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청주 동남지구 시티프라디움 아파트 인기가 대단하네

반응형


일본에는 태풍으로 1000ml가 넘는 폭우에 하늘길과 바닷길이 모두 끊겨서 아주 난리가 아니라고하던데...우리나라는 평화롭고 고요하기만 하네요. 잠시 산책을 하고 왔는데 땀이 날 정도로 따스하고 포근하더라고요.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을 잊어버리기 좋은 날씨네요 ^^ 때마침 마트도 쉬는날이겠다 오래간만에 가족들과 야외로 나가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네요. 제 주변 지인들도 그렇고 ,도로위에 차량들이 평소보다 더 가득한거 같네요. 


오늘은 아파트 이야기를 해볼까 한답니다. 금리가 몇개월째고정되어서 그런지 가지고 계신 목돈으로 부동산에 투자를 하시거나 계획중인 분들이 주변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점점 많아지는거같아요. 뉴스에서도 계속되는 주택가격 하락으로 이제는 바닥을 찍었다라는 문구가 나왔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서울경기권에서 또 경상도와 전라도의 큰손들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중부권의 부동산을 집중 공략이라고 해야할까요?



서울및 경기권과 가까우면서도 산업도시여서 인구가 꾸준히 유입이 되고 있는 곳을 찾다보니 단연 충청권에는 청주와 천안에 눈에 들어올거에요. 두도시가 또 복선전철이라는 것으로 연결이 되려고 한답니다. 충청 제 1의 도시인 청주 선비의 고장답게 교육적인 시스템이라던가 명품 학군이 많아 교육적인 부분에서 뛰어난 이도시에 새로이 택지개발지구가 조성중에 있는데요. 그중 가장 인기가 있는 1생활권에 남은 마지막 분양중인 아파트 조금 관심을 가져보신다면 원하시는 결과를 얻어보시지 않을까 합니다. 



내외부 순환도로가 잘 연결이 되어 있기로도 유명한 도시인데요. 그래서인지 대중교통망도 상당히 수준급으로 전국에서 알아줄 정도라고 하네요. 이말은 이동에 대한 불편함이 적다는것을 나타내지 않을까요? 외곽순환도로는 신호등이 없는 자동차 전용도로이기에 더없이 빠르게 율량지구와 미평인근 , 서청주 지역과 옥산 , 오창에 이르기까지 짦은 시간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실제 제가 20여분 이내에 서청주까지 도달을 하더라고요. 3순환로에 타서 말이죠!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아주 도로를 타는맛이 난다고 할까요? 경부고속도로와 서청주IC를 타고 중부고속도로의 이동도 아주 무난하게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요. 문의쪽에 상주간 고속도로마저 이용이 간편하죠! 주변 인접도시인 세종시와 대전마저도 접근성이 뛰어나다 보니 인구 100만을 눈앞에 두고 있는 도시로써의 여러가지 조건이 채워지고 있는듯 합니다. 



세개의 생활권중에 1생활권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그 이유는 가장 초기에 형성되기도 하지만 용암동과 가까워 생활인프라가 더욱 뛰어나기 때문이죠! 또 롯데마트도 가까이 있고 말이죠! 

넓은 공원과 초등학교와 중학교까지 신설되어 새로운 출발점에서 이곳에 입주민들과 동일하게 출발을 하기에 모든것이 즐겁지 않을까 하네요.



전세대가 모두 한가지 평형만을 공급중에 있는 청주 동남지구 시티프라디움 아파트는 84㎡의 전용면적에 여러가지 타입으로 원하시는 구조를 선택해 보실수 있는데요.

동과 호수에 따라 또 타입이 다르니까 꼭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단지 배치도는 아래의 사진에 첨부해 보았답니다. 



1407세대의 대단지 이기에 2개의 단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전체 가구가 모두 남향위주라는것을 아실수 있어요. 공동주택의 기본 요소이기도 한데요. 채광이 우수하고, 환기 및 ,조망권까지 동과 층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답니다.



청주 동남지구 시티프라디움 아파트의 또다른 독특한 매력은 실내 디자인을 내가 원하는 것으로 선택을 하실수 있다는것인데요. 무한정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이 있는것은 아니고요. 어반과 모던 두가지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같은 같은 타입이라도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준답니다. 



그러면 청주 동남지구 시티프라디움 아파트 내부구조를 살펴볼 시간이 다가왔어요.




