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부동산 이야기~♪

오송역 현대힐스테이트 지역주택조합 정보 및 조합원 자격요건

반응형


청주 오송역 현대힐스테이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소식을 담아왔답니다.

지금 청주 전역에 방사광 가속기 유치로 인해 이러한 플랜카드가 거리 곳곳에 있는것을 보실 수있으실거에요. 그만큼 지금 아주 뜨거운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느데요.

서울지역의 분양가 상한제 또 대출규제와 같은 여러 부동산 정책에 규제로 인해 인접도시의 가격을 부추겨 풍선효과로인해 수원과 광명인근의 부동산 가격이 급등했는데요. 추가적인 부동산 규제 소식에 점점 중대형 도시로 부동산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답니다. 또 여기에 일반 서민들도 가세를 해서 그런지 부동산 시장 특히나 주거시장은 대대적인 호황을 맞이하고 있답니다.



국제적인 금융불안과 고용불안 등 코로나 여파로 전 세계가 흔들리면서 안전자산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대한민국에서는 부동산 만큼 신뢰를 얻는 자산이 또 어디가 있겠어요. 특히나 내가 먹고,자고 , 쉴 수있는 집이야 말로 누구나 다 잘 알고, 안전하다 여기기에 낮아진 금리를 지렛대삼아 투자겸 내집마련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늘고 있답니다.

그동안 쌓여있던 미분양 잔여세대들이 한순간에 소각되듯 사라진것만 보신다면 청주의 인기는 어느정도 인지 실감이 가능 하실텐데요.


지역민이 아닌 타자 투자자가 거의 대부분의 물량을 쇼핑하듯 카트에 넣어간 모양이랍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아파트는 지역민들 위주로 또 실거주자들을 위한 부동산 주거 공급 계획이기에 관심을 더욱 가져볼만 하답니다.



청주 오송역 현대힐스테이트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으로 사업이 진행되는데요.

조합원 자격요건은 이러하답니다.


무주택자 또는 전용 85㎡이하의 주택 1채이하의 소유자이면서 청주를 포함한 충청북도내로 전입후 6개월 이상 거주를 하신분들만 조합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문의를 통해 알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오송역 현대힐스테이트 기본 개요부터 우선 살펴볼게요.


공급면적은 전용면적 59/74/84 이렇게 세가지 면적이랍니다.

전체 세대수 : 2,094 세대

건축규모는 지하2층 ~ 지상 25층 24개동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대지의 면적은 역 30,640여평이랍니다.

주차대수는 2748대로 아주 넉넉할 것 같습니다.




아래 평면도를 통해 어떤 모습으로 설계가 되었는지 한번 살펴볼게요.



오송역 현대힐스테이트 분양가는 ...


평당 740여만원부터 예상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층마다 조금씩 상이하고, 또 면적별로도 조금씩 차이가 있다보니 방문하시면 원하시는 동과 호수에 따라 자세한 가격을 설명해 주실거에요.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에 수영장이 들어가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유아풀도 한편에 마련되어 아이들 키우는 육아맘, 육아파파들이 너무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아파트에 수영장이 있는곳이 현재까지는 청주에 없거든요.

그 밖에 운동시설과 도서관 등 정적인 활동과 동적인 활동 모두 고루고루 할 수있는 커뮤니티 시설과 근린생활 시설까지 모두 함께 들어설 예정이랍니다.



또 이게 끝이 아니고요. 무상으로 가전제품이 8가지가 제공이 된답니다.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도 사고는 싶지만 무언가 고민이 되는 스타일러부터 김치냉장고 광파오븐, 식기세척기와 시스템 에어컨 세탁기, 전기레인지와 비데까지 제공이 되고요. 입주시점에 TV와 냉장고는 공동구매 형식으로 구입할 예정이라 더욱 싸게 구매를 하실 수있으실것 같아요.



지금 위아래 네장의 사진은 공사 예정지의 사진이랍니다.

오송초등학교와 2차선 도로를 사이에 둔 현장인데요.

아직은 아주 평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지금 대지는 전으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러면 주변에 어떤 시설들이 있고, 지금 이 주변에 어떤 호재가 또 기다리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하늘이 아주 맑고, 구름도 얼마 없는 푸른날 또 때마침 다녀왔네요 ^^

가장 처음 오송 하면 떠오르는것이 KTX역이 아닐까 합니다.


전라선과 경부선이 만나는 분기역이랍니다.또한 충분선과의 환승역인데요.


최근 천안역에서 청주 국제공항으로 연결되는 복선전철이 올 2022년 완공 예정이기 때문에 그 수혜지역이기도 하죠! 전철의 연결로 더 많은 이용객이 생기게 된다면 역세권 주변의 모습은 지금과 달라지겠죠?


또한 충북선 고속화 철도 사업이 확정되어 올해 부터 8년간 공사가 예정될 텐데요.전사선과 강원도까지 철도가 연결되어 이동시간 단축및 지역개발 효과에 상당한 효과를 볼 수있게 된답니다.


그리고 가장 강력한 한방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바로 제 3생명과학단지 예정부지에 포함이 되어 있답니다.

아파트 현장도 바로 그 부지위에 있는데요. 

이것이 확정이 된다면 어떤 효과가 발생할 지 제가 굳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오송초등학교는 제 걸음으로 5분 남짓이었지만 아이들은 8분정도면 충분히 정문까지 도착할 수있을 것 같습니다. 



오송하면 바이오 제약 관련 국가기관과 기업들이 많이 입주를 해있는데요.

초입에 아주 멋있는 두 건물이 시선을 강탈하더라고요.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바이오의약 생산센터가 아주 멋있게 대로변에 자리하고 있고, 길건너 호수공원이기 때문에 아주 주변 환경이 대박이다라고 말 할 수있을것같네요.



청주의 최고 또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국립 충북대학교 약학 대학 캠퍼스도 자리하고 있고요. 최근에 너무 고생하시는 질병관리본부와 식품의약품 안전처등 여러 국가기관이 주변에 밀집해 있답니다.


세종시와도 가깝고, 옥산과 오창도 가깝고, 생활권은 정말 평화롭고 무언가 너무 살기 딱좋은 그런 환경을 갖추고 있답니다.


뭐랄까 미래가치가 더 창창하기 때문에 투자로 적합하다고 해야 할까요?

방사광 가속기 유치 이후 행보와 템포가 점점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기존과는 다르게 조금더 발 빠르게 움직이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무언가 복잡하고, 바쁘게 지나간 올 초 ...이제 봄도 막바지 모습을 보이고, 여름이 살며서 고개를 내 비추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오송역 현대힐스테이트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자격 조건 및 정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꾹~ 한번 눌러주시고요. 5월의 마지막주 더욱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