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천안 엄가네 시골집 뼈해장국 얼큰한 해장음식 추천 이만한게 없긴하지

반응형


어때요? 아주 얼큰해보이죠? 뚝배기에 팔팔 끓여서 나오는 이 한 그릇의 마법 ...땀을 줄줄 흘리며 국물을 먹고, 뼈를 발라먹고, 해장을 하러 왔다가 반주삼아 소주 한병을 마시게 하는 마법의 음식!!

천안 엄가네 시골집 뼈해장국 그 곳으로 한번 출발해 보겠습니다.



천안 엄가네 시골집 뼈해장국 가게는 성정동 가구거리 주변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뚝방이라고 해야하나? 활림아파트가 보이는 그곳 ...주차공간도 넓고, 점심시간이면 항상 만석이었는데... 요즘은 코로나 여파로 손님이 절반은 더 사라진듯 합니다. 

바로 옆 코너에 하오미츠엔이었던가? 중국집도 맛있기로 유명한데 이 두곳... 손님이 엄청 준거 같네요. 코로나... 나빠!!




옥외 가격표시를 보시면 메뉴와 함께 가격, 그리고 원산지 표시까지 자세히 적혀 있네요. 뼈는 캐나다산이고, 선지는 국내산과 호주산 배추와 쌀은 국내산 , 고추가루는 중국산 ... 



신발... 문화 시민으로써 ... 남이 신던거 ...신고 싶은가.... 요즘은 뭐 이런 분들은 안계시겠죠? 신발 훔쳐간 사람은 무좀 걸려라~ ^^


천안에 살면서 엄가네 시골집 뼈다귀해장 모르면 간첩일수도 있어요. 그만큼 유명하거든요. 서민들에게 푸짐한 한끼 식사이면서 해장을 위한 음식이기도하고, 훌륭한 술안주가 되기도 하죠!!


방송에도 나올만큼 유명하긴 합니다. 일단 다른것을 다 제쳐두고 맛있어요^^



진로 비닐백팩? 어 ? 술 한잔 하고 싶지만 ...내차를 타고 왔네 ㅜㅜ다들  한잔씩 반주삼아 주셨지만 저는 물 ...맹물만 연거푸 마셨답니다.



반찬은 깍두기와 배추김치 ,양파초절임 세가지 랍니다. 해장국 드셔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반찬이 뭐 7차 10찬 그런 진수성찬은 나오지 않아요^^ 아시죠?


가격표가 보이시나요? 측면에 자리해서 찍긴 찍었는데... 흐릿하게 나왔네요.

뼈다귀 해장국은 한그릇에 팔천원 ... 이곳은 선지와 뼈가 주입니다.

맛도 보통, 매운맛 이렇게 있는데요. 보통맛을 먹어도 적당히 매콤하니 맛있기 때문에 아침을 거르셨다면 너무 매운것도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뚝배기에 아주 팔팔 끓여서 나온 뼈해장국 ... 아주도 열기가 식지 않에 이렇게 테이블에 나왔는데도 팔팔 끓고 있네요. 우음~ 맛있겠다. 

뼈와 그위에 송송 썰린 파까지 어쩜 이렇게 맛있게 보일까요?
점심시간이 다가오기에 사진을 보면서 입안에 침도 잔뜩 고이고, 배에서도 신호를 보냅니다. 얼른 밥먹어 최씨~ 고르륵~ 하고 말이죠!!



국밥을 먹는 살마들은 제각각 방법이 다른데요. 전에도 말했지만 자신만의 방법으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찍먹 , 부먹처럼 쓸데없는것에 시간 낭비하고, 이제 맞네 틀리네 다 부질없어요^^ 저는 말아먹지만 ...뼈에 붙은 고기를 다 발라서 다시 해장국에 두어를 하고, 먹어요. 아주 맛있게 ^^ 손이 조금 더 가긴 하지만요.



요렇게 고기를 발라내면서 먹기도 하고, 다시 아래사진처럼 해장국 안으로 넣고, 다시 밥을 넣고, 말아서 먹으면 씹시는 식감도 더 좋고, 맛이 아주 끝내주죠! 여기에 또 깍두기 하나 베어물면 아그작~ 그 맛이 아주 환상이긴 하죠! 

어찌보면 직장인들은 점심을 가장 푸짐하게 먹잖아요. 유일하게 제대로된 식사를 하는게 바로 점심이잖아요. 저도 아침은 안먹고, 저녁은 간단히 때울때도 있고 한데 점심만큼은 정말 든든하게 먹는거 같아요.



천안 엄가네 시골집 뼈다귀 해장국 정말 얼큰한 해장음식이되고, 푸짐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도 되고, 너무 맛있고 또 먹고 싶네요.



국밥의 정석에 나오는 표본이죠 ^^ 밥위에 깍두기 이런거 다들 아시잖아요?



무참하게 발라져버린 뼈... 오늘 한끼 꺼억~ 정말 배부르고 푸짐하게 먹은거 같네요.

뭐 해장국은 설명이 일단 필요없죠 ! 국물 얼큰하고, 깍두기 맛있으면 그냥 정답이잖아요. 


천안 엄가네 시골집 뼈해장국 성정동 맛집 여긴 다들 아시니까 특별한 설명은 필요없지만 혼자 먹으면서 기억나고 생각나는것을 열심히 주절거려 봅니다. 


점심식사 오늘도 맛나게 하시길...불금이니 저녁에 술 한잔 하셔야 하잖아요.

집에서든 어디서든 ...사람이 많지 않은 곳에서 말이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