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을 이야기~♪

충주 나무숲 놀이터 아이와 갈만한곳 찾는다면 딱 여기야 세계무술공원 내에 있어요

반응형


어때요? 한눈에 보기에도 너무도 평화로운 그런 그림 같지 않나요? 

야외 탁트인 공간에서 즐기는 힐링~ 바로 이곳으로 안내해 볼게요..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집안에서 무언가 갑갑하게 지내는 아이들을 보며 한숨이 절로 나오시죠? 저또한 그랬는데요. 그래서 하루 날을 잡아 일정을 짜서 와이프도 함께 나들이를 하고 콧바람을 쌔고 왔답니다.



바로 그 목적지는 충주~ 자연이 아름답고 한반도의 중심이라 일컺는 그곳!! 이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았답니다. 그리고 우리가 간곳은 충주 세계무술공원 내에 있는 나무숲 놀이터 아이와 갈만한곳을 찾고 계시다면 여기 완전 강추에요!! 




충주 세계무술공원 내에는 와이파이가 제공됩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충주 나무숲 놀이터는 세계무술공원내에 있는데요. 그 지도를 올려드릴테니 이리저리 길을 찾아 해매지 마시고, 곧장 ^^ 가보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해맸거든요. 완전 땡볕에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데 ...어이쿠 ...ㅜㅜ



날이 덥다보니 아이들이 이 안에서 인라인 스케이트랑 자전거를 타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답니다. 진짜 저희가 갔던날은 더워도 너무 더웠어요.



이글이글 거리는 아지랑이가 땅에서 하늘로 솟구쳐 올라가고 , 우지니는 엄마 뒤를 졸졸졸~ 따라가고 ^^ 걷고 또 걷고, 엄청 걸어 다녔답니다.



엄청나게 큰 나무도 지나고, 진짜 이렇게 큰 나무는 실제로 처음 보았네요.

정이품송 말고요 ^^



에펠탑도 지나고... 여기에서 야간에는 엘이티 불빛이 켜지는 라이트 월드가 열린답니다. 저녁에는 입장료를 받고 입장을 하니까 알아두시면 또다른 저녁시간때에 볼거리가 하나 늘어나는 셈이죠^^ 저희는 야간까지 기다렸다가 볼까 생각도 했지만 너무 더워서 그럴 여력이 없었네요.



걷고 또 걸어 어렵게 찾은 이곳은 우지니가 좋아하는 이곳은 충주 나무숲 놀이터랍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 오후5시까지 인데요. 겨울철과 여름철 운영시간이 조금씩 상이하니까 아래  사진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이 마치 영화에 나오는 엘프에 나라에 온ㅅ것처럼 진짜 나무들 사이에 있는 징검다리며 미끄럼틀이며 그 아래에 있는 다양한 시설들을 오고 갈 수있답니다. 우지니는 기분이 한층 업되어서 아주... 싱글벙글...땀을 줄줄 흘리면서도 미소를 잃지않는 ㅋㅋ 우진군...



엄청 큰 수목들이 가득해서 자연스레 그늘을 만들어주었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도 선선한 바람이 불어왔답니다. 진짜 그늘과 햇빛이 쨍찡찌는 곳의 체감온도는 극과극이었죠!!



충주 유아숲 놀이터 바로 앞쪽에 보이는 넓은 잔디밭은 아이들이 뛰어놀기 참 좋아요. 저희는 이곳에 돗자리를 펴놓고, 마스크도 잠시벗고, 다리도 쭉~ 벗고, 휴식을 취했답니다. 잠시... 그리고 우지니는 또 체력을 회복하고, 신나게 뛰어 다녔죠!!



엄마의 도움으로 ...통나무도 한번 건너보고, 조심조심 집중한 모습을 볼 수있었답니다. 그 모습도 왜이리 귀여운지...



이런 장애물도 있고, 신기한게 꽤 많았답니다. 

