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아파트 살펴봐요

반응형


아침부터 재난문자가 여러개 오더라고요. 그래서 뭐때문에 이렇게 난리인가 하고 문자메시지의 내용을 보니까요. 세종,대구,대전,경남,경북,충북,충남,전북,전남등 강원도와 제주도를 제외하고는 폭염경보가 발령되어서 야외활동 자제 및 충분한 물마시기를 권장한다고 왔네요. 태풍만 제대로 올라왔다면... 이런것쯤은 ^^ 개나줘버리는데 말이죠! 시원섭섭한 태풍의 소멸소식을 들으며 어제 출근했었는데... 솔직히 저는 외출을 거의 안하기 떄문에 ^^ 온도의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네요. 아무튼 더위에 시름시름 앓지 마시고요. 건강식도 챙겨드시고, 이번주 일요일은 마침 말복이니까 삼계탕도 한 그릇 드시고요. 그러고 보니까 오늘이 입추네요. 막바지 더위가 지나면 언제 왔는가 모를 가을이 우리의 곂으로 다가와 있을것 같습니다.


푸념은 요기까지 하고요. 오늘은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아파트 소식을 여러분들에게 전해 드릴거에요. 기준에 지역내 공급한 공동주택들의 면적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전용면적 84제곱미터의 아파트들이 90%이상 공급이 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이곳은 중대형면적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큰것을 찾고 계신분들이시라면 상당한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설명에 앞서 전체적인 그림을 보신다음에 세세한 부분으로 설명을 이어가 보도록 할게요. 



3개의 순환로가 다니는 교통의 요세라고 불릴만한 수준의 동남택지지구 인데요. 

3순환로의 몇개 구간이 아직 미개통 되었답니다. 22년 모두 개통이 완료 된다고 하는데요. 지금도 딱히 불편하지는 않지만 이것이 완공되는 순간 말이 날개를 단듯 더욱 빠른 교통망이 완성 될 것 같습니다. 

구도심부터 신도심이라고 할 수있는 곳과 외곽지역까지 오창과 오송, 옥산 ,율량지구와 청주국제공항까지도 순조롭게 이동이 가능해 지리라 보여집니다. 뭐 지금도 딱히 불펴하다거나 하는것은 없긴 합니다만 ... 더 빨라진다는데 의의를 둘수 있겠죠!!



또한 국책사업으로 이곳이 조성된 만큼 세종시와도 연관성을 살짝 둘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 문의로 가능 방향에 추가적인 개발에 대한 생각도 염두해 둘 수있고 말이죠! 지금 청남대가 있어서 그곳주변으로 관광단지가 조성이 되고 있으니 말이에요.


또 경찰서와 구청, 교육청등등 행정기관들도 가까이 있어서 여러모로 이점이 많이 있긴 합니다. 또...어디보자.... 용정축구공원... 거기 친구들과 풋살을 하러 자주 갔었거든요.진짜 시설 잘 해놨어요. 겨울에 온수도 나와서 운동하고 씻고 갈수도 있고 말이죠! 수건은 가져가야 하지만요. 도서관에 대형 마트등등 용암동의 생활권의 연장선이라고 보면 이해가 빠르게 되실것 같네요. 그렇다보니 오랜시간동안 구축되어진 편리한 인프라를 이용하실수 있기 때문에 주거 만족도는 더 높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면서 주변에 새로 생기는 중심상업지구와 공원으로 인해서 더 퀄리티가 상승되겠죠^^ 


학교가 가까워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기에 학부모입장에서는 무엇보다 높은 점수를 줄 수있을것 같습니다. 학교 때문에 솔직히 부모님들이 주거의 이동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거든요. 또 어딜 가서 보시면 초등학교나 중학교, 둘중 하나만 있고, 하나는 가까운데 하나는 멀고 이런 경우도 심심히 않게 보셨을거에요. 하지만 이곳은 둘다 붙어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6년 증학교3년 9년간 주변에 친구들과 끈끈한 우정을 맺으며 학창시절을 보낼수있다는것도 자녀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만의 생각일 수도 있겠지만 지금 저의 어린시절을 생각해 보니 초등학교, 중학교를 함께나오거나 중학교, 고등학교를 함께 나온 친구들과 지금도 친하고, 연락하고, 그러는거 같아요.



중대형이 끼어 있다보니 대지의 규모에 비해 세대수는 조금 적은것 같습니다. 

제 2종 일반주거지역에 지어지는 것이고요. 입주시점은 2022년 1월경으로 예정되어 있답니다. 전용면적 84~115㎡까지 총 489세대가 지하1층 지상25층까지 6개의 동으로 시공이 될 예정이랍니다. 건폐율은 16.19%로 상당히 쾌적한 단지를 이룰것 같고요.

주차대수도 679대로 세대당 1.39대를 확보하였답니다. 



