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제주 동문시장 맛집 어마장장 해물뚝배기가 기가막히다면서 전복이 살아움직여

반응형


제주 동문시장 맛집 어마장장으로 달려가 볼게요. 위아래 짤처럼 아주 맛깔스러운 해물뚝배기의 모습을 보실 수있는데요. 저는 전복뚝배기를 시켰는데... 살아 있는 전복이 뚝배기 위에서 춤을 추더라고요. 이게 또 먹기전에 재미난 볼거리를 선사해주더라고요.



전복이 네개나 들어있었는데요. 쫄깃하니 식감도 괜찮고, 무언가 영양만점 몸이 건강해 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ㅋㅋ 동문시장도 제주 볼거리중 하나이기 때문에 한번 둘러보시고, 점심 드시러 오시면 딱 맞을 것 같네요.



제주 동문시장 맛집 어마장장은 도로변에 있긴 하지만 이게 주변에 시장이고, 큰 도로에 접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주차장이 조금 부족한게 단점이랍니다. 하지만 건물옆쪽에 4대 또 갓길에도 주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보다 나쁘진 않았답니다.




제주 동문시장 맛집 어마장장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서 재료소진시까지라고 하는데요. 생물을 판매하다보니 재고를 사실 많이 보유하기가 애매하긴 할거에요.


하지만 재료소진시에서 오는 다른 느낌은 우리는 그날그날 들여온 신선한 재료만 판매한다라는 느낌도 받아서 오~ 이거 괜찮은데 무언가 호감이 퐉~ 들더라고요.



원산지 표시판인데요. 고춧가루만 중국산일뿐 모두가 국내산이네요. 

돼지고기는 제주산이라고 쓰여 있고, 쌀도 무농약 국내산 이라고 쓰여 있네요. 그래서 밥맛이 좋았나 봅니다. ^^



깔끔함과 깨끗함, 위생을 중요시해야 하는 음식점들은 점점 섬세한 관리를 위해 세스코 맴버스 회원들로 가입을 하고 있는 추세랍니다. 전국적으로 말이죠!



제주 동문시장 맛집 어마장장의 메뉴표랍니다. 

주메뉴는 그림까지 첨부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곳의 주메뉴는 네개 !! 


해물,전복 뚝배기와 흑돼지 돈까스 그리고 크림 전복스프, 저희는 전복뚝배기와 흑돼지 돈까스를 주문 했답니다. 



소주와 맥주 우도 땅콩 막걸리도 판매하고 있었지만... 가족끼리 놀러오면 이런게 나쁘네요. 이 좋은 안주거리를 시키고, 소주한잔 못하다니... 한라산... 이번 제주 여행은 정말 소주한병 못마셨네요. 숙소에서 맥주면 홀짝 홀짝 ~ ^^



물티슈로 손을 깨끗히 닦고 맘마 먹을 준비로 설레고 있었죠! 

저희는 손소독제를 항상 가지고 다녀서 일단 그것으로 먼저 닦긴 했는데 또 손을 닦았죠! ^^ 손을 하더 씻어서 올 월에 손이 다 튼적이 있었는데요. 


참 웃지못할 이야기네요 ㅜㅜ 코로나야~ 가라... 물론 그거 아니어도 손은 깨끗히 씻어야 겠지만요.



실내에 인테리어는 육지나 섬이나 크게 특별한것은 없답니다. 일반적인 구조...

하지만 이게 7월이었는데... 이때도 알아서 눈치보며 조금씩 떨어져서 앉았답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며 밥이 나오길 기다리는 우리집 꼬마대장 ...



드디어 반찬들이 하나씩 테이블에 채워집니다. 양배추 야채 샐러드 인데요.  유자 드레싱이 제법 새콤하니 맛있었답니다.



제육볶음도 나왔는데 이것도 제주 흑돼지로 만든거라고 사장님이 말씀해 주셨는데... 요거 하나만 있어도 밥 한공기 뚝딱 할 것 같네요 ^^



흑미가 살짝 섞인듯한 영양 맛점의 밥 ... 



반찬이 나오고 있는데도 반응없고, 움직임없는 우지니는 이날도 어매새가 주는 먹이만 낼름낼름 입만 벌려서 먹었답니다. ^^



맨 처음에도 올렸던 전복뚝배기의 비주얼 ...어때요? 대박이죠! 조금더 살아있는듯한 생동감을 ㅋㅋ 얻어보시려면 맨 처음으로 스크롤은 아니 엄지 또는 검지를 빠르게 올려보세요 ^^


기력 회복과 눈건강 , 피부 , 혈관까지 그리고 정력에도 좋다는 바다의 인삼으로 불리는 전복 ... 다들 한번은 드셔보셨죠? 무언가 사진만 보아도 건강해 지는거 같죠? ㅋㅋ



살짝 뒤적인다음 전복을 발라내면 요렇게 보이는데요. 이게 드시다 보면 아시겠지만 뭐랄까? 조금 응? 왜? 어? 네? 이런 느낌이 들어요. 이유는 ... 우리가 원하는 그런맛이 아니라는것이죠! 조미료가 엄청 들어간 칼칼하고, 얼큰한 그런 맛이 아니라 자연 그래도 무언가 해산물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있는 그런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제가 미식가나 음식 칼럼 리스트가 아니라 이 맛을 정확하게 표현을 못해주겠네요.



이것은 흑돼지 돈까지 요거 정말 기똥차요. 식감 대박 튀김옷도 두껍지 않고 , 그래서인지 우지니도 정말 잘먹었답니다.



어때요? 굵기도 정말 괜찮죠!!



맛있게 먹을 수록 무언가 빈 그릇에는 껍질로 채워지고, 그릇은 비워지고, 후루룹 짭짭 소리만 들릴뿐 그 외 아무소리도 들리지 않는 음식점은 음소거 상태 ^^



어때요? 전복 실~ 허죠? ^^ 식감대박 진짜 ... 제가 세개나 먹었답니다.

막 ~ 피로가 그냥 회복되는듯한 느낌...



게도 들어있어 국물도 시원하고, 그렇지만 아까 말했듯 조미료는 거의 쓰지 않은느낌이에요. 일반 음식점에서 맛보던 그런 맛은 아니었거든요. 강하게 딱 와닿는 그 맛은 아니었으니까요.



딱새우도 들어있고, 진짜 영양만점 ... 해산물이 뚝배기 안에 가득 들어있었답니다. 

이렇게 맛깔스러운 음식이 많은 제주도 다시금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다음에 갈 때는 마스크를 벗고 활보할 수있으려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