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이야기~♪

천안 무인 편의점 응응스크르 이런게 있었다니 ...

반응형


지난달에 갑자기 생각나서 전에 자주 갔었던

송탄 최네집 부대찌개를 먹고온 날이

있었답니다. 

맛있게 먹고 사무실로 복귀하는중...

성정동 경복궁 옆에 있는 건물...


파란 간판에 빨간 글씨로 ㅇㅇㅅㅋㄹ ??

내가 잘못 본것이라까? 



시력이 좋지는 않지만 이건 어디서 봐도

ㅇㅇㅅㅋㄹ가 맞아..

뭐야 이런 간판은...

가까이 가보니 아이스크림과 

수입과자등을 판매하는 무인 편의점이네요.


얼핏 들은적은 있었지만... 

이게 실재로 보니까 신기해서 

한번 안으로 들어가 보았답니다.


아이스크림 모양의 에어 풍선도 

밖에 있고... ^^ 

24시간 무인 셀프편의점이라...



안에 들어가보니 ...음...뭐랄까 사실 조금 실망을 하긴 했는데..

무인으로 판매를 하는것도 그렇고, 또 이 주변에 유흥가이고,

담배나 술은 가져다 놓을 수도 없고, 종업원이 없는것이다보니 

딱히 판매를 할 수있는 물건을 추려보면 이정도 인듯 하네요.


여러가지 젤리와 과자, 특히 수입과자들이 대부분이었네요.


또 아이스크림도 볼 수있고요.



아이스크림만큼은 옆 편의점 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여름철에는 정말 불티나게 사람들이 왔다갔다 할 것 같습니다.

또 극동아파트도 있다보니 ... 그런데...

손님은 없는데... 그때까지 이 무인 편의점이 살아 남아 있을지도 의문이긴 합니다.



계산은... 요렇게... 요즘 대형마트에서도

셀프계산대가 등장하였고, 

한글만 읽을 수있다면 조작하는것은 

상당히 쉬워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정서상 

무인 또는 셀프계산은 그리 쉽지많은 않아보이네요. 


어르신들은 작동법을 몰라서 이용을 하기 

힘들것 같고 ... 갈길이 먼 우리나아의 무인편의점...

 상품의 구성도 조금더 다양하고, 

무언가 살짝만 바뀌어도 사람이 

제법 찾아 올것 같긴한데... 

그 살짝이 무엇일지 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저희 궁금증은 해결되었답니다.

천안 성정동 무인편의점 응응스크르 왜 지도에는 안나오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