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포항 물회 맛집 영일대 북부시장 새포항물회 도다리물회 기가 막히네요.

반응형

친구들과 지난주말을 이용해서 1박 2일간 포항으로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여행이라고 쓰고, 안에 내용을 보면 ㅋㅋ 술마시는게 전부죠! 다만 그 장소가 어디냐가 중요할 뿐 같이 모임하는 친구는 일단 청주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가는게 여행의 목적이라고 할 수있답니다. 왠지 술을 한잔 마셔도 그 도시가 아닌 그곳을 벗어나는것 자체를 여행이라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 그래서 지난해는 여수로 여행을 다녀왔고요. 이번에는 포항 ... 친구중 하나가 해병대를 나왔는데... 너무도 가고 싶다고 했었는데... 가게를 오픈해서 시간이 나지 못해서 함께하지 못해 다소 아쉬움이 남았네요.

일곱명중 절반이 조금 넘는 4명만 그것도 남자 네명만 ^^ 청주에서 포항으로~

먹고 마시고, 그래도 콧구멍에 동해의 그 바람과 공기를 피부로 느끼고 왔네요.

나름 힐링아닌 힐링...




차를타고, 달리고 달려 처음 도착한곳은 바로 포항 물회 맛집으로 이미 소문이 자자하기도 하고, 친구중 하나가 직장 동료중 포항사시는 분이 있는데 그분이 추천을 해서 검색을 통해 이곳으로 결정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뭐 그냥 차에 몸만 담아 사진기 하나들고 왔기에...가자는 곳으로 갈뿐이죠^^ 흔적만 잘 남겨주면 되는 저의 막중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말이죠!!


참고로 주차는 맞으면에 하시면 됩니다. 맨 아래 사진으로 남겼고요. 가게에 들어가시면 또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가게 밖 수족관에는 아주 싱싱한 횟감들이 손님들을 맞이할 채비를 하고 있는듯한 포즈로 어항 속을 이리 저리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있네요 ^^

더욱 쫀듯한 식감을 위해 근육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



원산지 표시도 나와 있는데... 광어부터 시작해서 농어 ,전복,해삼 멍개등등 신선한 식재료들은 모두가 국내산인데...어라... 참돔은 일본산이네요...

어차피 참돔을 먹지는 않지만 ... 뭐라 ... 말하기가... 한개빼고 , 모두 국내산이네요.



전통고추장을 사용하기에 마지막에 밥을 넣고, 비벼드실때 너무 맛깔스럽다고 해야할까요 사진을 참고하셔요. 아래에 있으니...

택배도 되고, 포장도 되고요. 포항 물회에 대한 유래도 적혀 있으니 멀리서 오셨다면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주차장은 매장 맞은편을 이용해 보시면 된답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긴 했지만 매장내에 오고가는 사람이 상당히 많았답니다.

이것은 계산을 하고 나갈때 찍은 사진인데요.

먹고 있을떄는 손님이 더 많았답니다.



포항 물회 맛집 영일대 북부시장 새포항물회에 오시면 이렇게 테이블 마다 맛있게 드시는 법이 적혀 있으니 잘 따라 하셔서 아주 맛있게 드시고, 댁으로 돌아가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직원분에게 묻고 또 묻고, 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네요^^

고추장이 스며들때까지 기다렸다가 먹기도 하고 말이죠!! 이게 여행 동영상을 지금 편집중인데...완성이 안되어서 링크를 걸어드리지 못하는점 다소 아쉽네요. 

유튜브에 생각도둑을 치시면 며칠후에 아마 올라오지 않을까요 ? 지금의 작업속도라면 말이죠^^



보자 어떤 맛있는것들이 있나...


아까 원산지 표시에서 보셨듯 그곳에 적혀 있는 어류는 다 있는데요. 가격이 한끼 식사를 하기에는 후덜덜한 가격이긴 합니다. 그래도 먼곳에서 날라와 물회를 맛보러 왔는데 비싸다고 그냥 갈 수야 있나요? 저희 아버지가 여행와서는 돈 아끼는거 아니다...라고 하셨죠!! 항상 하지만 먹거리랑 이런것은 관광객이 밀려오는 시즌이라고 해도 큰 차이가 없지만 ... 숙박만큼은 ...진짜... 지난주였던가요? 누군가 강원도의 지차체 사이트에 항의 글을 올렸다고 하더라고요. 일박에 50만원... 이것은 동남아 3일정도 여행할 수있는 경비인데... 이러면 ... 다 해외 나가지 누가 국내를 여행을 가겠냐는 말과 함께 있었던 애피소드를 적어 놓으신듯 한데... 솔직히 저희 숙소도 ...17만원인가 주고 잡았는데요. 이거.ㅋㅋㅋ 웃음만 나와요. 5만원짜리 모텔보다 못한 수준이었거든요. 

