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이야기~♪

네이버 메인화면 노출 뭐하지 선정 야호

반응형

지난달 네이버 메인화면에 저의 블로거가 노출이 되었답니다.

네이버 뭐하지에 선정되어 일주일 남짓? 정확한 일자는 모르겠지만 하루하고 반나절 정도 네이버 뭐하지에 첫 페이지에 있다가 이틀 삼일이 지나니까 페이지가 조금씩 밀리더라고요.

 

그래도 네이버 메인 노출이 되면 조회수가 상당히 들어오는데... 다음에 이렇게 자랑질을 한번 해봅니다.

지금 사용하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가 원래 메인이었는데...어느순간 맛탱이가 가더니 저품질을 먹더라고요.

그런데 네이버에는 검색 노출이 되어 하루 평균 200~260명정도는 꾸준히 유입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무언가 하나하나 실험도 해보고 이 블로그를 그냥 버리면 안될 것 같아서... 사실 조금 잡스러운 글을 시간 날 때 조금씩 올려서 살려보려고 합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실 메인 주제가 있고, 부주제도 있긴 하지만 너무 주제를 여러가지 뒤죽박죽 올려서 정체를 정확히 알아보기 힘들었기에 새로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들은 메인 한 개 서브 1~2개로 확실히 체계화해서 지금 올리고 있고, 성과도 좋기에 이것은 그냥 일상에 대한 부분과 지식 정보 공유 이 두 가지 주제로 꾸준히 올려볼 생각인데요.

 

다음에 노출이 안되어도 네이버에 이정도에서 조금 더 상승한다면 사실 나쁘지는 않은 게임이라고 보이네요.

 

최근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상위 노출이 되는 사례들을 많이 보고 있는데요.

9월까지 기존의 다음 블로그가 티스토리와 합쳐지면서 벌어지는 현상인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이제 티스토리가 다음과 구글뿐만 아니라 네이버까지 노출이 된다면... 점점 승산이 있는 싸움이 되는 것이죠! 

잡다한 이야기를 조금 했는데요.

그러면 본문의 주제에 맞는 내용으로 다시 돌아와서...

 

네이버 메인화면에 노출된 저의 블로그 포스팅입니다.

올해 4월 말 둘째 돌 기념으로 다녀온 제주도 여행 장소중 한 곳 바로 산양큰엉곶입니다.

이곳에는 이쁜 숲길이 조성되어 있고, 기찻길과 이렇게 백설공주 집과 옷이 있어서 이쁘게 아이들 사진을 찍어줄 수 있는 관광명소 중 한 곳이랍니다. 

 

우리 가족 아주 행복한 봄 여행을 다녀왔을 때라... 아주... 의미가 있었죠!

그리고 우리 둘째 코로나로 인해 돌잔치를 하는데 제한이 있어서 우리 가족끼리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떠난 여행이었기에 더욱 의미가 있던 일정이었죠!

이쁜 우리 둘째 공주 ^^ 그래서인지 무언가 선물을 받은 느낌이랄까요?

 

지금 사용하는 이 블로그 역시 다음 메인에 여행과 맛집으로 자주 노출이 되었었거든요. 한 10번 정도는 된 거 같아요.

아... 그게 까막 득한 2년 전이네요. 벌써 시간이... 이 블로그가 날아간지도 1년 6개월 정도 되었나?

갑자기 그건 생각이 안 나네요. 갑자기 순식간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을 먹었다는 소리는 이때 처음 들었네요. 

아무튼 행복한 기억도 추억도 이렇게 메인 노출로 인한 보상까지 받은 여행... 나쁘지 않았네요.

네이버 메인 노출 저의 블로그 

다음에도 네이버 뭐하지에 선정이 될 수 있겠죠? 이번이 두 번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