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의 축제 이야기~♪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 2022년 봄꽃 나들이 준비해요

반응형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 2022년 봄꽃 나들이 준비해요.

오늘은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봄꽃 개화시기 그러니까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가 언제인지 한번 알려드려볼까 해요.

알려드린다고 하기보다는 공유가 더 정확한 표현이겠죠?

 

제가 글로 표를 만들어 작성해도 전달은 되겠지만 웨더아이 기상정보 사이트에 이렇게 보기 좋게 한반도의 지도 그리고 배경도 이쁘게 해서 만들어 놓으셨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냥 밥상에 ^^ 숟가락만 얻어 놓듯 정보를 전달해 보겠습니다.

정보는 공유가 돼어야 가치가 있는 거 아니겠어요?

지금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이 3월 13일입니다. 이미 개화가 된 곳도 보이지만 내일부터 본격적인 개화시기인데... 이거 비가 와서 조금 애매하긴 하겠습니다. 

 

내일까지 비가 오고 화요일과 수요일 맑은 날씨였다가 다시금 목요일부터 주말까지 비 소식이 있네요.

그러면... 우리에게는 기회가 3.15~3.16일이 아닐까 합니다. 

 

그 시기에 피는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개나리의 경우는 영남권 지역은 3.16일쯤 피기 시작하니 주말이나 다음 주쯤 만개할 것 같습니다. 비라는 변수가 없다면 말이죠!!

 

호남권도 마찬가지로 비슷한 시기에 피고, 만개할 것 같습니다.

중부권은 다음 주, 경기도권은 3월 말쯤 피기 시작할 듯 보입니다.

 

그리고 개나리에 이어 진달래는 2~3일 정도 더 늦게 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만개 시점은 비슷하지 않을까 하네요.

하지만 역시나 비... 하루 이틀 오고 말면 되는데 오고 , 그치기를 여러 날 해서 코로나라서 사람이 몰릴 것을 걱정하는 하늘의 마음인지 이거 참... 고약하네요.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 2022년 봄꽃 나들이 준비하고 계시다면 위에 표를 한번 참고해 보세요. 

제가 살고 있는 천안의 경우는 청주를 기준으로 보면 비슷하거든요. 

그러면 3.19~3.21일쯤이면 천안에는 진달래가 피겠네요. 다음주 주말쯤이네요.

 

가까운 곳으로 아이들을 데리고 꽃구경을 한번 가야 하는데... 비가 와서 주중에 유치원 끝나고 주변 공원에 데려가서 꽃을 보여주어야겠네요.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 2022년 봄꽃 피는 시기에 대한 정보의 출처는 웨더아이에서 얻었습니다.

서울 경기 대구, 부산, 광주 수원 대전 개나리 진달래 개화시기 2022년 봄꽃 언제 피는지 알았다면... 데이트 준비하셔야겠죠?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