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청주 율량동 오피스텔 아이리스 모델하우스 정보 금리 인하 투자처를 찾아보자

반응형

쌀쌀한 날씨가 이제는 조금 익숙해 졌네요. 어제 새벽녘에 비가 내린 후로는 조금더 아침 저녁의 기온차가 커진것 같아요. 조금전에 점심을 먹고, 햇살이 따스하기에 조금 걷고 왔는데요 . 햇빛이 비추는 곳과 그늘의 기온차도 한낮인데도 몸으로 체감을 할 수있을정도네요. 이런 날씨 감기 걸리기 딱 좋은 환경인데요. 옷차림에 조금더 신경을 쓰셔서 보온효과를 극대화 해보시길 바래요.


오늘은 금리인하로 인해 시중은행의 자금이 부동산 시장으로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추가 수익을 올릴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신 분들에게 알찬 정보가 되었으면 해는 생각에 몇자 적어 보겠습니다. 요즘 1인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대형 마트를 가보아도 예전에는 한꺼번에 물품을 대량 구매를 할 수있게끔 포장이 되어 있었다고해야 할까요? 그렇지만 이제 트랜드가 바뀌기에 1인가구를 위한 소포장이 대세라고 합니다.


 식료품의 경우만 하더라도 한끼먹을 분량 또는 일인분으로 낱개 포장되어 판매를 하는데... 그 반응이 상당히 좋은가 보더라고요. 또한 음식점에도 점심이나 저녁 시간에 혼밥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 났고요. 이제 의식이 달라지고, 사회 분위기가 달라지다 보니 머슥하게 또 이상하게 쳐다보는 시선또한 바뀌고 있답니다.


인간의 기본권 삼요소라 할 수있는 의식주, 점점 바뀌고 있는 흐름에 집도 점점 규모가 작아지고 있는데요. 기혼자에 자녀가 있다면 모를까 1인가구가 전용면적 59~84 제곱미터에 사는 것은 사실 조금 크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또한 요즘 차량은 모두 가지고 있지만 집을 산다거나 한다는 생각을 굳이 하지 않는거 같더라고요.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지만 딱히 정해진 장소 즉 중심상업지역에만 기존에 공급이 진행 되었다는 점에서 주거 밀집지역에 들어서는 청주 율량동 오피스텔 아이리스의 인기는 치솟지 않을까 합니다. 세상 누구든 휴식처가 조용하고, 쾌적하길 바라지 시끌벅적한 곳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사실 없거든요. 그런점에서 본다면 딱 적합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3순환로와 내부 순환도로가 잘 뚫려 있기 때문에 이동에 편리성으로 산업단지에 근무하시는 임직원 분들이시라면 출퇴근에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아요. 또 청주 대학교와 주변의 관공서도 있고, 2년 안에 새적굴공원의 탄생이라고 해야하나? 또 힐즈파크 푸르지오 아파트의 입주가 진행된다면 주변은 더욱 활기넘치는 공간으로 바뀌지 않을까 하네요. 지금 내덕 체육공원도 있고, 정말 주변 환경이 엄청 쾌적하고, 여유롭지 않을까 합니다.



청주 율량동 오피스텔 아이리스는 생각했던것보다 많은 호실을 보유하지 않기 때문에 희소성이 있을것 같네요. 126실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공급이 진행되요. 

원룸형과 1.5룸 그리고 복층형, 아래의 사진에 비율이 나와 있으니 욕심이 나신다면 조금 일찍 발걸음을 해보시면 원하시는 호실의 선택이 가능하실것 같네요.


주변 인프라는 모델하우스를 오실때 한번 드라이브 삼아서 둘러보세요. 그러면 지리적 환경과 눈에 보이는 것들이 있으실거에요. 바로 파티이안 옆에 지어지는것이거든요.

위치도 정말 좋아요. 주변 대중교통망도 잘 되어 있고 말이죠!


그러면 단면도라고 해야하나? 어떤 모습으로 생기는지 원룸형부터 ,1.5룸 복층구조를 살펴볼게요. 유심히 보시고, 도움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사실 1.5룸형은 보시는것처럼 중문처럼 슬라이딩 방식이라고 해야하나? 이렇게 옆에서 문이 나온답니다. 거실과 주거공간을 따로 분리해놓은 느낌이라는 것 외에는 크게 원룸형과 다른점은 찾지 못했는데요. 전용면적이 조금더 차이가 나긴 할거에요.