시중금리가 어떻게 바뀌냐에 따라 은행들이 적금이나 예금에 주는 이자도 달라질것이고, 우리가 부동산이나 신용대출을 일으킬때 납부해야될 이자부분도 금리에 영향을 받잖아요. 이말은 빌려쓰면 기존보다 이자는 적게 내지만 은행에 넣어놓아보았자 내가 받는 이자도 적어진다는것이죠! 그렇다면 단연 투자에 대한 생각을 하시게 될 텐데요. 투자자들이 움직이고 있다는 신호등의 초록불이 들어왔는데... 방안에서 뒹굴뒹굴 거리지 마시고, 모델하우스에 나와보셔어 어떻게 이야기가 들리길래 이곳을 투자처로 생각을 하는지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고, 전문적인 지식과 뉴스까지 습득해 보시길 바랍니다. 꼭 내가 분양을 받지 않아도 주식과 관련된 금융정보와 부동산 소식은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셔서 알고 있어야 하거든요.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편안한 일상을 주고싶은 부모들의 마음 저만 있는것일까요? 환경이 어떻냐에 따라 내 자녀가 성장하면서 느끼고, 얻게되는것이 달라진다고 하네요. 그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맹모삼천지교를 보아도 맹자가 거주한 환경에 따라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알려주는 가장 기본적이 스토리가 아닐까 합니다. 



솔직히 저도 집을 많이 본편이긴 한데요. 구조는 대부분 비슷해요. 안에 들어가는 내장재라던가 부대시설이 다를 뿐이죠! 어쩔수 없이 부동산은 위치가 가치라는 말을 할 수밖에 없기에 1생활권에 있는 모든 아파트는 차후에 다른곳에 비해 더욱 가치가 높지 않을까 합니다. 걸어서 갈수 있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어찌보면 당연히 있어야지라고 말들을 하시겠지만 이렇게 걸어서 가까이 있는 주거단지는 의외로 없거든요. 분평동이라던가 수곡동의 경우 특히나 너무 노후화가 되어 재건축을 해야 한다는 말들이 나돌고 있지만 사실상 규모가 너무 크기 때문에 섣불리 움직이기가 쉽지 않거든요. 그런데 초기에 대단지가 형성되어 학교라던가 이런부분이 모두 흡족할 만한 상태인데... 집이 또 세월앞에서는 어쩔수 없잖아요. 점점 가격이 떨어지고, 인구가 빠지고 있는데요.

2000년 이전에 지은 집들이 내진설계나 이런 부분에 지금의 건축법의 기준과 상당히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태풍이나 지진에 이제 한반도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뉴스들이 보도가 되면서 안전불감증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런것에 민감한 반응들을 보이시는분들도 많으시거든요. 그래서 안전상의 부분에도 꽤 걱정이 많으신데요. 

최근에 지은 집들은 모든 새로운 개정에 적용되 짓는 집이니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더 디테일하고, 자세한 내용은 방문하셔서 상담사의 안내와 질의 응답을 통해 얻어 가시길 바랄게요.




넓은 거실로 밖을 내다보며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또는 들판에서 놀고 있는 모습도 지켜볼수 있고, 아이들은 학교를 가고 ,남편은 직장에 가서 모든 집안일을 마친후 커피한잔을 마시며 햇살이 비치는 창가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그런 상상도 해보니 기분이 묘하게 미소가 지어지네요. 인생이 뭐 별거 있나요. 단순한 삶속에서 새로운 것을 찾는것 또 반복되는 일상에 재미를 찾는것 그런거 아닐까요?

그런데 내 주변에 더욱 내가 이용하고, 즐길수 있는 그런 요소가 많다면 즐거움은 배가 되겠죠?





가을 햇살이 여름보다 더 따가운것 같네요. 걷다보니 그늘이 나와서 얼만 반갑던지 그래서 사진을 찍어 보았네요. 그래서 집에와서 찾아보니 여름보다 가을철에 피부손상이 더 많다고 하네요. 여름철은 습관적으로 썬크림을 바르지만 다른계절은 특히나 남성들의 경우는 로션하나로 끝내다 보니 ^^ 여성들보다는 더 피부가 상하는거 같은데요. 가을철에도 썬크림 잘 바르고 다니고요. 오늘하루 푹~ 쉬기고요. 다가오는 한주를 더 힘차게 나아가 보자고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내집마련을 고민중에 있으신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