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청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봉명동 아파트 소식

반응형
청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봉명동 아파트 소식

청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아파트는 봉명동에 위치한 단지로, 총 874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아파트는 다양한 평형과 쾌적한 단지 내 조경시설, 주거를 위한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며, 실거주 위주의 소비층에게 직주근접의 좋은 입지로 여러 가지 이점을 거주하면서 체감할 수 있는 주거타운이 될 것 같아요.

기본적인 요소에 충실했으며, 아파트는 채광과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동 및 남서향으로 세대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A타입은 76제곱미터로 주방과 거실이 대면 구조로 배치되어 환기가 잘되고, 다용도실과 ㄷ자 부엌이 인접하게 설계되어 가사 동선이 간결합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76타입을 선호하면서 84와 동등하게 균형을 맞추어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모든 타입을 보시면 대형 드레스룸 등을 통해 수납력을 강화했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역시나 살면서 짐이 엄청나게 늘어가는데 수납공간의 효율적인 부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실거에요.

 

B타입은 6.17%의 비율로 타워형 구조로 구성되었으며, 안방과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이 연결되는 동선이 깔끔하고, 주방 옆에는 넓은 다용도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타입별 장점과 특징 , 라이프 패턴에 따른 취향과 선호도가 다른만큼 어느 것이 좋고, 나쁘기를 따지기란 사실 어려워 보입니다. 각자 원하는 타입을 선택하시면 되기 때문에 나에게는 좋아도 남에게는 실이 될 수 있고, 그 반대가 될 수도 있겠죠!

84제곱미터의 A타입은 2면 확장으로 설계되어 실거주 면적을 증대하였답니다.

 

부엌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수납 공간과 복도 팬트리로 수납력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실제로 살림을 하는 주부분들이 매우 원하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B타입은 현관에 창고를 설치하고 부엌과 가까운 공간에 팬트리를 위치시켰답니다. 욕실 2개와 다용도실의 활용성을 고려해 설계되었으며, 일조량이 풍부하고 발코니 면적도 크게 마련되어 38.96평의 실사용 면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넓게 실내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청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아파트는 입주자들의 일상 편의를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하였습니다.

 

돌봄 시설뿐만 아니라 멀티카페, 피트니스 센터, 작은 도서관 등의 부대 공간을 마련하여 일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은 여가 여건도 매우 주거 시설에서 중요하게 분리되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아요.

 

해당 아파트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해야 하는데, 입주 후에는 거주자 자녀를 대상으로 입소권을 우선적으로 부여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입주 후 더 자세하게 확인을 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청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아파트가 있는 곳은 봉명동입니다. 이곳은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롯데아울렛, 예술의 전당, 의료원, 현대백화점, 각종 학원가, 공원, 구청, 산업단지까지 다양한 인프라가 밀집해 있어 편리한 도심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어, 중부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가까워 광역 교통망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오송 KTX역과 국제공항과 복선전철(예정)도 인접하여 유입되는 유동 인구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청주시는 인구 및 가구 수가 완만한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수요자 유입이 꾸준한 상황입니다. 흥덕구에 위치한 아파트는 주택 이전 소비층도 풍부하며, 반도체 공장 신설로 인해 경제 활성화와 고급 일자리 증가가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근접 인프라와 환경도 우수하지만 시에서 가장 주목을 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가 바로 고속버스 터미널 현대화 프로젝트일 것입니다. 추가로 광역철도망도 개발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들을 통해서 교통 인프라의 개선은 당연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엄청난 수혜가 예상되고 있답니다.

 

이런 것들은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결과물을 동시에 가져온다는 특징이 있죠!

봉명동은 산단 재생화 개발과 방사광 가속기 설치, 천안과의 복선전철 연계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경제의 발전과 주택 가치의 상승이 매우 기대가 되는 지역입니다.

 

청주 월명공원 한라비발디는 주거 환경과 다양한 개발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경쟁력이 뛰어나며, 집값 상승 가능성도 높은 지역에 공급된다는 점도 기억해 두시면 유리할 것 같군요.

 

청주 봉명동 아파트 점점 상승하는 분양가에 미분양 잔여 물건에 관심을 가져보신다면 실보다 득이 더 높을 것이라는 분석이 점점 신빙성을 높여주고 있네요. 잠잠했던 부동산 시장도 서서히 열을 올리고 있으니 조금 더 분석해서 좋은 결과물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