딱히 두가지의 차이점을 미묘하게 구분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하네요.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복층구조는 아래와 같이 단층은 똑같고,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느 복층구조죠! 하지만 계단이 있기에 그 밑에 있던 수납공간들은 차이가 발생한답니다. 




지금 주차장으로 사용되는 부지가 바로 아이리스 율량동 오피스텔의 부지라고 합니다. 먹자 골목도 가깝고, 생활편의시설은 물론 대형마트와 교육여건등등 중심상업지구는 아니지만 제법 좋은 생활권을 갖추고 있거든요. 너무 시끌벅쩍한 것이 싫고, 인프라는 어느정도 구축되기 바라는 사람 딱 저같은 미적미적한 사람들은 너무도 좋은 위치일것 같네요. 

동영상도 찍어 보았으니 관삼해 보시길 바래요.




그러면 청주 율량동 오피스텔 아이리스의 실내 구조를 견본주택에 전시되어 있는 유니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은은한 조명아래 ... 심플하우스 구경 참 ...즐겁잖아요. 저도 언제부터인가 이런 모델하우스 구경이 참 신선하고, 재미가 있더라고요 ^^



저가 구경하는데 심취해서 옵션의 제공에 있어서 어떤 물건을 주는지 깜박잊고 물어보질 않았네요. 방문 하신다면 어떤 품목이 유상인지 무상인지 꼭 질문해 보시길 바래요.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추가적으로 가전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꼭 생기거든요. 예를 들어 TV가 바로 그것이거든요. 세입자 입장에서는 풀옵션을 찾거든요. 그래서 사실 투자하시는 입장에서 이점을 염두해 두셔야 할거에요. 



사실 저는 놀란게 욕실을 보고 입이 쩍~ 벌어졋거든요. 이거 진짜 호텔같은 느낌이었거든요. 몇개월 전에 싱가포르에 출장을 갔던 기억을 떠올려보면 비즈니스 호텔정도 인테리어에요. 센스도 아주 느낌 있네요.



실제 사용공간도 은근히 넓더라거요. 좁다거나 답답함이 없어서 저는 만족 스러웠답니다. 제가 오피스텔이랑 다가구 주택, 모두 살아봤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딱딱 포인트가 눈에 보이더라고요.

가구도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그것도 마음에 쏙 들었네요. 



수납장을 한번 오픈해 보았습니다. 정말 넉넉하게 의류나 악세사리 또 그밖에 물품들을 충분히 보관할 수있을것 같습니다. 


청주 율량동 오피스텔 아이리스 투자자와 세입자 모두를 만족 시킬수 있는 그런 인테리어에 모습을 가지고 있었답니다. 


투자에 몸살을 앓고 계신분들이시라면 저금리 시대에 미래를 위한 준비를 성큼 성큼 지금 부터 알아보셔야 할거에요. 30대 중반으로 어느덧 저도 나이를 먹다보니 은퇴랑 아이의 육아와 관련된 비용 노후문제등을 고려해서 생각해 볼때가 많은데요.

어떤 학자의 말로는 국민 연금이 2050년 경에 모두 고갈이 될 거라고 하네요.

저와 비슷한 나이때의 직장인들은 연금수령도 못한체 의무적으로 월급에서 제외되고 나가는 국민연금... 진짜 이분 말처럼 고갈이 그때 된다면 정말 10원한푼 받지 못하고, 충실히 돈만 납부를 한 경우가 될 것 같네요.

그러지 말길 바라지만 그 2050년은 누구도 모르잖아요. 손놓고, 그때를 기다리지 마시고, 경제 활동을 하고 계실때 내가 충분한 여유와 두뇌회전이 빠르게 될 때 투자로인해 미래의 노후 및 여러가지 일어날 상황에 자산적인 측면에서 준비를 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바로 성공적인 안전한 투자로 말이죠!



어제 비가 내려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하늘은 조금 맑아 보입니다. 그속에 미세먼지가 숨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금리인하라는 막강한 호재가 투자의 붐을 불러일으킬지 여부가 관심사인듯 합니다. 제 주변에도 지인분들이 2%대의 이자로는 너무 터무니 없다고 생각을 하셨는지 상가나 오피스텔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꽤 있으시다는것을 본다면 이런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더욱 많지 않을까 합니다.


청주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엄청난 투자에 설비와 각종 인력 충원으로 인해 고용창출 효과가 일어난다면 안그래도 1인가구 증가수가 가장 많은 중부권 도시답게 기존에 오피스텔이 없었던 교통이 편리한 율량동에 유동인구를 늘려줄지 여부가 저또한 궁금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