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청주 고추만두국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 국물이 끝내줘요.

반응형


청주분들이시라면 다들 아실거에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맛집이거든요.

청주 고추만두국 하면 아하 ~ 거기라고 모두 이구동성으로 이야기를 할 텐데요.

역시나 성안길에 있기 때문에 주차는 힘들어요. 



점심시간이 되니 삼삼오오 모여드는 사람들 ...

주변에 사무실이나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보니 그분들만 오셔도 매장내에는 손님들이 가득 찬답니다.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인데... 저희는 11시 무렵에 가서 바로 앉을 수있었는데요. 그래도 빈곳이 거의 없을 정도로 이미 꽉꽉 들어차 있었죠!


그리고 우리가 착석을 하고, 밖에 사람들이 줄을 서기 시작합니다.

역시나 타이밍 ㅋㅋ 기가막혔어...



지금으로부터 약 4년전 원조고추만두국집으로 선정된 이곳

청주 고추만두국집 

역시나 백종원의 3대천왕 맛집에 선정된 이후 더욱 많은 사람이 몰려오기 시작했는데요. 아직도 그 분위기가 식지 않고, 꾸준히 많은 분들이 오신답니다.


날씨가 덥다보니 예년보다 냉방기기의 작동이 빨라졌는데요.

에어컨과 선풍기의 위치에 따라 강냉석, 약냉석 ㅋㅋ 친절하게 이렇게 써 붙여 놓으셨는데요.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ㅋㅋ 자리를 선택할 수가 없어요!

워낙에 손님이 많기 때문에 빈자리가 나면 바로 앉아야 하거든요.



제가 앉은 자리에서 ㅋㅋ 메뉴판에 꽤 멀기에 스마트폰 줌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했지만 ... 역시나 줌은 안돼는구나 ^^


고추만두국은 칠천원 치즈, 떡 ,어린이 떡국까지 다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와서 맵지않은 떡국을 먹을 수 있답니다.

튀긴 고추만두도 있고요. 

역시나 매운음식을 좋아하신다면 꽤 괜찮아요. ^^



맨 위에 있는 사진은 떡만두국이고요.

바로 위에 사진이 고추만두국이랍니다.

어때요? 사실 비주얼이나 이런것을 보면 별다르게 특별할 것은 없어요.

하지만 드셔보시면 ...와우~ 맛있군 ...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별미이면서 소소하게 행복을 느낄 수있는 이맛!

한번 와서 느껴보시길 ...

친절하게 만두속도 갈라서 사진을 찍으라며 들이미는 와이프 ^^



아버지집에 갔다가 이것저것 정리좀 해드리고, 집으로 가려다가 점심시간이라 들린것이었거든요. 항상 우지니랑 있다보니 외식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런게 사실 제한적인게 많거든요.

그래서 일부러 틈틈히 시간을 내서 와이프와 카페도 가고, 밥도 먹고 하는데...

이런 소소한 속에 ㅋ 또 행복을 느끼는가 봅니다. ㅋㅋ



반찬은 배추김치랑 단무지 두가지인데요.

솔직히 반찬은 크게 필요가 없어보여요. ㅋㅋ 국물과 만두, 떡만 있으면 모든게 해결 되니까요.


국물의 흔적만 덩그라니 남아 있는 빈그릇 ...

전날 술을 마셨다면 해장으로도 괜찬항요.

여기에 밥한공기까지 말아먹으면 완전 따봉이죠!

그런데... 먹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저는 결국 먹지 않았답니다.

그게 집으로 오는 내내 아쉬움으로 남아 있었네요.

포만감을 조금더 극대화 할 수있었는데 말이죠^^



추가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해 보시면 되고요.


서민들의 든든한 한끼 

또 점심메뉴의 선정에 고민이 되시는분 여기 적극 추천드려요.

늦기전에 ㅋㅋ 서둘러보세요.


그나저나 티스토리는 대표 이미지를 정해도 검색해보면 엉뚱한 사진이 썸네일로 보이던데 ... 이런거 수정 안하나 몰라요. 정말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