안면도 수산시장에서 해물탕 거리랑 새우랑 사서 숙소에서 아주 맛나게 배부르게 먹었네요. 술은 ...못마시고요. 이 좋은 안주를 두고... 눈치만 살살보았네요 ㅜㅜ


충남 태안 가볼만한곳 ... 술안주 사러 꼭 가야하는곳 여기 ㅋㅋ 들려보세요.

물론 식당에서 드실 분들은 그냥 둘러만 보시고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