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천안 두정동 맛집 항아리 김치찌개 석갈비 뭐 먹을지 고민이라면 당장 와봐요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생각도둑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거 같네요. 여름휴가도 끼어 있었고, 또 그로인해 업무의 양을 조절 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다 보니 이렇게 글쓰는것을 등한시했네요. 참... 소소한 일상이지만 이런저런 내용이 하나하나 모여 저의 재산이 되기도 하는데 말이죠^^ 포스팅을 안했다고 구글 에드센트의 수익도 ㅋㅋ 하루에 1~2달러였는데... 포스팅 하지 않은 날에는 0.5센트 ㅋㅋ 이정도로 1/3정도 수준으로 줄었더라고요. 매달 3만원가량 저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는 에드센스... 열심히 다시금 휴가도 다녀왔겠다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천안에 살고 계시다면 한번쯤 들어보셨을수도 있고, 가보셨을수도 있는데요. 

천안 두정동 맛집으로 소문난 항아리 김치찌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제가 고기도 좋아하고, 입맛이 보수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 국이나 찌개도 상당히 좋아하거든요. 항상 이 두가지를 함께 먹을 수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여러번 했었는데요. 가까이 두고 오랫동안 가보질 못했는데...최근에 다녀왔네요. 백석동에 살기 때문에 두정동이 그리 멀지는 않은 거리지만 아이가 있다보니 친구들과 술자리를 가져도 또 밥을 먹어도 사무실 주변이나 집 주변을 이용하다 보니 ... 갈 일이 없었죠! 또 사람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면 또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식사는 둘째치고, 다른 테이블에 피해를 줄까 엄두를 내지 못했었는데요. 평일 저녁에 마트에서 식료품과 이런저런 물건들을 사느라 시간이 조금 오버가 되었네요. 저녁을 먹을 시간이 훌쩍 지나서 어쩔지 고민을 하다가 와이프가 이곳에 가자고 하더라고요. 


평일 저녁시간이라 이곳이 딱히 술을 마시는 그런 분위기는 아니고, 밥집의 그런 개념이기에 사람도 많이 없을것 같고, 그래서 갔는데... 생각했던것과 동일하게 저녁 밥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손님은 있긴 있었지만 평소보다는 확실히 사람이 없었네요. 

밥집이 밥시간이 지나면 뭐 자연스러운 분위기 이긴 하지만 ^^ 아이때문에 일부러 피크시간을 피해서 간 경우가 더러 있어서...무슨소리를 하는지 ..ㅋㅋ



sbs 모닝와이드에도 나왔던 맛집이라고 저것을 현수막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런게 매장내에 붙어 있더라고요. 항아리 김치찌개와 석갈비의 조합은 처음 어떤 느낌일지 조금 기대를 했는데... 생각해 보니 크게 특별할 것은 없었네요 ^^

단어만 보고 항아리에 김치찌개를 넣고, 끓여주는줄 알았거든요. ㅋㅋㅋ

뭐 특별히 이곳을 포스팅 해야겠다라고 생각하고, 방문했던게 아니기 때문에 카메라를 가지고 갔던것도 아니기에 온김에 스마트폰으로 찍었는데... 가까이 있는 사물은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또 못봐줄 정도는 아닌 사진인데... 줌...역시나 스마트폰의 고질병은 줌이죠!!  단렌즈라고 생각하고, 찍어야 겠네요 ^^ 



무언가 형태는 보이지만 ...이거 포스팅을 하려고 올려놓기가 민망한 사진이네요.

그래도 버리기 아까워 재활용을 해봅니다.


벽에는 메뉴판과 어떤 돼지고기를 쓰는지 그 회사의 정보?도 붙여 있네요.

하이포크 제품을 사용하는군요...

저는 뭐 한돈 이거밖에는 모르겠네요. 홍진영씨가 가끔 TV에 선전을 하던데..요즘은 또 안보이네요. 이렇게 ...연예인들이 한번 광고를 하면 그 영향력이 크긴 합니다.

