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문학 이야기~♪

히가시노 게이고 붉은 손가락 일본 추리 소설 읽어볼까

반응형


 최근 히가시노 게이고작가가 쓴 소설을 읽고 있는데요.

제가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질 못하기에 ...

그 시리즈를 계속 읽고 있답니다.


출판한 책이 많아서 알라딘 중고서점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있기에 더없이 좋았는데요.


책을 읽다보니 뭐랄까?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한번쯤 읽어 보았으면...하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무슨 감동과 열정, 기운을 불어넣어주는 

책은 아니지만 왜인지... 

30대 중반에 접어선 저로써 ... 나도 

나의 아이를 ...나의 부모를... 어떻게 

생각하고, 또 부인을 ... 복잡한 뭐 그런 

내용을 잘 담아 놓은것 같아서요^^





[현대문학] 붉은 손가락 (가가 형사 시리즈 7) [양장], 현대문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2월부터 지금까지 재택근무로 업무의 양이 더욱 많아진것은 사실이지만 외출이 잦아지다보니 아이가 잠든 오후 9시 이후에 시간이 많아서 정말 두달여간 수많은 책을 읽었답니다.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책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요.

몇년전 댄브라운과 김진명 작가의 책을 읽을 때와 비슷한.... 뭐 그런 느낌이네요. 



부정적인 생각이 제법 강했던 제가 코로나로인해 정반대인 낙천적인 성격으로 바뀌게 되었네요. 이것을 좋다고 해야할 지 나쁘다고 해야할지...



현 시대의 자아상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것 같은 느낌이 드는 책

히가시노 게이고 붉은 손가락인데요.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자녀에 대한 사랑이 도가 지나치면... 어김없이 사고와 사건은 발생된답니다.



일단 이책은 아마존 재팬에서 이보다 더 슬픈 추리소설은 없다라고 하면서 최고점인 별 다섯개로도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작품인데요. 저도 새벽이 다 되어서도 졸린눈을 비비며 읽었답니다. 이렇게 제가 학창시절 공부를 했다면... ㅋㅋㅋ 아닙니다. 



책속의 내용을 빌려 본다면... 현대를 살아가는 일반 가정 속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그곳에서의 살인사건, 그것을 해결 하려는 형사들... 그들또한 일반 가정의 사람이라는것...


히가시노 게이고 붉은 손가락의 내용은 간략하게 이렇답니다.


47세의 평범한 가정의 아버지 아키오, 그의 아내 아에코, 그의 아들 아오미는 중학생, 또 치매에 걸린 조모까지 모두 네명의 가족이 한 집에 거주를 하고 있답니다.



그러던 어느날 ...평소와 같이 퇴근을 하려고 할 때 아내에게서 빨리 집에 오라는 전화를 받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가는길에 누군가 잃어버린 아이를 찾는 아버지를 보게 되고, 아무생각없이 집으로 향했던 평범한 가장 아키오...


집에 도착하자 자신의 집에 쓰러저있는 어린아이의 시체...

자신의 중학생 아이가 어린 아이를 살해한 후 방치된 것을 엄마가 발견하고, 남편을 부르던것이었다. 그리고 그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부인과 벌이는 사건의 전말과 과정... 그리고 사건을 해결 하는 형사들과의 두뇌플레이 ... 관찰...



책을 읽으면서 ...이미 서두에 범인이 누군지 알고되었는데요. 다른 소설이었다면 마지막에 범인이 누구인지를 찾는것이 대부분일텐데... 기존 추리소설과는 다르게 뭐지?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전개라고 해야할까요? 그러면서 한장한장 책장을 넘기는데 ... 왜 ... 이런 전개를 구성했는지 조금씩 알수가 있더라고요. 무언가 사고 방식과 발상이 확실히 히가시노 게이고는 다른것 같았습니다. 


그러면서 충격적인 대 반전까지...


나온지 몇해가 되었기 때문에 다들 읽어보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다시금 꺼내서 읽어보시면 또 느낌이 다르지 않을까 합니다. 


무언가 두서없이 포스팅을 한것 같지만 ... 요즘들어 ...독서의 중요성을 새삼 느껴봅니다. 소설책이든 만화책이든... 책속에 단순한 재미만을 넣은것은 없더라고요.

감동과 깨달음... 나이를 한살한살 먹게되면 마치 세상에 모든일을 내가 통달한것처럼 느끼는 어른들이 많다는것을 알게 되는데요. 세상은 넓고, 우리가 모르는것은 더욱 많은게 이 세상이랍니다.


제가 나이를 먹어가며 느끼는것은 나이는 먹을 수록 침묵하고, 겸손해야 된다는 사실이네요. 말하는것보다 많이 들어야 된다는 사실은 예나 지금이나 중요한것 같습니다.


아무튼... 히가시노 게이고 붉은 손가락... 읽어보시면 왜... 제가 현 시대의 자아상이라고 하는지 알게 되실거에요. 


배가 고파서 더이상 집중력은 발휘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맛있는 점심식사 하시고요. 

그럼 저도 이만 밥먹으로 가보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



[현대문학] 붉은 손가락 (가가 형사 시리즈 7) [양장], 현대문학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