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속초 만석닭강정 맥주 안주로 이만한게 없지

반응형

속초 만석닭강정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이 아마 안계실거에요.

예전에 위생상태로 한번 곤욕을 치르기도 해서 더욱 유명해진 곳이거든요.


그전에는 제가 잘 모르겠지만 이후에는 작업들이 방진복과 비슷한 복장을 입고, 닭강정을 조리하는 모습을 여름철에 직접 중앙시장에 가서 보고는 조금 심하네라고 했는데... 그 안좋았던 이미지를 벗는데 상당한 도움이 되었을것 같네요 ^^

물론 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이주정도 전에 친구가 사다주어서 먹었는데요.

모르고 사진을 찍지 못해 폴더에서 놀고 있던 사진을 대신 올려봅니다.



속초 중앙시장에 갔을 당시 앞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면서 인기를 실감했는데요.


수산시장에 ^^ 해산물보다 이것을 사려고 줄이 길게 늘어진 진풍경을 보고 살짝 놀라기도 했네요. 


뼈있는것도 있지만 저의 취향은 순살을 더 선호한답니다.

먹기도 편리하고, 뒤처리도 아무래도 이게더 괜찮거든요.



특이하게 치킨의 경우는 시켜서 따듯할 때 먹어야 제맛이잖아요.


하지만 속초 만석닭강정의 경우는 하루 이틀 지나고, 먹어도 맛이 괜찮더라고요.

일반 치킨처럼 엄청 딱딱해지지도 않고 말이죠!

그래서 이것을 택배로 받아서 먹기도 한답니다. 

통상 1박 2일 걸리니까 만든지 하루 지난다음에 먹는것인데...


일반 치킨과는 식감이라던가 이런게 다르긴 해요.


제가 미식가가 아니라 정확히 언떤게 다른지 설명은 못하겠지만 ...


그렇다고 맛이 다르지도 않고, 묘하긴 합니다.^^


저도 치킨을 상당히 즐기는 타입이긴 한데요.

속초 만석닭강정 요거 정말 맛있어요.

특히나 이것은 체인점도 없기 때문에 강원도 강릉이나 속초에 가야지만 구입할 수있고, 먹을 수있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게 아닐까 합니니다.


제 친구도 강원도에 가면 꼭 사다달라고 말을 하는 친구가 있는데...

진짜 맥주 안주로 최고죠! 


치킨만큼 좋은 맥주안주가 또 있을까 하지만 ...

혼자먹어도 남길까 걱정없고, 남겨도 다음날 먹어도 되고 말이죠!

각자 기호에 맞춰 전자레인지에 조금 돌려서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입맛은 제각각이니까요.



평소에는 호가든을 마셨는데... 최근에 호가든을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하기가 조금 힘들어졌네요. 이것도 캔맥주가 수입과정에서 녹이 쓸어서 전량 회수되었다가 공급해서 무언가 문제가 많은가 봅니다.


아무튼 ...코로나 때문에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배달음식이라던가 이렇게 시켜서 먹을 수있는 음식들에 대한 관심도와 검색량이 늘고 있는데요.


바로 시켜서 먹을 수는 없지만 드시고 싶다면 택배로 시키셔서 다음날 드셔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가끔 천안 신세계 백화점에서 팔던거 같은데...

지난주 였던가? 드라이브스루로 판매를 한다고 했는데... 귀찮아서 집에 있었는데...

원치않게 친구가 ㅋㅋ 사다줘서 저희는 맛있게 먹었죠!!


속초 만석닭강정 요거 맛을 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역시나 음식은 현지에서 직접사서 먹는 무언가 그런 묘미가 있잖아요.


이것은 바로 만들어서 그 자리에서 먹는 그런것은 없지만 직접 내가 매장에 가서 샀다는 그 뭐냐... 그거 있잖아요 ㅋㅋㅋ 


웃는게 웃는게 아닌 요즘같은 시기에 ...

얼른 코로나가 사라져서 여행을 조금 떠나보고 싶네요.


가족과 함께 바로... 언제든지 준비가 되어 있는데... 


언제쯤...사라질까요.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