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거제 고현시장 맛집 순대리아 떡볶이 마약같은 분식점 대박이야 진짜

반응형


거제 고현시장 순대리아 떡볶이는 다들 아실꺼라 딱히 다른 설명이 필요없어요.

처갓집에 갈때마다 가는 필수 코스거든요. 이것은 지난해 갔을 때 찍어둔 사진이랍니다. 이전 추석때는 못갔었거든요. 벌써 일년전이네요. 아~ 다시금 먹고 싶기에 이렇게 상상을 하며 포스팅을 작성해 봅니다.



거제 고현시장 순대리아는 와이프가 학창시절부터 자주 갔었던 분식점인데요.

처음 제가 이곳에 와서 먹었을때... 와... 뭐야 고추랑 양파도 주고, 막장은 뭐야? 이런 느낌이었는데...이제는 아주 익숙해졌죠! 항상 둘이오다가 우지니가 생겨서 셋이 왔었는데... 지난번에는 장인어른까지해서 넷이 갔답니다.

이제 얼마뒤에 태어날 우리 둘째까지... 하면 더 재미나겠네요 ^^



시장이 시끌벅적하고, 사람사는 분위기는 너무 좋아요. 육지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그런 분위기 인데요. 거제도는 홈플러스 같이 대형 마트도 있는데... 시장에 진짜 활기가 넘쳐요. 바닷가가 있어서 그런지 해산물은 시장이 오히려 더 싱싱하고 상태가 좋은거 같아요. 그냥 사람 사는 냄새와 이런 분위기 소소한 기분이 너무 좋답니다.



거제 고현시장 맛집 순대리아에 오셨다면 떡볶이와 순대는 필수랍니다. 다른것은 제쳐두고 우선 이 두가지를 드셔보셔야 합니다. 

분식점의 얼굴이라고 하면 튀김까지 세가지인데요. 이곳은 튀김이 없어요.


아무튼... 설명이 필요없어요. 완전 맛있거든요. 국물 순대... 너무 좋아요.

사장님은 예나 지금이나 여전히 저 자리에서 순대를 썰고 계십니다. 무뚝뚝한 말투로 말이죠! 처음에는 적응이 안되었지만... 그것이 ㅋㅋ 뭐랄까 친근함의 표현이랄까요?

뭐 혼자만 느끼는 ㅋㅋ 그런것이겠지만요. 수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데 저를 기억을 ㅋㅋ 못하죠! 가끔 일년에 서너번 오는것을요.



예전에는 직원분과 호흡을 맞추어 장사를 하셨는데... 어느순간부터 젊은 남자분도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들어보니 사장님 아드님이시라고 하더라고요. 배우기위해 오신것인지 아르바이트로 오신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정도면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규모를 키워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저는 진짜 거짓말 안하고, 여러번 양념만 사서 집에서 해먹고 싶다는 생각을 여러번 했거든요. 만약 이번에 가게 된다면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친근함이 묻어 있는 HOT ㅋㅋ 문희준이네...나는 토니안을 좋아했는데...



저희가 시킨것... 막장에 찍어먹는 순대는 정말 끝내주죠! 양파랑 고추도 너무 맛있지만 떡볶이 와~ 이건 진짜 제가 먹어본 떡볶이중 베스트 쓰리안에 대번 들어갑니다. 

다리집도 너무 맛있었지만 저는 이것은 조금더 상위에 올리고 싶네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서민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는 분식...

떡볶이... 순대 ... 대한민국 대표 간식이라고 할 수있죠! 하지만...

예전에는 간식이었지만... 요즘은 한끼 식사대용으로 또 출출함을 날리는 끼니 중간에 먹는 음식으로 아주 훌륭한 음식이라고도 할 수있죠!



매콤하면서 달달함 ... 너무 맵지않은 이 느낌... 쫄깃한 떡과 빨란 양념의 조화... 진짜 레시피를 배우고 싶네요. 전국에서 내놓으라하는 대표 프랜차이즈가 충분히 될 수있을것 같아요. 소스만 팔아도 대박날듯 한데...


그렇다면 천안지사는 저에게 ^^



요렇게 순대를 막장에 찍어서 먹으면~ 꿀맛이죠! 

저는 청주태생이라 순대는 소금에만 찍어 먹는줄만 알았는데... 막장... 요거 대박이에요.그리고 언젠가부터 ㅋㅋㅋ 순대가 나오면 저도 모르게 막장주세요라고 한답니다.



계란도... 맛있게...양념에 묻혀서 입안에 쏙~ 

우지니는 오뎅만... 잠자다가 일어나서 볼이 불그레발그레... 귀요미... 외할아버지랑 같이 있으면 자석처럼 떨어지지 않고, 꼭 붙어서 아주 ㅋㅋ 애정행각이 장난이 아니네요.


거제 고현시장 맛집 순대리아 떡볶이 진짜 마약같이 한번 가면 계속 계속 찾게되는 마법의 분식점... 여러분들 아직도 안가보셨나요?


그렇다면 얼른 가보세요. 여긴 진짜 대박이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