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평택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 정보 분석

반응형

즐거운 불금이 또 다가왔답니다. 한주가 정말 하루하루 시간이 빨리 지나가네요. 월요병에 걸려서 허우적 거렸는데... 벌써 한주를 마무리하는 금요일이 되었네요. 오늘도 열심히 일을하고, 주말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겠네요. 이번주는... 친구들과 포항으로 1박 2일 여름휴가를 가는 날이거든요. 그러고보니 내일이네요. 와이프와 아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일년에 한번 정기적으로 매년 가는거라...빠질수가 없네요. 빠지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벌금을 내야 하거든요. 아무튼 기분이 들떠있어서 제대로된 정보를 전달하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나름 전해듣고, 설명들은대로 생각나는 모든것을 적어보겠습니다. 내집마련을 생각중이시라면 특히나 이지역에... 이 포스팅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담아 글을 써 내려가 보겠습니다. 그럼 스타투~




말 그대로 하나의 신도시가 생겨났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큰 반도체 생산기지가 들어 선 곳이기도 하고요. 삼성전자가 작심하고, 조성한 곳이라고 할 수있곘죠! 수원 사업장의 2.4배의 크기라고 하니까 그 규모를 대략적으로 짐작해 보실수 있으실거에요. 그밖에 대대적인 프로젝트가 진행중에 있어서 모든 계획이 완료되는 시점에는 지금과 상상도 할 수없는 모습으로 그 위세가 아주 대단할 것 같습니다.

모두들 그런 모습이 보이게 되면 사려고 생각을 하시겠죠! 상가든 아파트든 말이에요. 하지만 사고 싶어도 상승된 프리미엄을 생각하면 아마도 엄두가 안나실거에요.

초기 분양가를 생각하기 때문이죠! 투자라면 시간이 더욱 걸리겠지만 내가 만약 실거주 목적으로 주거의 구입을 한다면 기다린다는 표현보다는 살면서 주변이 변화되는 모습을 보면서 느끼고, 그런 분위기 속에 상승되는 나의 주거의 값어치를 직접 보면서 생활을 하게 된다면 느끼는 감정과 기분이 더욱 색다르게 다가오지 않을까 합니다. 



고덕신도시의 전체 규모는 약 400만평정도의 규모라고 합니다. 우선 삼성전자와 관련된 산업단지가 정말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고 있죠! 지금 일본은 경제적 제재로 인해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결코 끝까지 가면 누가 손해인지 일본도 잘 알터인데... 그래서 어제 세가지 품목중 한가지를 풀어준것 같습니다. 자국내 반도체 관련 사업의 줄 도산을 막아낼 뭐...제가 정치인이 아니라 디테일한 상황은 모르지만 항상 이런말을 하죠!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다시금 똘똘뭉쳐 대한민국의 위대한 민족성과 기술력을 보여줄때가 아닐까 합니다. 



각종 언론에서 연일 때렸던 그런 뉴스... 다들 아시죠! 반도체 뿐만 아니라 이곳의 호재는 더욱 있지만 워낙에 대대적인 이슈이기에 다른것들이 묻혔을뿐인데요. 그 내용을 제가 하나하나 집어 드릴게요. 알고있는 내용에 한하여 말이죠!!



삼성에 대해서는 이야기 드렸으니 LG이야기를 드려볼까요? 가까운 거리에 있는 진위에 추가 투자를 예정했답니다. 아마 진행 되었거나 진행중일 거에요. 자료가 지난해내용이니까요. 투자를 한다는것은 연구 및 설비의 증가, 일자리의 창출이라는 코드가 모두 맞아 떨어지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당연히 일자리가 많이 생기게 된다면 유입되는 인구가 많아 진다는것은 설명이 필요 없는 간단한 구조가 아닐까 하네요.



시민들의 편의시설가운데 예를 하나 들어 본다면 대형 쇼핑몰이 아닐까 합니다. 안성IC인근 그러니까 평택 대학교를 조금 지나면 공도주변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곳에 스타필드가 들어 온답니다. 하남에 있는것은 한두번은 가보셨으니 어떤 스타일인지는 아실거에요. 그것의 등장은 또 말그대로 지역경제에 큰 효과를 불러 일으키죠! 

유동인구의 증가 경제적인 효과... 주변의 변화 등등 한두가지가 아니겠죠!!



미군 기지의 이전으로 그 방대하게 넓은 대지의 활용방안을 두고 고심이 심할 텐데요. 테마파크를 계획한다는 소리도 있고 , 다양하고, 유용하게 쓰일 이 부지...나중에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 밑그림도 그려져 있지 않은 백지이기에 더욱 매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항만이 있는 장점도 있으니 다양한 생각을 해볼 수있을것 같습니다.  또 브레인시티... 미국의 실리콘밸리를 능가 하겠다는 목표로 산학,연구기관이 들어서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그런 메카 글로벌 지식경제를 발전해 나아가지 않을까하네요. 성균관대학교를 비롯해 글로벌 대학을 유치한다는 계획이 있네요. 외국에나 있을법한 그런 장소가 드디에 우리나라 대한민국에 들어서게 되겠네요.



