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을 이야기~♪

강릉 테라로사 본점 커피공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얼른달려가자

반응형


지난해 다녀온 묵은 사진 또 꺼내봅니다.

강릉 테라로사 본점 커피공장 여기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항상 올라오는 장소죠!

특히나 커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한번 다녀간다는

성지와 같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1세대 커피 프린스와 프린세스들이 많이 모여 있는 강릉,,,

그곳 중에서도 테라로사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이유는?

주변의 멋있는 풍경과 더불어 한적한 곳에서 그윽한 향의

커피를 마실 수있다는 장점과 독특한 인테리아등등 여러요소가

더해져 이곳으로 수많은 관광객들을 불러오고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작년인데... 일년 사이에 수많은 일들이 벌어졌도,

또 다른 환경에 잠시 제가 착각을 했네요. ㅜㅜ

아~ 마스크를 벗고 싶다. 

그리고 또 일년 사이에 우지니가 참 많이 자랐구나...



강릉 테라로사 본점 커피공장에 오시면 입구를 들어가자마자 

기념품 샵이 있답니다. 기념품 뿐만 아니라 커피콩과 작은 묘목같은것도 구입이 가능한데요. 맨 하단에 내부의 사진을 올려보았답니다.


커피숍 내부부터 구경을 해볼게요.


붉은 벽돌은 언제나 사람을 불러 세우죠!

야~~ 여기서 사진좀 찍고가라고 말하는것처럼 말이죠!^^


진짜 외관부터 심상치 않은 이곳...

내부는 어떠할까요? 벌써부터 궁금하시죠?

진짜 외국도 좋지만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정말 볼거리가 많더라고요.

알고는 있었지만 새삼 또 느끼는 장소가 이곳이었답니다.




야외에도 테라스가 있는데요 .그늘 아래 테이블이 있어서 그늘을 피해 차한잔 하기 정말 좋았답니다. 새들이 지적이는 소리도 듣고, 주변에 푸른 자연도 보고, 눈으로 한번 귀로 한번 향과 맛으로 커피를 네개의 감각을 이용해서 마시게 되더라고요.


저는 뭐 커피에 전혀 전문지식이 없지만 ... 주변의 환경이 커피를 마시는데 더욱 집중을 하게 한것 같아요.


또 이곳에 온 이유중 하나는 지난해 와이프가 바리스타를 한창 배우고 있을때였고, 2급을 취득했는데... ㅋㅋ 취득만 했어요.


호기심이 많은 우지니는 또 어디론가...달려가네요.



마치 일본 드라마에 나올법한 그런 비주얼의 저택이 보입니다.



나무 다리 주변을 두리번 두리번 무언가를 생각하는 우지니...

이때는 참 ...말도 잘들었는데...지금은 아주 ..엉망진창 ㅋㅋ 이네요.



코스모스는 아직 가을이 아닌데... 피었네요.

요즘 계절에 상관없이 한여름에도 잠자리는 날아다니고,

뭐 그런것은 이제 이상하지도 않네요.



그럼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 본점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커피향이 가득.... 푸댓자루라고 해야하나? 

커피를 담았던 자루도 가득... 무언가 집중을 하게 만드네요.




진짜 사람이 엄청많았어요. 어느부류는 그냥 관광삼아 온 사람도 있고,

커피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있고, 연인에 가족, 친구 다양한 사람들이 이곳에 계셨답니다.



메뉴판도 살짝 찍어보았답니다.

사실 어떤것을 시켰는지... 저는 아직도 몰라요 ^^



음료 뿐만 아니라 빵도 있어서 가볍게 배도 채워보실 수있으실것 같아요.

물론 빵을 좋아하시면 식사 대용으로도 괜찮을 듯 ...

그런데 ... 아시겠지만 요즘 커피값이랑 빵값이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정도의 가격은 아니기에 ㅋㅋ 주문하시고 놀라실 수도 있어요.


저같은 구수한 입맛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국밥 한그릇이 더 나을수 있겠단 생가을 할 수도 있죠! 하지만... 관광을 온만큼 분위기를 나름 즐겨야 하겠죠?



여행와서 돈안낀다고 쪼잔하게 굴다가는... 즐거웠던 여행이 한순간...험악하게 ㅋㅋ 바뀔 수있죠! 여행은 사실 돈쓰러 간거랑 똑같은 말이잖아요.

물론 돈없이 즐기는 여행도 있지만요...




영수증 때문에 드디어 어떤것을 시켰는지 알게 되었네요.

프레시 레몬과 온두라스 마리 &모이,카페라떼, 또 쥬스 이렇게 시켰답니다.



와이프 생일 무렵 다녀온 여행... 올해는 제주도로 갔는데...

아직 그 사진도 다 정리가 안되었네요.

아... 힘드네요. 사진은 엄청 많이 찍어서 

일단 분류하는데도 오랜시간이 걸려요. ㅜㅜ



편안하게 유튜브를 시청하는 우지니... 지금은 누워서 안보는데...

이때는 참 ...ㅋㅋ 말도 잘들었는데... 포동포동... 이때만해도 얼굴에 아기아기한 모습이 남아 있었는데... 지금은 장난기만 가득 담겨있죠!



2층에 노키즈존이 따로 있으니 어수선한 아이들의 행동과 그런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이곳에 앉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아이가 있지만 정말 통제를 안하는 부모들을 보면 저도 화가 나더라고요.

그런사람들 때문에 노키즈존들이 생기는 것인데 오히려 그런사람들이 화를 내더라고요. 


물론 아이가 떠들고, 장난치고 하는것은 어쩔수 없지만 .. 그것을 알고, 또 보고도 가만히 내비두는 부모는 무슨 생각인지 너무도 궁금하더라고요.


공공장소에서는 타인을 위한 기본적인 배려와 에티켓은 지켜주었으면 합니다.



참으로 청명했던 하늘 ... 날은 무더웠지만 바람도 살랑살랑 ...

그늘 아래 있다면 ... 너무도 시원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고요.




저희가 시킨 메뉴... 커피잔이 너무도 멋있더라고요.

마치 70~80년대 고급 부촌에 살던 사모님들이 내어 주시던 그런 커피잔 같은 모습...



이곳이 바로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의 기프트 샵이랍니다.

차를 다 마시고, 주변을 둘러보다가 갈 무렵 이곳에 들어왔죠!!


지점토 같은것으로 만든 수제 자동차?

우지니가 가지고 싶다고해서 또 하나 구입했답니다.




에코팩도 있고, 커피 화분도 있고...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왜 그 안에 들어가는지 아시겠죠?


나오는 길에 절룩거리는 강아지를 보고 너무 딱해보여 관리하시는 분께 이야기를 하니 여기 저기 전화를 걸어 주인을 찾아주려고 애를 쓰시더라고요.

작은 강아지인데... 안스럽더라고요. 차에 치인거 같기도 하고,

우지니는 또 손가락질을 하며 멈머 아파... 발음도 이때는 잘 안되서 ㅋㅋ 멍멍이가 강아지가 안되니 ㅋㅋ 멈머 ...ㅋㅋ 혀짧은 소리 ...귀염둥이...



자동차를 손에 넣어 행복해 하는 우지니...우지나 그거는 던지고 그러면 안돼...

그러나 ...집에가서 던졌죠^^ 그리고 장식장으로 바로 들어갔답니다.

강릉 테라로사 본점 여행은 이렇게 끄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