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천안 두정동 맛있는 전집 은지네 맛집 맞네! 막걸리와 환상의 궁합이지

반응형


무더웠던 여름의 기억을 살며시 잊어볼 수 있는 선선한 가을이 다가왔네요. 날짜를 누군가 맞춘것 같이 9월 1일부터 날씨가 제가 딱 좋아하는 미지근한 그런 날씨가 되었네요. 지금 아랫쪽에서 태풍이 북상중이라고 하더라고요. 여름도 다 지나고 뒤늦은 태풍의 소식인데요. 이번 비가 내리고 나면 아마도 더욱 기온이 떨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은 반팔을 입고 다니지만 이후로는 아마도 이제 저도 긴팔을 꺼내 입어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비가 오면 역시나 서민들은 파전이나 모듬전등등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안주를 찾게 되잖아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시켜먹는 천안 맛있는 전집을 소개해 드릴까 해서요. 아마도 제가 말을 안해도 다들 알고계실거에요.



바로 천안 두정동 맛있는 전집 정체는 은지집이랍니다. 매장은 오다가다 보았지만 직접 방문을 해서 먹어본적은 단 한번도 없답니다. 배달만 시켜서 먹어 보았을 뿐이죠!


집근처의 희미한 옛 사랑의 그림자에서 해물파전을 자주 먹긴 하지만 별미처럼 먹을 수있는 모듬전...그리고 밥반찬으로 먹어도 되고, 다음날 먹어도 되고, 남겨도 부담이 없으니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배달을 시켰는데... 은지통닭? 치킨도 함께 파는가 봅니다. 뭐... 기름에 튀기고, 요리하는것은 비슷하니까 ... 뭐라는거니? ㅋㅋ 아무튼 뚜껑을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천안 두정동 맛있는 전집 은지집 모듬전의 비주얼은 이렇습니다.



동그랑땡 같은거랑 삼색전,고추, 부추였나? 꺳잎등등 여러종류의 전들이 있었는데요. 음... 전이 은근히 가격이 나갑니다. 그래서 제 친구는 전을 좋아는 하지만 차라리 치킨에 맥주를 먹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명절이면 집에서 전을 엄청 가지고 온다는... 이러 뭐 말이 이어질듯 이어지지않는... ^^ 아무튼 주변에 사람들을 보면 전을 좋아하지만 가성비라고 해야하나요? 그것이 조금 떨어지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가격에 상관없이 맛이 있다면 ...찾는 사람이 있죠! 그렇다고, 허무맹랑하게 비싸지는 않고요. 치킨정도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릇노릇 잘 부쳐진 맛깔스러운 비주얼 ... 막걸리 한잔 캬~ 하고 들이키고, 전을 한입 베어물면... 이 맛을 뭐에 비교를 할까요? ^^ 진짜 일품입니다. 왜 명절에 어른들이 전이랑 막걸리를 마셨는지.. 어른이 되어서 알수 있었네요. ㅋㅋㅋ



천안 두정동 맛있는 전집 은지네 배달도 되니까 시켜드셔요. ^^


호박전도 있고, 삼색전, 고추전 , 특이한 것들이 아닌 일상에서도 흔히 볼 수있는 전들이기 때문에 손이 가요~ 손이가~ 모듬전에 손이가요~ 아들도... 동그랑땡 이라고 해야하나? 밥이랑 주니까 잘 밥아 먹더라고요. 고기는 다 좋아하는 우리아들 ...



간장에 양파랑 고추랑 넣어서 약간 매콤한 소스? 간장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이 더욱 배가 되죠! 예전에 어디 치킨집에 불당동 바른 치킨이었나? 치킨무에 청양고추가 송송 썰어져 있더라고요. 그때 이쑤시게로 무랑 고추랑 같이 콕 찍어서 먹으니 대박~ 맛있었는데... 역시나 한국사람은 매콤한거 엄청 좋아합니다.



항상 밥상에 그날 꽂히는 자동차를 올려놓고, 식사를 하시는 29개월차 최우진 선생... 나만 보면 맨나 치익~ 하길래 처음에는 뭔짓을 하는지 몰라서 어리둥절 했는데..

소방차가 불났을때 물을 쏘잖아요. 그때 치익~ 저 물먹이는거였네요 ^^



이번 안주에 선택된 막걸리는 바로... 올해 엄청 핫한... 지평막걸리...

백종원씨가 하는 무슨 프로그램에서 방송을 탄뒤 엄청 유명해 졌다고 하더라고요.

그 사실유무는 알수 없지만 진짜 백주부의 손과 입, 하여간 연관지어지면 줄줄이 흥행을 하긴 합니다. 저는 지평 아니면 천안 막걸리 이 두가지만 마시거든요. 가끔 알밤톡톡인가하고, 다른것도 마시긴 하지만 지평 괜찮아요. 하지만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가 없어서 저는 트레이더스를 가면 3병씩 묶여 있는 것을 항상 산답니다.



마트에서 막걸리 전용잔도 구입을 했죠^^ 이게 또 먹는 맛이 나거든요.

양은 냄비... 양은 그릇이라고 하나? 아무튼... 마트에서 천원에 구입 천원의 행복입니다. 막걸리 마실때 만큼은 ...



속도 아주 알찬 ... 식감도 괜찮고, 처음에는 막걸리랑만 먹다가 밥을 조금 꺼내서 반찬삼아 먹었는데... 괜찮더라고요. 김치가 있다면 신김치 말고, 잘 익은 김치... 싸서 먹어도 너무 맛있을것 같네요. 그런데 저희집은 안익은 김치와 신김치 뿐 ...참... 어쩌면 이렇게 타이밍이...



간장에 콕콕 찍어서 ~ 냠냠~ 음음~ 맛있다~



아주 윙크도 하고, 배가 고팟는데... 배가 채워지니까 기분이 좋아지고 있는 우지니...


천안 맛있는 전집을 찾고 계시다면 두정동 은지네 요고 괜찮네요. 와이프가 배달어플에서 시켰다고 했으니까 한번 찾아보시길 바래요. 직접 방문이 가능하시다면 그곳에서 만들어진 따끈한 전과 막걸리를 드시는게 풍미는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만... 제약이 있으신분들은 집에서 이렇게 저처럼 드셔도 괜찮을것 같네요.


포스팅을 올리다보니...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계속... 아 ~ 배고파...점심시간은 1시간이나 남았는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