자 그럼 본격적인 평택 고덕 파라곤2차에 관련된 직접적인 이야기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일단 교통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있잖아요. 도시로 유입될 수있는 또는 나아갈 수있는 광역교통망은 어떤게 있을까요.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있는 경부고속도로는 기본으로 연결되어 있고요. 서해안, 제천간 , 봉담간, 또 제2서해안 고속도로까지 아주 수도권 및 경상도 , 전라도 할것없이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고요. 철도를 봐도 지하철1호선과 KTX역을 보유하여하였고, 서해안 복선전철까지... 아주 원활한 수준을 능가하는 교통으로 하늘길을 제외하고 모든 교통망을 보유한 스피드한 도시라고 할 수있답니다.



평택 고덕 파라곤 2차 아파트 상담을 원하신다면 사전에 문의 하신후 방문 예약 및 안내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 특성이 있게 분류를 해 놓았는데요. 평택 고덕 파라곤2차는 국제교류단지와 에듀타운에 속해 있고요. 위의 사진에 보시면 아실수 있듯이 도서관 , 예술의 전당 , 박물관까지 여가 생활까지 고려한 지리적 입지에 장점이 있고, 함박산 중앙공원의 넓은 자연의 상쾌함까지 느낄수 있으며 의료선터와 상업지역도 가까워 일상에서는 부족함 없는 생활이 가능해 보입니다. 또 지금 BRT 버스 정류장이 건립된다는 이야기가 나돌고 있기 때문에 이것도 완공이 된다면 더욱 편리한 인프라가 될 수있겠네요.



654세대를 이루게 될 평택 고덕 파라곤2차 아파트는 지하1층 지상 20층 높이이고요.

모두 전용면적 84제곱미터의 단일 평형으로 공급이 진행중이랍니다. 

일만 삼천여평의 대지이기에 지어지기에 상당히 쾌적하고, 상쾌하긴 할 것 같습니다.



남향위주의 설계와 넓은 동간거리는 기본이라고 할 수있는 조망권과 일조권 , 사생활 보호까지 신경을 쓴 모습이랍니다. 기본이긴 하지만 요즘 트랜드를 따르다 보면 기본에 충실하지 않는곳도 더러 발견할 수있거든요. 산책로도 근사하고, 조경이 우수하기에 걷는 즐거움도 남다를것 같아요.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해서 남녀노소 유아까지 이용해 볼 수있는 것들도 있고 말이죠!!



쓰리베이 방식으로 지어지고요. 주방의 옆쪽에 발코니가 조금더 넓은거 같아요. 그래서 공간의 활용도 면에서 조금더 수월하지 않을까 합니다. 세탁기와 그 외적인 배치는 물론 재활용품을 분류하는 장소가 될 수도 있겠고, 뭐 사용자의 마음에 따라 데코가 될테니까 이것은 제가 신경을 안써도 될 것 같아요.



비타입의 경우 안방의 드레스룸과 주방의 발코니가 조금 모양이 특이하죠! 음...어찌보면 드레스룸이 더욱 특화된 구조라고 할 수있네요. 에이타입은 발코니가 더 특화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스타일의 차이니 마음에 드시는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지만 비타입이 세대수가 153세대밖에 안되기 때문에 조금 서두르셔야 되지않을까 합니다. 


주차공간도 936대로 준수한 수준이고요. 어린이집도 있고, 도서관이랑 골프장 , 휘트니스 센터까지 입주민들의 편의에 조화를 고루 잘 갖추어 놓았네요.

실제로 지어지는거랑 큰 차이는 없을것 같네요. 



평택 고덕 파라곤2차 아파트 이정도면 어느정도 얕은 지식의 정보는 담아가 보실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나머지 부족한 부분은 모델하우스에 방문하셔서 상담사의 안내와 설명을 받아서 채워 보시길 바랍니다. 



태풍이 온다고 하더니만 도중에 소멸하고, 날만 좋네요. 지금 하늘이 이렇게 푸르네요.그런데 태풍이 대만쪽으로 또 일본쪽으로 2개가 한꺼번에 또 북상중이라고 하더라고요. 베트남에 여름휴가를 다녀온 지인이 태풍의 영향으로 항공 노선을 변경해서 왔다고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내일 놀러가는데... 내일은 지금처럼 화창한 날씨이기를 바래봅니다. 어제가 입추 였는데요. 알게 모르게 더위가 조금 꺽인듯 하긴 합니다. 아직 한낮은 큰 차이가 없지만 저녁시간에 밖에 나가보면 알수가 있거든요.

더위가 일찍온 만큼 빨리 가려나 봅니다. 내일 모래 말복이 지나면 .... 막바지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죠! 그러면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계절인 가을이 오겠죠! 그리고는 추운 겨울이 오고...이렇게 사시사철 시간이 흐르고 가길 반복하고, 우리의 이마에는 주름살이 하나씩 생기게 되겠네요 ^^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 노세노세 젊어서 노세~ 바쁘고 각박한 세상이지만 지금 현재의 시간을 즐기는 것도 세상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혜가 아닐까 합니다. 지금 소중한 이시간은 지나면 다시는 오지않기 때문이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