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천안 김치찌개 맛집 봉명동 호의호식 돈까스도 괜찮네 점심 맛있게 해결

반응형


점심식사 다들 맛있게 드셨나요? 회사에 구내식당이 있다면 맛이 있으나 없으나 정해진 시간에 ^^ 식당으로 가서 식판에 밥과 반찬을 담아 해결을 하겠지만 ... 그렇지 않은 분들은 매일 무엇을 먹어야하나... 세상에서 수능보다 더 어렵다는 문제에 봉착하여 출근과 동시에 해답을 찾기위해 동분서주 질문과 생각에 빠지시는 분들이 한두분이 아니실거에요. 저또한 마찬가지이고요 ^^



그러다가 자주먹는 음식이긴 하지만 뭐랄까? 조금 다른분위기에서 먹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여기저기 찾다가 친구가 배달시켜먹어봤는데 괜찮다고 하는 곳이 있었어요. 그런데 거기 매장 분위기도 괜찮데라는 말을 해서 한번 직접 찾아가 봤답니다. 



위치는 쌍용공원에서 성정동 국민은행가는 길가 원투룸이 많은 곳 도로변에 이렇게 위치하고 있답니다.하얀색 간판과 외관이 쉽게 눈에 확 띄어서 찾기는 쉽더라고요. 그런데 다가구 주택들이 밀집해 있는곳은... 주차난이 심각한거 아시죠. 그것은 감안하셔야 해요.



천안 김치찌개 맛집 봉명동 호의호식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랍니다. 휴식시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인데요. 배달주문도 이시간에 안되는지 여부는 제가 물어보질 않아서 모르겠네요. 



요즘은 음식점 외부에 간판이 이렇게 있어서 메뉴뿐만 아니라 가격까지 알 수있어서 메뉴 선정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가격과 메뉴 이게 사실 가장 중요하잖아요 ^^



배달위주의 음식점이라고 들었는데... 실내 인테리어도 상당히 깔끔해 보입니다. 조명부터 소품에 이르기까지 말이죠! 하지만 매장내의 테이블은 그리 많지 않아보였는데요. 5개의 테이블이 있었고요. 옆에 보니까 카페도 함께 운영하는거 같았어요.

테이블마다 따로 메뉴판은 없고, 카운터에 아래와 같이 메뉴판이 있었답니다.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가 무언가 깔끔하면서... 주변을 두리번 거리게 하는 뭐랄까?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표현이 맞을까요?^^

겨울이나 여름이나 우선 시원한 냉수부터 벌컥 들이켰답니다.


전에도 말했듯 저는 조명에 희안하게 자꾸 관심이 가더라고요. 

저 필라멘트... 무언가 어릴쩍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어가는듯한 그런 느낌이랄까요?



저희는 김치찌개와 돈까스를 시켰는데요. 세트 메뉴였는데... 세트 이름은 기억이 안나네요. 친구가 이렇게 먹어보라고 하더라고요 ^^ 한번 믿고 주문을 했죠!

가스버너가 나올줄 알았는데... 틀에 고체연료가 나오고 불을 붙여주더라고요 ^^

이거참 ...색다르군 ...군대이후 고체연료가 켜진것을 보는것은 또 오래간만이네요.



그릇도 그렇고 약간 일본풍의 느낌을 들게 하더라고요. 특히나 요즘은 코로나로인해 함께 밥을 먹으로 가도 반찬이라던가 개인 그릇을 눈치보며 더 달라고 하거든요. 개인의 건강과 위생 때문인데 그동안의 식습관과 스타일 때문에 눈치를 보는 모습도 사실 웃기긴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곳은 그런 눈치없이 맛있게만 먹으면 될 것 같습니다.



김치찌개에 이어 나온 돈까스 ...이것은 소스의 맛 때문에 살짝 호불호가 갈릴것 같아요. 특별하게 자극적이라던가 하는 소스는 아니지만 ..저와 같이간 직원분은 소스맛이 자기스타일은 아니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뭐 ..ㅋㅋ 크게 별 감흥이 없었어요.

그냥 바삭하고, 맛있다는 느낌... 그래서 맛나게 먹었죠!



크기도 적당했고, 양념이라던가 튀김옷의 두께라던가 저에게는 딱 맞았는데... 같이간분은 ㅋㅋ 역시나 소스가 마음에 안든다고 하네요. 



개인 반찬도 나왔는데... 김치는 또 따로 주시더라고요.

한국인의 밥상에 김치가 빠지면 쓰냐...ㅋㅋ 김치찌개를 먹으면서 반찬으로 김치를 먹는다 그리고 김치볶음밥까지 먹으면 대박이겠네요.

저는 먹어본적이 있어요 ㅋㅋㅋ



국자에 요렇게 덜어서 맛있게 먹고, 부족하면 또 덜어서 먹고, 진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역시나 음식은 배달 시켜서 먹어도 맛있지만 만들어지자 마자 따듯할 때먹는게 가장 맛있는거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사실 매장에서 음식을 먹기란 많은 고민이 생기죠. 하지만 먹고 살기위해 일하는것인데... 이런 저런 것들을 모두 감안한다면 사실... 아무것도 못하는것도 사실인데요. 아무튼... 각자 스타일대로 알아서 잘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음식도 맛있게 잘먹었는데... 직원분도 친절하시고, 쿠폰도 주고 , 저는 상당히 만족했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은 또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천안 김치찌개 맛집 봉명동 호의호식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