같은 생활권에 있는 대원칸타빌도 중대형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비슷해 보이지만 이곳은 95제곱미터 21세대가 더욱 돋보일것 같습니다. 옛날로 보면 (구)39평정도 크기인것 같습니다. 



네개구에 공급되어진 또는 현재 진행중인 APT를 보시면 중대형을 포함하고 있는 단지들이 몇개 되지 않는것 같네요, 그로인해 오히려 이제는 작은것보다 높은 대형이 더 희소성이 있어보이네요. 또 당분간 이곳을 제외하고는 공급이 없을것 같은게 또... 그렇게 볼 수밖에 없는 그림인듯 합니다. 


최신 트렌드라고 할 수있는 테라스 특화 평면을 어떤 면적으로 두었나 보니까 95㎡를 적용시켰네요. 더욱 희소성과 특별함까지... 나중에 가격이 정말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긴 합니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삼생활권에 동일 건설사가 시공하는 풀하우스도 함께 공급중인데요. 그곳과 마찬가지로 공기질 관리 시스템의 적용으로 공기의 상태까지 체크를 해서 내외부에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그로인해 입주민들의 호흡기와 건강까지 지켜줄수있는 프로그램까지 갖추고 있어서 튼튼할 것 같네요.

외부에서는 신호등으로 표시가 된다고 하고, 세대내에서는 모니터로 볼 수있다고 하네요. 공기청정 급배기 시스템으로 실내에 들어오는 공기까지 필터링 해주기에 입주민들이 너무도 만족스러워 하지 않을까 합니다.


자그럼 제가 어느정도 외부적인 내용은 모두 이야기를 드린거 같은데요. 그럼 모델하우스 실내 모습을 한번 보시면서 감각을 일깨워 보시길 바랍니다. 청주 온천 건너편에 모델하우스를 운영중에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하시고, 방문하시면 전문가의 친절한 안내와 함께 실제 내부의 모습, 구조와 설계 인테리어까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방문전 사전예약은 필수라고 하네요!!

이것도 어찌 보면 하나의 에티켓일수 있겠네요.

예약 고객은 VIP 대접을 해주니까 계획있게 하루를 움직이신다면 나의 소중한 시간도 관리되고 서로 좋을것 같긴합니다. 


인테리어도 대체적으로 삼생활권 우미린 모델하우스를 다녀와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크게 다른것은 없어 보입니다. 면적의 차이만 있을뿐... 바닥이며 벽지, 주방의 상판, 모든 시스템들이 동일하게 들어가는데요. 역시 이곳도 무상으로 제공되는 품목들이 일부 있기 때문에 이것도 꼼꼼하게 보셔야 될텐데요.


주방의 상판도 무상으로 교체를 해준답니다. 또 현관에 중문을 설치해 주기때문에 집안의 인테리어 효과 및 난방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 시스템 에어컨...이것은 신의 한수가 아닐까 합니다. 요즘 더워서 하루도 빠짐없이 틀고 있는 에어컨... 이것도 무상으로 제공되고, 일반형이 아닌 시스템으로 제공되니까 또 얼마나 좋아요. 또 일부 품목도 세세하게 있으니까 상담을 받아 보시면서 꼭 한번더 품목 확인을 해보시길 바래요.



안방 옆에 발코니 및 대피공간 , 드레스룸의 구조와 크게, 창의 위치 , 뭐 이런 저런 것들을 한번 오셨을때 모두 체크를 해보시길 바래요. 난방 방식은 어떤것인지 여부도 말이죠! 강마루 인지 강화 마루인지까지도 말이죠!!


요즘은 건조기를 들여 놓는게 대세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빨래를 돌리고, 축축한 그 상태에서 건조기를 돌리면 먼지도 덜 묻고, 아주 뽀송뽀송한 상태로 바로 보관함에 넣을수 있기 때문에 건조대에 걸고 할 필요가 없죠!! 점점 신개념 가전제품의 출시는 집안의 구조와 분위기를 다르게 만들어 주는 요인중 하나이기에 김치냉장고의 경우도 스탠드형이 생기고 나서 주방의 냉장고 넣는 자리의 구조가 살짝 바뀐것 찾지 못하셨나요? ^^



다가오는 복날 ...인삼이랑 대추등등 수많은 건강에 좋은 한약재들이 들어간 이 삼계탕 저는 몇주전에 먹었는데요. 국물이 진짜 끝내주더라고요. 한그릇씩 드시고, 원기를 회복하소서 ^^ 그럼 전 이만 점심을 먹으러 이동 하겠습니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관심이 있으시다면 사전에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휴가철이라 조금 한산하지만 15일광복절을 기점으로 손님들이 제법 많은것 같다는생각을 해보네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잖아요. 남들보다 한박자 빠르게 움직이셔야 원하는것을 얻을 수있지 않을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