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을 이야기~♪

거제 가볼만한곳 매미성 거제도 구석구석 천천히 둘러볼까 ?

반응형


처갓집이 거제도인데 남들은 갈때마다 여행을 가는줄 아네요.

집에만 있고, 밥만먹고, ㅋㅋ 그러는데 말이죠!

뭐 초기에는 거제 가볼만한곳 리스트를 작성해서 뭐 다 가보긴 했답니다.


그것도 우지니가 태어나기 전에 말이죠!

거제 가볼만한곳 중 한곳인 매미성 ...

예전에 미우새에서 김건모씨가 다녀가고, 더욱 인기를 얻은 곳인데요.


지금 사진은 2년전 우지니가 태어나고,

돌이 지난 무렵이 최근 다녀온것이네요.


지금 뭐 입장료를 받는다 어쩐다 하는데...사실 그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입장료를 받는다고 해도 거제도까지 왔다면 한번쯤 가볼만한곳이긴 합니다.

딱히 무엇이 있다기 보다 이곳은 예전에 태풍 매미가 왔을때 피해를 입어서 그때부터 지었다라고 하던데 갑자기 기억을 보듬어 보려고 하니 기억이 잘 안나네요 ^^


꼭 필요할 때는 생각이 안나는 우리들의 기억력...왜이런것일까요?


잔잔한 파도를 원했지만 ...저희가 갔을때는 

태풍이 지나가고 얼마 되지 않았던 시기라 파도가 조금 거세게 불었답니다.


그래도 나쁘지 않은 바닷바람이었답니다.

피부에 닿는 그 느낌... 여러분들 잘 아시죠? ^^



이때 가져간 카메라는 소니의 nex-f3 였을거에요.

파노라마 샷으로 찍었는데...이거 뭐야? ^^

네이버라면 모를까 티스토리는 사진이 참 ... 



거제도는 이런 몽돌이 참 많네요. 위에는 매미성 ... 바닷가에 있는 성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바로 이곳이 나오는게 아니라 주차장에서 조금 걸어와야 한답니다. 

마을 어귀에는 카페도 있기 때문에 커피도 한잔 하시고, 쉬었다 가셔도 될 것 같아요.



아무것도 아닌듯 보여질 수도 있지만 그냥 신기하네요.

성을 ... 그것도 과거에 쌓은것이 아니고, 지금 ...^^

저희가 갔을때 어르신 한분이 위에서 작업을 하고 계셨는데...

지금쯤 다 마무리가 되었나 모르겠네요.

올해 가을 추석쯤 내려가면 한번 가봐야 겠네요.

궁금해서 ㅋㅋ



주변 경치는 너무도 훌륭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예전에 바다 하면 모든 사람이 서해 또는 동해만 거론했었죠!

남해는 조금 생소한 동내중 한 곳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진짜 남해가 가장 멋있는 해안을 가지고 있답니다.

물론 제 기준이겠지만요.



경치를 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뇌도 정지된체 주변을 둘러보게 됩니다.



역시나 여행 사진은 해가 쨍쨍할 때 찍어야 똥손이 찍던 막찍던 사진이 쨍하게 잘나옵니다. 





주변에 마을들을 배경으로도 사진을 찍으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어렴풋이 기억이 또 돋아 납니다.

지금은 그나마 이 사진들보다는 잘찍을 수있을것 같습니다 ^^


멀리 섬도 보이고, 파도가 치는 모습 여러 그림이 조화를 이우어 정말 힐링 이라는 단어를 저절로 입밖으로 배출 시키게 되네요.


흐린날 와도 정말 멋있고, 뭐 사진을 찍기에는 아무튼 좋은 배경을 주는 장소이긴 합니다. 


우지니.... 아기때 이거 진짜 허리 끈어지는줄 ...

그런데 ...지금은 ... 뛰어다니니 ^^ 

진짜 너무 신기하기만 합니다. 

이때는 아장아장 걸어다녔죠!!



삼삼오오 어르신들 또 연인들 친구들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으며 바다를 보는 소소한 일상의 모습...무언가 정겹게만 느껴집니다.



짧은 거제도 매미성 탐방?을 마치고 귀가하는 발걸음은 더욱 힘차네요 ^^


거제 가볼만한곳 매미성 거제도 이곳 저곳 천히 올려볼게요. ^^


묵은 사진 대방출 오늘 이야기 끝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