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제주 흑돼지 맛집 중문 큰돈가 제주도 여행 묘미 이 맛에 반해버렸어

반응형


폭염으로 연일 더위와 싸우는것도 점점 지쳐갑니다. 그나마 오늘은 습하지 않아서 다행이네요. 엊그제는 덥고 습해서 사무실 밖에 잠깐 나갔다 오는것만으로도 땀이 송골송골 맺히더라고요.


이런 더위에는 정말 건강관리가 필수 잖아요. 실내는 춥고, 밖은 덥고, 이런날 고뿔에 걸리기 쉽죠! 또 더위 때문에 운동하기도 꺼려지고, 그러면 영양섭취만큼 건강에 중요한 것은 없죠^^ 뭐 이것때문에 올리는것은 아니고요. 


지난달 제주도 여행을 갔다가 정말 맛있게 먹은 흑돼지 감동을 받아 포스팅을 해보려고요. 서론이 무쟈게 길었죠? ^^  




제주 흑돼지 맛집 중문 큰돈가 여기 워낙에 유명한 곳이다보니 다들 아실거에요. 유명한 연예인들은 물론이고, PD며 스포츠 스타들까지 제주도에 오면 찾곤 하는 맛집인데요. 역시나 이날도 웨이팅 시간이 제법 길었답니다. 그래서 저희도 기다렸는데요.



주차공간이 살짝 부족해 보이기 때문에 타이밍이 안맞으면 주차문제로 조금 짜증이 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곧 고기를 먹으면 그 짜증은 단번에 풀려버리긴 하죠!!


제주 흑돼지 맛집 중문 큰돈가의 영업시간은 12시부터 22시30분까지 랍니다.



가게 입구에 이곳에 방문했었던 유명인들의 사진과 사장님의 사진이 함께 게시되어 있답니다. 생각보다 사장님의 젊으시더라고요. 영화배우 설경구씨, 임창정, 나영석PD박병호선수의 모습을 볼 수있었답니다. 사진으로 말이죠!!



이강일 고기장이 썰어준 고기를 한번 맛보시겠습니까? 그럼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오세요 ^^ 그런데 아쉬운점은...차를 끌고 왔기 때문에 제주도에서 그 흔한 한라산 소주를 한잔 마시질 못했네요. 여행내내 말이죠! 이부분은 너무 아쉽네요 



스마트 시대 번호표도 ^^ 기계에 입력을 하시면 된답니다. 



기다리면서 엄마와 키즈 유튜브를 보며 동요를 따라 부르고 있는 우지니... 기분이 아주 업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내부의 인테리어는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있는 그런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아보였는데... 이곳의 고기가 그렇게 맛있단 말이지... 내가 아주 절대미각의 힘으로 ^^ 판단을 해주지... 저의 혀를 너무 믿진 마세요.



오랜 기다림끝에 드디어 착석... 저희는 흑돼지 근고기 600g을 시켰답니다.

56,000원 어떻게 보면 비싼것 같지만 또 어찌보면 비싼것도 아니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비교적 제가 가격에 둔감합니다. 



무엇보다 저는 연탄에 구워서 먹는것이라 더욱 좋았던거 같아요. 그 옛날의 느낌을 받으며 솔솔 올라오는 그 연탄 향~ 아시려나? ㅋㅋ 저도 뭐 연탄보일러나 이런곳에서 살지는 않았지만 유독 어릴때 아버지가 소주한잔 드실때 시장이나 집근처에 이렇게 연탄불에 구워먹는 고깃집을 자주 찾곤 했거든요. 거기서 저는 콜라랑 고기를 먹었던 기어이 나네요.

 그향수가 고스란히 저의 추억에 좋은 기억으로 담기다 보니 저도 그 향이 나쁘지 않은것 같았네요 ^^



하나씩 가져다 주시는 반찬들 ... 양파절임... 김치 , 파저리 , 소금도 두종류네요. 보라색, 연한 연두?색 , 상추도 싱싱하고 말이죠.



두툼하게 나온 이고기들 ... 딱 봐도 아주 맛갈나게 보이죠?
오겹살과 목살 두 부위를 먹었는데요. 여기는 직원분이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시면서 고기를 다 구워주기 때문에 그냥 앉은자리에서 먹기만 하면 된답니다. 고기가 탈것 같은데.... 라고 생각이 들어도 그냥 가만히 계세요. 귀신같은 타이밍에 직원분이 오셔서 다 잘라주고, 파도 구워주고, 먹는 법도 가르쳐주고, 진짜 젓가락을 들고 고기를 집어서 씹기만 하면 된답니다. 혀가 감동을 받는 맛이란 바로 이런곳이 아닐까...라는 생각만 하면서 씹기만 하세요 ^^


불판이 달구어지면 비계로 기름을 조금...둘둘~ 이것은 ㅋㅋ 전국 팔도 어디든 똑같네요. 그 밑에는 파... 나중에 아랫쪽에 사진이 나올테지만 ...저는 파를 이렇게 구워서 처음 먹어보았는데요. 달달하니 식감도 좋더라고요. 이것도 직원분이 적당한 크기로 먹기좋게 다 잘라서 준답니다. 



보글보글 끓어서 나오는 된장찌개 이것도 밥도둑이랍니다. 정말 맛나더라고요.



