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청주 동남지구 상가 분양 펜타스퀘어 중심상업지구 초입에 위치

반응형



점심식사 맛있게 드셨나요? 저는 요 며칠 비도 오고해서 태풍이 금새 올라오는줄 알았는데... 내일 오전에 목포해상에 접근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거참 뉴스를 뛰엄뛰엄봐서 날짜감각이 무뎌졌나보네요. 비가 항상 오기전에 후덥지근 하면서 습도가 상당히 올러가잖아요. 그리고는 물을 쏘아붓고, 아무튼 이번에는 2010년경에 우리나라에 엄청난 피해를 주었던 곤파스인가? 그거보다도 위력이 더 썬 태풍이라고 합니다. 모두들 만반의 대비를 하셔서 피해없이 무사히 지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오늘은 청주 동남지구 상가 분양 소식을 전해드릴텐데요. 1생활권에 공급하는 최초의 상가이다보니 눈길이 자연스레 쏠릴수 밖에 없을것 같아요. 특히나 펜타스퀘어는 중심상업지의 초입에 위치하였고, ㄷ자의 삼면이 노출되어진 항아리형 상가거든요.

중심상업지로 들어오는 입출구는 두곳인데요. 펜타스퀘어는 공동주택과 바로 마주보고 있어서 더 많은 유동인구에 노출되어 있기때문에 더욱 매리트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임대수익과 시세차익이라는 두가지의 혜택을 모두 누려볼 수있는 딱 맞춤형 상가가 아닐까 하는데요. 부동산 주거시장이 실거주 위주로 어느정도 정착이 되어지고 있는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어느정도 만족스러울 만한 정보가 아닐까 합니다. 



동남지구는 청주의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더욱 희소성이 있고, 주거단지와 중심상업지구가 아주 체계적으로 조성이 되지만 비슷한 규모의 다른 인구 밀집지역에 비해 상업시설의 비율이 조금 부족한 것은 사실이랍니다.


1~3순환로가 모두 지나다니기에 교통이 편리한 이점이 있고, 교육여건까지 뛰어나기에 장기적으로 보면 수많은 유동인구가 발생하게 될 이곳의 웅장함을 생각한다면 수요에 비해 적은 상업시설이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투자자 입장에서는 독과점 상권이다 보니 초기 투자자들이 큰 시세차익을 얻어 가시지 않을까 합니다.


또 가장 선호하는 1생활권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고요. 올해부터 공동주택들이 입주가 시작되기 때문에 바로 수익을 얻으시면서 흐름을 판단하시기도 좋을것 같아요.



동남지구 주변에 방서지구와 용정지구, 금천동과 용암동이 생활권이 크고, 이용할 수있는 시설들이 많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유동인구가 발생된다는 점에서 신흥 주거지와 상권이 생기면 그 인원들까지 수요층으로 충분히 흡수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같은 경우도 바로 집앞에 어떤것이 있어도 새로운곳 너무 멀지 않다면 그곳으로 가서 커피를 한잔 마셔도 마시거든요. 분명 동남지구는 그렇게 될 수있는 매력이 있긴 합니다. 



시중은행금리도 동결되고, 점차 부동산에 대한 안정세와 비관론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데요. 그래도 청주는 한꺼번에 주거 공급이 너무 많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아파트를 투자로해서 접근하기란 조금 리스크부분도 크고, 시간적으로도 제법 걸릴것으로 보여지긴 합니다. 최소 그 물량 소화기간이 5년이상은 보여지는데요. 그러면 이 상권은 지금 초기에 어수선한 그런 모습은 아닐거라는게 팩트죠!! 




상담을 원하신다면 사전에 문의를 하시고 방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장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대성베르힐 임대아파트와 시티프라디움 대원칸타빌, 마지막 1생활권에 합류하게될 우미린 에듀포레까지 주변에 주둔하고 있는 공동주택단지들의 고정 고객만 봐도 상업지의 원활한 운영은 크게 지장이 없어 보입니다. 



청주 동남지구 상가 분양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요. 펜타스퀘어는 약 347평의 대지면적에 지어지는 지하2층 ~ 지상 7층 규모의 상가이고, 62개의 점포가 안에 들어선답니다.

MD의 구성은 아래와 같이 진행 될 예정이고요. 지금도 꾸준히 입점의향서를 내고 있는 분들이 계시기에 투자만 하시면 임대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누구나 갈망하는 자리이다 보니 손쉽게 임대차 계약도 진행이 되지 않을까 하는게 저의 생각이네요.



기본적으로 1층의 경우 아파트단지와 마주보고 있기 때문에 빵집 프렌차이즈와 편의점은 기본일것 같고요. 크린토피아와 같은 세탁소,테이크아웃 커피숍이나 이동통신 업체들이 선점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2층의 경우 헤어샵이나 커피숍, 이런게 들어설테고요. 증권사나 아이들 학원 , 이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어떤게 들어올지 너무도 궁금하고, 기대가 되긴 합니다. 



앞서 말했듯 노출이 사면중 삼면이 되기 때문에 ㄷ자형의 이점을 가장 잘 살린 상가 이 희소성과 매력은 다들 아실거에요. 실내에 들어가야만 어떤것이 있는지 알수 있는것이 아니기에 접근성을 더 좋게 만들기 때문에 입점한 점포들은 더 혜택을 얻을 수있으니 투자자와 임차인 모두가 윈윈할 수있는 그런 구조가 아닐까 합니다.

초기에 마케팅 비용이 상당히 줄어 들 수있다고 보여집니다. 



전용률도 평균 50%대에 육박하지만 청주 동남지구 상가 펜타스퀘어는 60%대이기 때문에 같은 공간을 사용하셔도 조금더 여유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있기 때문에 좋을 것 같습니다. 전용률이 높네요.



상가도 절반이라는 머리속의 고정관념을 잊어버리게 해주는 요인이 될 수있을것같아요.


투자의 가장 중요한것은 원금 손실이 없어야 한다는것이잖아요. 

그런점에서 본다면 더욱 매리트가 있어보입니다. 안정적인 자리라고 할 수있는 공동주택과 마주보고 있는 상권이라... 구미가 당기지 않으신가요?

 한번 현장에 방문하셔서 자세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문의해보시고요.



지난달 친구 결혼식에 다녀온 더빈 웨딩홀...여기서 요즘 결혼식들을 많이 하더라고요. 

그냥... 사진이 있기에 올려봅니다. 그떄의 추억을 떠올리며...

오늘 하루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그만 인사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