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제 소주 한잔을 했더니 살짝 속이 쓰리네요. 그래서 대한민국 대표 해장음식인 짬뽕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 합니다.

최근 회식을 못해서 술을 안 마실 것 같은데 상황이 상황인지라 집에서 반주삼아 더 자주 마시게 되는 거 같아요.

이 거참... 이게 더 안 좋은 듯합니다. 예전에는 일주일에 많으면 세 번 두 번 이 정도였는데...

요즘은 집에서 그냥 습관처럼 홀짝홀짝 마셔대다 보니 소주든 맥주든 많은 양은 아니어도 하루 건너 습관처럼 마시게 되는 듯합니다. ㅠㅠ

아무튼... 절주를 해야겠네요. 오늘은 메뉴는 대한민국 대표 해장 음식 짬뽕되겠습니다.

속초 중앙시장 해물짬뽕 소노벨 비발디파크점에서 한 그릇 했는데요.

때는 바야흐로... 올초 겨울이네요. 갑자기 여름과 겨울이라는 상반된 느낌... 여름이 오면 겨울이 그립고, 겨울이 오면 여름이 그립고, 계속 봄과 가을이면 안 되겠니? ^^

소노벨 비발디파크점 음식들은 이밖에 상당히 많은 맛집들이 입점을 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제한된 메뉴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속초 중앙시장 해물짬뽕은 워낙 유명하죠! 은근히 강원도에 본점을 두고 있는 음식점들이 최근 인기가 많아요.

 

이곳 말고도 짬뽕집이 여러 개 또 동치미 막국수랑 닭강정 등등 말이죠! 은근히 먹거리가 강원도에는 많아요.

다들 감자랑 고구마, 옥수수만 생각하셨었나요? ^^

 

짜장면과 짜장밥도 있고, 볶음밥이랑 찹쌀 탕수육, 납작 만두와 굴짬뽕 등등 중화요리는 다들 메뉴들이 머릿속에 있으시잖아요 ^^

속초 중앙시장 해물짬뽕 역시나 바닷가 인근 도시에서 본점을 두고 있는 곳이라 해물의 양이라던가 국물의 맛이 다르긴 합니다. 같은 레시피로 만들어지니 큰 오차 없이 맛이 거의 동일합니다. 면치기 찹찹~ 그리고 국물 후르룹~ 설명은 노노 그냥 먹고, 마시면 답은 알아서 깨닫게 되죠 ^^ 

껍질 보면 양이 얼마나 들었는지 아시겠죠?

단무지도 필요가 없어요.  제가 사실 입이 짧은 편인데... 완전 쪽~ 다 빨아먹었답니다.

해장 음식 진짜 간단하면서 속이 촤~악 풀리는 이 음식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나저나 사진 보니 또  ~ 한 그릇 해치우고 싶네요. 아유.... 맛있겠다.

어제도 한잔 했는데... 반주삼아 진짜 소주를 이틀 건너 한 병씩... 맥주 소주, 맥주, 소주 진짜... 안 마셔야지 하면서도 나도 모르게... 마시고 있는... ㅜㅜ

그나저나 오늘 점심을 무얼먹나 ...

728x90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생각도둑 생각도둑

호기심 많은 37살 철부지 아빠의 이야기~ (유튜브에서 생각도둑을 검색해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