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인삼랜드 휴게소 맛집 통영방향 흑돼지 돈까스 김치찌개 맛이 좋아

반응형


첫 사진부터 군침돌게 보글보글 뚝배기에서 끓고 있는 흑돼지 김치찌개 사진을 메인을 띄워 봅니다. 대전 통영간 고속도로 통영방면 하행선에 위치한 인삼랜드 휴게소에 이 맛있는 음식이 팔거든요. 설과 추석 또 여름휴가와 같이 처갓집에 일년에 4~5차례 내려가는데요. 갈때마다 일부러 들려서 이곳에서 점식 혹은 저녁을 먹고 간답니다.



이곳도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이영자씨가 언급한 곳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대전 통영간 고속도로를 여러번 이용하신 분들이라면... 널리 알려진 맛집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런곳인데요. 주기적으로 가고 있기에 누군가 짜준 각본처럼 ㅋㅋ 와이프와 따라 이야기를 한것도 아닌데... 가게 되었네요.



엄마손을 잡고, 터벅터벅 걸어가는 우리 아들... 차가 온다고 위험하다며 자꾸 안아달라고 하는데... 그냥 손잡고 가야한다며 끝내 안아주지 않았네요^^

밖에만 나가면 자꾸 안길려고 하기에...특단의 조치를 취한듯...



인삼랜드 휴게소의 가이드 맵이랍니다. 

생각보다 크지 않아요.


또 중요한것은 푸드코너가 있지만 저희가 먹으려고 하는 흑돼지 김치찌개와 돈까스는 1층이 아닌 지하에 있다는 사실... 그래서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내려가야 하는데... 올때마다 고장나있고 , 계단으로 내려가야 한답니다.

올라오는것은 작동을 했었나?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저희는 올라가고 내려가고 계단으로 해서요.



계단을 따라 아래로 조심조심 내려오세요.



14년전이지만 MBC 공감 특별한 세상에도 출연한 곳이라고 하는데..

너무 오래 되었네요. 이 시점에 한번쯤 다시 찾아줄 만도 한데...

안오는것인지... 왔는데...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것인지 여부는

알수 없네요. 제가 TV를 잘 안봐서 ㅋㅋ



일단 김치찌개와 돈까스를 주문하고 기다려 봅니다.

우지니는 자리에 앉혀서 유튜브 키즈 채널을 

틀어서 염전한 상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35개월차 꼬맹이는 요즘 유튜브를 

볼때면 항상 혼자 심각한 표정을 짓고, 

따라하고, 중얼중얼...저에게 

상활설명을 하지만...통... 저는 모르겠네요.

그래서 와이프의 통역을 거친후... 

제가 이해를 하는 셈이죠!


제가 캐릭터들의 이름을 잘 모르기에...

그런데... 이런게 가끔 들어도

이제 조금씩 익숙해지려 합니다^^



드디어 나온 흑돼지 김치찌개... 묵은지인가?

이게 또 김치에 따라 향과 맛이 다른거 아시죠?

제가 먹기에는 약간 묵은지 느낌인데...

혀가 고장난게 아니라면 말이죠...

와이프가 김치들어간 음식을 상당히 좋아해서..

김치 감별사를 해도 될 것 같아요.

요즘은 그렇지 않지만 우지니가 태어나기전에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김치찌개에 김치볶음밥을 먹은적도 있죠^^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고 있는 맛있는 김치찌개

어디서 맞춘 옷인지 몰라도 전국 휴게소 

음식점 할 것 없이 이 검은 뚝배기 속에 

담긴 찌개들은 ㅋㅋ 다 맛있어 보이긴 합니다.

이 뚝배기 걸러를 입힌 사람이 누군지 

갑자기 궁금해 지네요 ^^


그리고 아마도 제가 생각하기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저녁메뉴 중

 탑 클라스는 바로 김치찌개가 아닐까 합니다.


두부랑, 김치의 콜라보 보글보글 기포... 

보기만 해도 침이 꿀떡 꿀떡 넘어갑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등장한 

메뉴는 돈까스 이게 진짜에요.

태어나서 처음 이 음식을 먹었을 때가 

언제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저 스프... 

진짜 진국이죠! 옛날맛이라는 표현을 

쓸 수 있는 그런 맛... 이실랑가 모르겠네요.


요즘은 퓨전이라고 해서 요즘 

사람들의 입맛에 맞는 그런 음식들이 

많이 만들어 지고 있잖아요. 

하지만 이것은... 옛맛을 고수한 그런 느낌이랄까요?


이건 사실 설명을 못하겠어요.

그냥 와서 드셔보세요.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그런 느낌...너무 맛있네요.

스프부터 진짜 하나도 남김없이 먹어 치웠어요.


다른분들께는 모르겠지만 제가 먹기에는

양도 딱 적당하고, 괜찮았어요.

일단 여기는 소스랑 스프가 

끝내줘요. 진짜 ...아~ 갑자기 또...

침샘이 고장이 났나봅니다.

금방 잠자기는 다 틀린듯 합니다.

이거 하나 쓰고 자려고 했는데... ㅠㅠ



백종원씨는 돈까스를 잘라놓으면 

위험하다고 까지 했죠^^

누가 뺕어 먹으니까요.

하지만 ㅋ 저는 누가 몇개 먹어도 

괜찮아요. 와이프랑...우지니랑 저랑 우리세가족

아주 맛있게 냠냠~ 먹었네요.



인삼랜드 휴게소 맛집 이곳을 꼭 찾아가 보세요.

휴게소도 요즘은 진짜 맛있는 음식이 많이 나와서 

고속도로 이용시 또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죠!


통영방면 대전 통영간 고속도로를 타신다면 

일부러 한번 들려보세요.


이왕이면 딱 식사시간에 지나면 더욱 좋겠죠!

따듯하고 맛있는 음식 옛날 추억을 

떠올릴수 있는 소스의 맛에 촉각을 

곤두세워 행복한 포만감을 느껴보시길 수

있길 기원하면서 

저는 이만...취침을 하러 가볼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