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 No.1 가상자산 플랫폼
상담 신청하기
»
생각도둑 여행 스케치~☆ :: 천안 두정동 맛집 진도리 닭도리탕 저녁식사 메뉴 고민 하지마 Klook.com
728x90
반응형


전에도 한번 포스팅했지만 닭도리탕을 자주 먹기에 한번더 포스팅을 해봅니다.

요즘은 치킨도 그렇지만 모든 음식들이 프랜차이즈화 되어 전국 각지에서 동일한 브랜드의 동일한 맛을 이제는 배달을 시켜서 집에서 편안하게 먹을 수있는 상당히 편리한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져 있는데요. 


천안 두정동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해진 진도리 닭도리탕 이것은 전지적 참견시점!

즉 전참시에서 이영자씨가 한번 먹은뒤 아주 전국적으로 난리가 난 음식이기도 합니다.




먹교수라 불리는 이영자씨가 한번 먹어보고 맛있다고 한것은 정말 불피나게 팔리는 매직효과!! 또 고속도로 휴게소도 이영자씨 때문에 일부러 휴게소에서 식사를 하는 그런 이상하고, 엉뚱한 일들도 많이 벌어졌다고 하더라고요 ^^ 제 주변에도 일부러 안성이었던가? 소떡소떡을 먹으러 고속도로를 갔던 사람도 있는것을 보면 진짜 대중매체에 한번 방영되는것의 효과가 얼마나 대단한지 간접적으로 느껴봅니다. 또 영향력있는 사람이 말한마디가 얼마나 파급효과가 큰지 또한번 느껴보고 말이죠!!



무언가 비주얼이 우리가 생각했던 그런 닭도리탕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죠?^^

야끼 만두가 위에 동동 떠있고, 우동보다 더 굵은 면이 있고, 당근에 입맛을 자극하는 빨간 양념이 코끝을 자꾸 킁킁 거리게 만드네요. 

그리고 버터 계란밥... 여기에 닭도리탕 양념을 비벼서 먹으면 정말 꿀맛이죠!!

어릴쩍 조모님께서 자주 해주시던 계란밥이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반찬은 내가 원하는게 없다보니 밥이랑 계란을 넣고, 이렇게 만들어 주셨죠! 

마가린이나 버터를 넣어서 먹는 집들도 있었지만 저는 사실 느끼한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 선호하진 않았답니다.

이것도 살짝 제 기준에 느끼하긴 하지만 닭도리탕 양념을 넣어서 비비면 잊어버리게 되는 느끼함 ...



배달음식은 다들 아시겠지만 ... 반찬은 비중을 차지하지 못한지 오래죠!

떡꼬치도 주네...이건 ...모르겠네요. 항상 주문은 와이프가 해서...



리뷰를 작성하면 야끼만두가 서비스로 제공이 되나 봅니다.

또 저희가 시킨 메뉴는 닭도리탕 반마리 오리지날 세트와 밀떡추가...

배달팁까지 총 28,000원 되겠습니다.



천안 두정동 맛집 진도리 닭도리탕 점심메뉴 혹은 저녁메뉴가 고민이시라면 고민하지말고 한번 시켜보셔요. 정말 맛있어요. 뭐랄까 살짝 단점이라고 한다면 손이 많이 가는 음식중 하나잖아요. 가격이 조금 착하지는 않다는점...

하지만 내가 하나부터 열까지 만들어서 먹는다면 시간과 비용이 더 들수도 있다는점을 감안한다면 시간과 여러부분 소요되는 열정에 비해서는 작은 돈으로 맛볼 수있는 최고의 음식중 하나라고 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배달의 민족에서 시켰는데... 이제는 게르만 민족이 되어버렸죠! 

어느 한편에서 대대적인 불매운동을 한다는데...

왜 매각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사실 한국꺼라 많은 사람들이

타 브랜드보다 더 선호하고, 이 앱을 이용했었는데... 배신감이...

그런데 뭐 비즈니스에서 배신이냐 애국이냐 , 한국이냐 , 글로벌이냐

이게 중요한것은 아니죠! 그런데 배달앱.... 독일일 독과점을 했다고 하니 참으로 의아하긴 합니다. 독일도 배달 서비스가 잘 된 나라였던가?



어설픈 항공샷... 우지니는 또 테블릿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며 자동차를 만지작 만지작... 어린이집에서는 혼자서도 밥을 잘 먹는다던데... 집에만 오면 더욱 애기가 되어 버린 이 꼬맹이 ...그래도...이쁘니...안먹여 줄수도 없고... 그래서 식사시간은 더욱 오래 지속되는 게 함정 ...^^



빨간 양념이 잘 스며든 야끼만두... 사진을 한장 찍고, 크게 입을 벌려 한입 베어 물었더니... 맛있네요. ^^ 으음~ 닭만 먹는다면 양이 다소 부족하지만 버터 볶음밥과 함께 먹다보면 전혀 부족하진 않습니다. 다만 닭도리탕을 먹었다라는 느낌이 크게 들진 않지만 뭐랄까 설명이 불가하네요 ^^ 먹은듯 안먹은듯... ?? 양념이 맛있어서 고루 먹었다? 뭐야 이거 ㅋㅋ



밀떡... 양념을 빨아먹는 면은 서둘러 먹어야 합니다. 우리가 아는 떡의 느낌이 아닌 우동보다 더 굵은 면빨... 졸깃졸깃 탱탱~ 후루룹~ 입속으로 넣고, 이와 혀에게 일을 시켜봅니다.



먹기좋게 잘 조리된 당근과 닭...살도 아주 식감도 좋고, 고기가 입속에 들어가니 무언가 속이 든든해지고 힘이 나는 느낌이 드네요. 역시나 고기를 먹어야 무언가 먹은거 같은 느낌이 드는 저는 육식공룡^^


요렇게 그릇에 버터 계란밥을 덜어서 놓고, 양념을 떠서 쓱쓱 비벼서 한술두술 뜨다보면 배가 서서히 차게 되죠! 빨간색과 노란색의 조화 ... 이 조합을 누가 깰수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특히 음식의 조합이 정말 매치가 잘되는게 한두개가 아니에요.

무얼 먹으면 따라서 무엇을 먹어야 하는 계보같은게 ㅋㅋ 많아서 이거 내가 죽을때까지 이 맛있는것들을 다먹고 죽을수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한끼 든든한 식사도 되고, 가끔 먹는 별미도 되고, 닭은 정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의 재료중 하나잖아요.

어떻게 만들어도 다 맛있고요^^ 


연말연시 ... 따듯한 음식들 많이 드시고요. 지나가는 새해의 좋은 기억만 간직하시고, 다가올 새해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며 이야기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941 1층 | 진도리닭도리탕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생각도둑 생각도둑

호기심 많은 37살 철부지 아빠의 이야기~ (유튜브에서 생각도둑을 검색해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