뭐 그것은 딱히 말하지 않겠습니다. 다시금 본문으로 돌아와서...





비주얼부터 아주 ...끝내주네요. 뻘건양념은 그 속에 숨어 있고 말이죠!

오이와 김으로 둘러쌓인 베일속에 도다리...주변에 얼음이 아주 시원한 느낌을 주기에는 부족함이 없네요.


소면은 네개를 주셨는데... 친구들은 다들 넣었고, 저는 넣기전에 사진을 찍었답니다.



반찬은 4개였던가 나온거 같은데...물회랑 매운탕을 먹느라... 맛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네요^^하지만 이게 톳인가? 그것도 나왔네요. 먹어보질 않아서 먼지는 모르지만 오뎅볶음은 제가 먹기전에 애들이 다 먹어서 ...그것도 어떤맛인지...ㅠㅠ



청양고추도 아주 듬뿍 넣었네요 ^^ 처음에 본연의 맛을 본다음 말이죠!!



또 경상도 포항에 왔으면 지역 소주를 한번 맛 봐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참소주...고구마 주류원액이 함유가 되어 있다는데...마시면서 느낀것이지만...고구마 맛은 하나도 안났네요 ^^


함꼐 나온 매운탕도 참 얼큰하고 괜찮았네요. 소주 한잔 하면서 떠먹기 딱 좋았던거 같아요. 쿡탑으로 데워주기에 가스버너가 아니라 아이들과 와도 크게 문제가 될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냄비만 쏟지 않는다면 말이죠!!



처음 비주얼과는 다르게 안을 휘휘~ 저으면 이렇게 도다리가 숨어 있답니다.

먹기 좋게 채썰어져서 고추장도 있고 말이죠! 아까 위에 맛있게 먹는법 잘 정독 하셨나요? 비비고, 잠시 도다리에 양념이 스며들때까지 조금의 시간을 준다음 먹게되면 그 식감과 쫄깃함이 왜~ 이곳을 찾게 했는지 이유를 대신 말이 아닌 맛으로 설명을 해주었네요. 오이와 같이 곁들여서도 먹고, 소면이랑 도 먹고, 조금 부족한 감이 느껴지려고 할때... 이렇게 밥을 말아서 먹으며... 또~ 색다른 맛을 선사합니다.

아주 포항 여행의 처음부터 혀가 호강을 하네요. 이런 호사를 누려본게 언제인지...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친구중 음주를 하지않는 우리 소도덕에 딸기와 말 ^^ 별명들이 참 ... 마음놓고, 술을 한잔 했네요. 



밥을 넣고, 고추장을 조금 더 넣고, 쓱쓱~ 이번에는 밥을 비벼 먹어 보겠습니다.



비주얼만큼은 그냥 집에서 아무 반찬이나 넣고 먹는 그런 모습과 비슷해 보이지만...맛은 전혀 다르죠^^ 이곳에 오셔야지만 먹을수 있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 유후~


포항에 수많은 물회집이 있지만 뭐 저도 여기밖에 안와봤지만 이미 저의 혀로 검증을 했으니 나중에 또 여행을 오게된다면 이곳으로 발걸음이 향하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친구가 검색을 통해 또 지인에게 알아온 정보로 왔는데...솔직히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맛있는 한끼를 선사했네요. 이게 포만감을 느낄만큼의 양은 아니지만 확실히 혀를 자극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었네요.

야~ 포항 여행은 이제 시작이야 긴장해라고 말하는것 같은 맛이랄까요? ^^


아무튼 포항 물회 맛집을 찾으신다면 영일대 북부시장 새포항물회 이곳 괜찮아요.

한번 드셔보시길 ...


주차는 채움병원 주차장을 이용해 주셔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