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오송 동아라이크텐 청주 임대아파트 전세 찾는다면 여기 어때?

반응형

오늘은 전세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일거 같아요.

다른 지역이 아닌 충북 청주 소식이에요.

청주 임대아파트 오송 동아라이크텐


주거문제와 관련되서 우리나라의 1~2 정당의

의견이 다르고 나아갈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정권이 바뀔때마다 바뀌는 정책으로 

저같은 서민들은 혼선을 격게되거든요.

집을 사야될 지 말아야 할지 말이죠!!



하지만 지금 상황을 보았을때 빨간불이 들어왔다고 표현 할 만큼 투기성 세력이 청주에 많이 들어왔거든요. 

입주기간이 상당히 많이 남은 아파트들만 골라서 모조로 사버렸거든요.

진짜 누구 말마따나 중국인들이 유럽에 명품점에 가서 저기부터 여기까지 주세요라고 말하며 싹쓰리 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것을 봐온 사람들로써는 두세가지 생각이 들거에요.

이것을 나도 따라서 사야하나? 없네? 피가 붙었는데 사야하나 ?

또 다른 사람은 이거 과열이네 잠깐 보류하고 지켜봐야 하겠네.


그래서 지금 미분양 잔여세대를 가지고 있는 미입주 아파트는 청주에 단 한채도 없답니다. 지역주택조합으로 진행되고 있는것을 제외하고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임대아파트나 전세물건을 찾아보고 있지만 ...

사실 그것마져도 여의치 않은게 현실인데요.

오송에 이제 몇세대 남지않은 임대아파트가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작은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금을 보장해 주고, 전세 혹은 반전세로 4년동안 거주를 할 수 있으면서 주변에 바이오관련 산단도 많고, KTX역 주변으로 여러 중심상업지구를 비롯해 장기적인 계획이 있어서 생활권도 점점 더 안정을 찾아가고 있고요.

교육적인 여건까지 차후에 모두 해결이 될 예정이라 살면서 소중한 것들을 하나씩 찾아보실수있어요.



저도 그렇지만 직장인들의 꿈은 내집마련인데... 조금 일찍 지난해 추석쯤 준비를 하셨다면 모를까 지금은 너무 보이지 않는 손들이 움직이는 가운데... 분위기에 휩쓸려 집을 사신분들이 많아요. 갑자기 몇년동안 관심도 안가졌던 곳이 완판이 되는가 하면 대전과 수도권의 외부 투자자로 인해 시장이 들썩이는것을 알고 있는지 모르는지 청주 시민들은 지금 뒤늦게 P가 형성된 아파트를 찾아 다니시더라고요.

제 생각이 틀렸으면 하지만 ... 이게 비전문가가 봐도 이상한 기현상이기 때문에 무언가 공급과 수요가 정상적인 모습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잠시 뒷전으로 보류를 해보시고요.

자금을 안전하게 지키면서 주거는 해야하니 까다로운 조건의 공공말고, 민간 임대에 정보를 찾아보신다면 동남지구에 2곳이 이미 종료 되었고, 이곳 오송에 마지막 하나가 남았다는 사실을 쉽게 인지할 수있을 것 같아요.


또 올해에 다시금 계획이 있다면 지금 시장 분위기를 봐서는 임대는 나오지 않고, 일반분양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때 분양가를 잘 확인하시고, 생각해 보시고요. 


이곳 오송 동아라이크텐은 2020년 5월부터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살고 계신 전세나 월세 , 또는 반전세의 임대차 기간을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970여 세대 전용77과 84 두가지 면적으로 3~5인가구가 거주하기 딱 좋은 중소형 크기라 집을 보시면 대부분 만족하시더라고요.


가끔 선입견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관람을 통해 그런것들을 모두 기억에서 지워지는 모양이에요. 우리들 어렸을때 부모님 시대에는 임대아파트는 대충지은 못사는 사람들이 사는 곳으로 인식들을 많이 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그때는 잘 모르지만 지금은 전혀 사실과는 다르죠!


결국 건설사의 목적은 임대기간 만료후 분양이죠!



제가 두서없이 글을 작성하는거 같아 죄송한 마음이 들지만 비전문가다 보니 제가 바라보는 시각에서 또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말들을 듣고, 에세이 식으로 작성하는것이다보니 어느분은 이해를 할 수도 있고, 어느분은 공감도 못할 수도 있는데요.

그런분들은 직접 홍보관으로 문의하셔서 전문 상담사와 대화를 통해 Q&A를 하시는게 더 큰 도움이 될 수있을것 같아 번호를 남겨드립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집은 많이 볼 수록 나이게 이롭고, 도움이 되며, 모델하우스를 다니다보면 안목도 높아지고, 전문가들을 통해 습득하는 정보로 인해 부동산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다양한 루트로 돈을 벌 수있는 것들을 빠르게 캐치를 하실수 있거든요.


오송은 앞서 말한데로 제약과 바이오관련 산업군이 탄탄하고, 옥산과 오창으로 이어지는 산단도 대기업과 전도 유망한 기업군이 많이 있고, 국제공항과, KTX , 세종특별 자치시 여러가지 키워드가 퍼즐조각처럼 끼워 맞추어지는 장소거든요.

이런것만 볼때 이곳의 미래적 가치는 조금더 높지 않을까 하지만 아직도 저평가 되어 있다는게 이곳을 주목할 만한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오송 동아라이크텐 홍보관에 오시면 자세히 관람을 하실 수있지만 식사하시기전 입맛을 돋구어 주는 에피타이저가 있듯 저도 살짝 실내 사진을 공개해서 관심을 더 유발하고, 궁금증을 품고 오실수 있게 사진을 준비해 보았답니다. 


오셔서 내부 마감재와 조명, 에코시스템 각종 집에서 살면서 어떤 편의시설들이 있고, 불편함이 있을지 또 어떤 가전제품과 가구를 구입해야 될지 그런 소소한 즐거움도 오셔서 찾으며 머리속 기억창고에 잘 저장해 보시길 바래요.


아이들과 또는 부부가, 부모님과 살면서 요리도 해먹고, 배달음식도 먹고, 목욕도 하고, 집안에서 할 수있는 에피소드들을 상상하며 말이죠!



참... 이것은 소유권 이전이 되는 방식이 아니라 렌탈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어떠한 세금도 없답니다. 직장인들이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의료보험의 상승...없다고 합니다. 또 취득세 당연히 없고요. 재산세와 같은 보유세도 없어요.

그리고 만약 반전세로 거주를 하시면 매달 납부한 임대료는 연말정산에 세액공제를 받으실수도 있죠!


부동산 중개수수료도 없고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거주하시는동안 다른 집을 보고 계시다면 경비측면에서 상당히 절감 할 수있는 부분들이 많답니다.



무언가 내가 생각일 있을때 행동을 하셔야 함은 지난해나 올해나 다르지 않아요.

지지부진 , 우유부단 올해는 떨쳐버리시길 ...

예스아니면 노 부동산에서는 단 두가지 선택만이 있답니다.

지켜보는것도 노라고 할 수있죠!!




겨울에도 이냉치냉...밥먹고 아이스크림 흡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