아이들이 체험할 수있는것들도 많았는데요. 조금 아쉬운게...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갈 수있는 장소가 조금 제한되다 보니 겁이 조금 많거나 나이가 조금 어리다면 조금 이용할 수있는 부분이 적다는것... 그게 조금 아쉽더라고요.



관리하시는 직원분이 상주하고 계시긴 하지만 아이들이 한두명이 아닌데.... 뭐랄까? 같이 데리고 조금 이동을 한다거나 하면 좋을 것 같은데...라는 생각에 아쉬운 부분이 꽤 있었답니다. 긴~ 미끄럼틀도 혼자 못타는데 무릎에 앉혀서 태웠다면 좋았을텐데... 못태워줬네요. 미끄럼틀 엄청좋아하는데... 이런것은 조금 ... 수정했으면 합니다.



만 5세나 6세 이하의 유아는 부모1명은 동반해서 이동할 수있는 것으로 말이죠! 

가보시면 제가 무슨말을 하는지 대번에 아실수 있으실거에요. 

트램폴린도 , 조금 타는둥 마는둥 하다가 엄마 아빠가 안보이니까 불안해 하는 아이도 있고, 우는 아이도 있고, 또 데려오지도 못하고, 아쉬운 부분이 꽤 있었답니다.

물론 당연히 이런 시설들을 무료로 이용해 볼 수있어서 너무 좋았지만요.




청소년 및 어른은 출입금지... 만약에 놀이를 위해서라면 당연히 출입금지가 맞지만 어린아이가 이곳에 혼자서 가서 논다는것 자체가...조금 ...고개를 갸웃 거리게 만듭니다. 물론 혼자 잘 하는 아이들은 분명 있지만요.



대략.... 어떤 그림인지 전체적인 가이드맵이 떠오르시죠?


그냥 가만히 있어도 힐링이 되는 그런곳일듯 합니다. 

돗자리에 대자로 누워서 눈을 감고, 잠시 낮잠도 자고, 멍때리며 하늘을 바라보아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에 또한번 ... 아~ 가을이구나 조만간 또한번 가야겠네요.



너무 더워하는 우지니를위해 편의점까지 달려가서 아이스크림을 사왔답니다. 그덕에 저의 몸에는 땀으로...홍수와 태풍이 불었죠! 우지니를 위해서라면...^^ 그래도 아빠 아이스크림 사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해서 또 뿌듯했네요.



아이스크림을 먹고, 기운을 차린 우지니의 2차전 탐색전...



미끄럼틀을 탄다고 갔는데... 아빠와 함께 타는줄 알았던 모양이네요. 

아빠와요~ 손을 흔드는데... 갈 수가 없네요 .어휴~ 저 높은 곳에서 아이가 혼자 어떻게 미끄럼틀을 타라고, 하는것인지... 한숨을 여러번 내쉬었는데 저의 마음을 알았는지 상주하시는 직원분이 위에 올라가서 도움을 주고자 했지만 ...우지니는 아빠가 없으면 무서워서 안탄다고... 밑에서 한참을 기다리다가 다시 다리를 건너서 왔던곳으로 왔네요.



그리고 다른 놀잇감을 찾아 다시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우리 꼬맹이 ...

영차~ 영차~ 



한참을 뛰어다니고, 주차장으로 향하는 길 ... 이날의 한낮은 온도는 36도였답니다.^^


저녁에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줄 라이트 월드를 살짝 돌아보았답니다. 

저녁에 못보니 낮에 그 느낌을 대충 알아보려고 말이죠^^


곳곳의 포토존을 지나 도착한 곳은 ...갑자기 이 캐릭터가 생각이 안나네요 ㅋㅋㅋ 무언가 딱 말하려니까 기억력이 제로가 된듯 ... 이곳에서도 사진을 여러장 찍었는데... 포스팅 하려고 하니까 사진을 저장해둔 폴더가 또 기억에 없네요 .이런...낭패가...



그렇게 우지니와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낸 충주 나무숲 놀이터 세계무술공원 내에 있으니까요. 아이와 갈만한곳 찾으신다면 돈안들이고 신나게 놀 수있는 곳 이곳 적극 추천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