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문학 이야기~♪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시노부 선생님 안녕 읽어봐

반응형


아침부터 선선한 날씨에 책읽기 딱 좋은 날이네요.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알아딘, 예스24 중고서점에서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책은 잔뜩 획득했답니다. 2~4년정도 전에 출판된 책이라 정말 저렴하게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듬뿍 담아보았죠^^


시노부 선생님 안녕!, 도서출판재인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책은 일단 겉표지에서 눈길을 사로잡아서 목차부터 몇장 넘겨 읽어 보았는데요.

재미 있을것 같아서 서둘러 집었답니다.


무언가 일본 영화나 드라마를 보았다면 익숙한 그런 표지가 아닐까 하는데요.

어찌보면 섬특하기도 한 빨간색 배경에 폴리스 라인같은 띠 ~ ^^

미스테리 소설이라 색으로 심리적 효과를 자극 시키나보다 했네요.



히가시노 게이고 소설 추천 작 중에 시노부 선생님이 등장하는 시리즈는 단연 인기가 높아요. 이거 말고도 형사이야기도 있는데...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 아무튼 다 살인사건을 풀어가는 이야기지만 무섭거나 공포스러운 살인에 포커스를 맞추는것이 아니고, 어떻게 사건이 벌어졌고, 트릭은 어떤것이고, 해결을 하는 위주의 소설이라 무섭지 않기 때문에 혼자 있는 곳에서 읽으셔도 무섭다거나 자꾸 뒤를 돌아본다거나 하지 않는답니다.



목차는 이렇게 여섯가지로 나누어져 있고요. 

초등학교 선생님인 시노부 여선생 항상 사건이 발생되는 곳에 연관되어 형사들과 함께 사던을 해결해 나가는 그런 이야기랍니다. 


뭐랄까 책을 읽다보면 다소 엉뚱하기도 하고, 하지만 읽다보면 어느세 그 매력에 푹빠져 다음장을 기대하며 정독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탐정도 아닌 선생님이라는 직업으로 사건을 해결해 나아가는 통찰력과 관찰력등등 재미와 더불어 감동까지 주는 소설이네요.


읽다보니까 저의 초등학교 시절을 한번 떠올려 보네요.

나도 여기에 나오는 초딩들 처럼 ..사건을 몰고 다녔나 하고 말이죠^^



조금 엉뚱한 형사들 아이들 선생님까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그런 모습이 잘 조화를 이룬 하나의 스토리가 된 히가시노 게이고 장편 소설 시노부 선생님 안녕 요거 추천할만합니다. 기회가 되면 한번 읽어보시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