이게... 이름을 까먹었네요. 특제소스인데... 다른곳에서도 본적이 있긴 한데... 제가 손이 왜인지 자꾸 가질 않아서 ^^ 맛이 기억이 안나요. 그냥 소금만 찍어서 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다른 소스는 사실 필요가 없거든요 ^^


분주하게 움직이시는 직원분들 ...



불판위에 가득한 고기들 ...점점 불판이 달구어지고, 핑크빛 오겹살들은 점점 옷을 바꾸어 입기 시작하며 치익~ 우리가 정겹게 듯던 고기 굽는 풍경과 소리가 여기저기서 보여지고 들리고 하네요. 

세상 천지 어떤 소리보다 아름다운 멜로디가 바로 고기굽는 소리가 아닐까 합니다. ^^


천하태평 우지니의 모습 ... 엄마 우지니 고기 입에 없는데요. 밥 먹을건데요. ^^

아기새가 어미새를 향해 손짓을 하면 밥이 들어오고 , 고기가 들어가죠 

우지니는 꼭꼭 씹어먹기만 하면 되요. 밥먹기 참 쉽죠?


그렇게 한상 가득 채워진 우리테이블 ...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먹방을 찍어보도록 하죠!!

제주 흑돼지 맛집 서귀포 중문 큰돈가 관광단지 초입에 자리하고 있어서 눈에는 잘 띄는곳에 있으니 찾는데는 전혀 어렵지 않아요.



노릇노릇 점점 옷을 바꾸고 있는 흑돼지 군단들... 소리와 냄새에 취해 입안에 침이 점점 고이고, 동공이 풀리고, ㅋㅋ 초조해지는 이 기다림의 시간...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바로 옆에 있는 셀프바의 사진도 답아 보았답니다.

상추랑 파저리 ,김치랑 쌈무, 고추와 마늘, 양파절임등의 반찬들은 더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예전에는 다 가져다 달라고 했었는데... 어느순간 모두 셀프로 바뀌어 있네요.

사실 이렇게 직접 가져다 먹는게 더 편하고, 빠르긴 합니다. 왜 진작... 이렇게 하지 못했을까? ^^



아이랑 와서 주인장께서 김도 하나 주셨답니다. ^^ 하지만 이것으로는 부족할 듯 해서 계란찜을 시켰는데... 마차 화산이 폭발하듯 ㅋㅋ 뚝배기에 이렇게 나왔네요.



피해...용암이 흘러내리고 있어 ^^ 이 소리에 우지니가 신기한듯 ㅋㅋ 한참을 쳐다보고 용암이야? 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네요.




드디어 기다림의 미학의 완성되는 시간이 다가왔답니다. 맛있게 구워진 고기를 직원분이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이렇게 스탠 그릇에 넣어주셨답니다. 소금만 콕콕 찍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시기에 또 바로 따라서 먹어보았는데... 와우~ 유래카...



어때요? 비주얼도 끝내주죠? 사진보니까 더욱 간절해 지네요. 맛나겠당...



낮에 엄청난 에너지를 소비하며 뛰어 놀아서 밥도 잘먹는 우리강아지...



한점 두점 먹다보니 포만감도 조금씩... 그런데 거짓말 하나도 안보내고, 지금까지 고기맛중 진짜 단연 최고였네요. 나중에 제주도 여행을 가게 된다면 또다시 찾고 싶을 정도로 말이죠! 그때는 한라산 소주와 함께 즐길 수 있겠죠?



상추에 싸서 그 풍미를 더욱 즐겨보았답니다. 채소와 고기의 만남 니들은 잘된 만남이야 너와 내가 우연히... ㅋㅋ



바로옆 냉장고에는 술이 가득한데...먼산 바라보듯 한동안 쳐다만 보았네요.

진짜 한잔 하고, 대리운전해서가자고 하고 싶을 정도였답니다.^^



아까 말한것처럼 파도 구워주시는데요. 이것도 달달하니 맛있더라고요. 신기하네요. 파를 이렇게 구워먹긴 또 처음입니다.



계란 판이 둘둘 감겨 있고, 그 아래 핸디 선풍기가 있었는데... 관광객이 놓고간것일까? 직원분에게 말해주니 ㅋㅋ 밑에 바람 넣을때 켜는 거라고 하시네요. 연단이다보니 불의 강도가 약해서면 우리가 바람이나 부채질로 불씨를 살리듯 그런것인거 같네요.^^



다양한 맛을 ㅋㅋ 느껴보기위해 ㅋㅋ 김에도 싸먹어 보았지만 이것은 아니네요.



밥먹고, 꾸벅꾸벅 졸라다가 엄마품에서 아주 입벌리고 그로기 상태가 되어버린 우리강아지 세상 모르고 잠에 빠졌네요. 뽀로로 랜드에서 진짜 신나게 놀았거든요. 덕뿐에 저도 엄청난 체력소비를 하긴 했습니다.



제주도 중문 큰돈가 제주도 흑돼지 맛집을 찾아 헤매신다면 여길 꼭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여긴 적극 강추... 내돈내고 먹었던 고기중에 거짓말 일도 안보태고 가장 맛있던 고깃집이 바로 이곳이었으니까요. 



아주 깔끔하게 비워버린 우리 테이블 ...와이프도 저도 소식을 하는 편인데... 이것보세요 ㅋㅋ 제가 웬만해서는 다먹고난 사진을 항상 남기기 때문에 안찍는데...

고기한점 남김없이 모두 클리어 했답니다.


여기 꼭 가보세요. 완전 대박이니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