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청주 고추장 삼겹살 맛집 성안길 작은 백로식당 여기 기가막히지

반응형


추억의 맛을 찾아 몇주전 청주 성안길에 다녀왔답니다. 청주에서 나고 자라다보니 어렸을때부터 고추장 삼겹살을 참 많이 먹었는데요. 여행을 다니다보면 왔던곳이 있잖아요. 다음에 가게되면 전에 누구랑 왔고, 어떤 기억이 떠오르듯 음식 역시 누구랑 먹었고, 그때의 상황이 떠오르곤 하는데요. 아버지와 처음 먹었던 어릴적 추억... 제 기억이 맞다면 아마도 사직동 국보제약 골목이었던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가는 길로 걸어서 갔었으니까요...



또 서울촌놈에서 청주 고추장 삼겹살이 나오면서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요. 삼겹살 골목이 있을 정도로 청주 사람들은 삼겹살 사랑을 직접적으로 ^^ 들어내고 있죠! 서울촌놈에 나왔던 고추장 삼겹살집은 아니지만 ... 찾아보니 유일하게 체인점이 아닌 창업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 일루러 이곳으로 찾게 되었답니다.


청주 고추장 삼겹살 맛집 성안길 작은 백로식당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아주 입안에 침이 가득 고이게끔 짤로 만들어서 처음부터 마지막 볶음밥까지 ^^ 알차게 작업해 보았습니다. 점심시간이 다가오다 보니 출출함에... 사진까지 보니까 아~ 저또한 입에 침이 가득 고이고, 배에서는 천둥번개가 요동을 치네요. 



성안길을 따라 육거리 시장쪽으로 걷다보면 용두사지 철당간을 지나 골목에 이렇게 큰 에어풍선이 있어요. 그 골목으로 들어가면 청주 작은 백로식당이 나오는데요. 이 뒷편은 저의 학창시절 남궁타워라고 오락실이 있어서 상당히 자주 갔던 곳인데...^^ 참 재미있네요. 지금 20여년의 세월이 흘러서 건물이나 이런것은 동일하지만 상점은 모두가 바뀌었네요. 청주백화점에서 롯데 영프라자로 ...지금은 보니까 공실이 되었네요. 그 큰 건물이 말이죠...



가을날에 먹는 청주 고추장 삼겹살 ...성안길 작은 백로식당... 들어가기 전에 살펴볼 몇가지들이 있죠! 그것을 보고 내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요즘은 음식점 외부에 이렇게 가격표와 메뉴표가 있어서 직장인들 메뉴 선택과 또 경비 지출에 대한 계산이 미리 가능하기 때문에 너무도 좋아요.

고추장 삼겹살 1인분은 11,000원 공기밥은 천원이지만 마지막 볶음밥을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서울촌놈에 나왔던 것처럼 ...퍼포먼스는 없지만 ...ㅋㅋ 액션을 원하신다면 율량점으로 가셔야 하는데... 남자들이 가도 해줄지는 모르겠네요 ㅋㅋ



가볍게 반주삼아 소주한잔 하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저는 천안까지 가야하기에... 입만만 다시다가 물만 연거푸 마셨네요.



청주 고추장 삼겹살 맛집 성안길 작은 백로식당의 영업시간은 ...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까지랍니다. 마지막 주문은 오후 8시 30분까지니까... 그 이전에 오셔야 드실 수있답니다. 



남매? 자매가 함께 창업을 하셨는데요. 동생분인거 같아요.내용에 다 쓰여있죠?

그래서 청주 백로식당은 형님이 이분이 작은 백로식당으로 운영을 하셨는데...

결론적으로 이제는 창업주 가족이 운영하는 마지막 집이자 본점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점심시간보다는 조금 일찍왔는데... 역시나 코로나로 인해 여기뿐만 아니라 음식점에 사람이 많이 줄긴했네요. .12시가 조금 넘자 손님들이 조금씩 들어오긴 했지만 ...예전에 왔을때와는 사실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긴 했네요. 얼른 코로나... 사라지길...먹고싶은것도 엄청많고, 가보고 싶은곳도 많고, 또 아이들 학교, 어린이집...마스크쓰고, 정말 ...얼마나 답답할까요. ㅜㅜ



캬~ 어릴쩍 고깃집 가면 불판이 모두 이런것이었는데 말이죠!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여기에 이렇게 은박지를 싸서 고기를 구워먹었던 기억 다들 있지 않으신가요? 지금이야 환기시설이 테이블 마다 다 잘되어있지만 예전만해도 ㅋㅋ 고깃집에 들어갔다나오면 ㅋㅋ 그 냄새... 어쩔꺼야... 그것을 참 오래간만에 느껴보았네요 ㅋㅋ 그런데... 생각보다 냄새가 많이 나진 않았어요. 

손님도 많이 없었기도 하고, 양념이라 크게 연기와 냄새도 많이 안났던거 같아요. 물론 ㅋㅋ 기분탓일 수도 있고, 저만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고요 ㅋㅋㅋ



이곳에서 식사를 하시면 무료주차권을 드려요 1시간 ... 위치를 잘 알아두세요.

하지만 저희는 홈플러스에서 물건을 살게 있기에 거기에 주차를 하고, 성안길도 구경하면서 왔죠! ^^ 



짜잔... 청주 고추장 삼겹살 맛집 성안길 작은 백로식당의 비주얼 잘 보시라 ~

매콤하다는 표현은 조금 애매하고, 달달하면서 새콤하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아요.

쫄면 먹는듯한 양념이랄까요? 



반찬은 동치미와 파무침, 쌈무라 , 쌈장, 마늘과 김치 그리고... 상추와 고추까지...



전체적인 비주얼은 이렇답니다. ^^



어때요? 설명이 필요없죠? 맨 처음 세장의 짤이 사실 이 포스팅의 역할을 다하긴 했습니다. 처음 , 중간 , 마지막 볶음밥까지... ^^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고, 쌈을 싸서 먹으면 더욱 맛있죠!

상추를 앞 뒤로 모두 싸먹어 보았지만 제가 미각이 그리 뛰어나지 않아 ㅋㅋ 큰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고요. 하지만 ...으음~ 맛있다는것은 단번에 알 수있겠더라고요.



마지막 볶음밥 만드는 영상 만들어 보았습니다. ^^





맛있게 야금야금 잘 집어먹고, 나중에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허접하지만 그냥 영상만 짜집기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ㅋㅋ 시간 되시면 한번 보시어 식욕을 더욱 돋우길 바랍니다. 



청주 성안길 작은 백로식당 고추장 삼겹살 맛집 인정 안하고는 못뵐길 꺼에요.

정말 와이프랑 오래간만에 와서 너무 맛있게 먹고 갑니다. 다음에 또올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