평소에 TV도 잘 안보는 제가 다 기억을 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왠일인지 얌전한 고양이가 되어 엄마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기다리고 있네요. 그 사이에 나온 반찬들....잡채랑 고추,미역이랑 ,저것은 양배추 샐러드인가? 상추도 나왔고, 감자전에 김, 오이무침까지...



감자전? 파전? 이 안에 옥수수 알갱이가 있었는데... 아들이 이것을 어떻게 봤는지.. 달라고 해서 하나씩 떼어서 먹여 줬네요. 참...아빠는 힘든 직업이네요. 그냥 먹으면 돼지 이것을 옥수수만 따로 달라고 하니 ... 엄마들은 ...여간 피곤한게 아니네요.

이런것을 매일같이 할테니 말이에요.



항아리가 아닌 ㅋㅋ 뚝배기에 나온 김치찌개 ... 6개월 이상 숙성된 묵은지로 끓인다고 매장내의 플랜카드에 쓰여 있네요. 시큼시큼한 김치의 그 향을 맡으면 불을켰는데...

음...뭐랄까 조금 오래 끓여야 될 것 같아요. 뭐랄까 제가 좋아하는 그런 진한 맛은 안났던거 같아요. 찌개라기 보다는 국에 가까운 맛이였다고 해야 할까요? 

그런데 한참을 끓이고 나서야 조금...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김치찌개가 완성되었네요. 역시나 살짝 쫄이듯 오래 끓여야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돌판에 ?석쇠? 저 판은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나온 석갈비... 요게 참 기가막히죠!! 구워먹는것에 익숙한 우리에게 구워서 가져다 주는 고기스타일로... 스테이크도 아닌것이 참 맛이 있는 요것 ...석갈비 김치찌개와 콜라보는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뻐까지 아주 싹싹 발라서 먹어 버렸네요. ㅋㅋㅋ

강아지도 아니고 말이죠!! 양파도 달달하니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역시나 상추에 싸서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되죠!! 저같이 야채와 채소를 잘 먹지 않는 육식공룡도 이렇게 고기를 먹을때가 되면 ... 상추나 고추, 마늘을 함께 싸먹으니 이럴때 야채와 채소도 먹고, 참 ...음식이라는게 묘하긴 합니다. 

그냥 따로따로는 먹지도 않는데...이렇게 조화를 이루면 먹게되고 말이죠!!

제 친구도 평소에 정말 버섯을 안먹거든요. 하지만 삼겹살을 먹을때 그 위에 구워주면 귀신같이 먹어요. 왜이러는 것일까요? 사람이라는게 참 ㅋㅋ 일괄성 없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점심 혹은 저녁식사를 해야 할때 어떤것을 먹을지 메뉴의 선택에 장애가 오신다면 ... 그 장애가 일어난곳이 두정동이라면 ...

고민없이 천안 두정동 맛집 항아리 김치찌개 이곳으로 들어와 보시길 바랍니다. 


겁나 맛있으니까요. 이제 몇십분만 있으면 저녁먹을 시간이네요.

아하~ 퇴근이 먼저구나... 오늘은 저의 생일인데... 수많은 약속을 물리친뒤...그냥 집으로 가려고요. 어제 휴가에서 복귀를 했더니 몸이 너무 피곤하더라고요. 

동영상 편집도 해야 하고, 요즘 유튜브에 아들 영상을 올리는것에 재미가 들려서 말이죠!

ㅋㅋㅋ 말이 나왔으니까 하나 링크 걸어 드릴께요. 

한번씩 찾아오셔서 좋아요. 구독좀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직 편집이 익숙치 않고, 하루에 한시간 남짓 하다보니 서툴고, 허접하지만 ...언젠간 ㅋㅋ 좋아지겠죠^^


다들 오늘 하루 수고많으셨고요. 맛있는 식사로 배를 든든히 채워보시길 바래요.

날이 더운만큼 기력이 떨어지는데... 맛있는 음식 드시고, 이 험난한 무더위를 해처나아가 보자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