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을 이야기~♪

남해 가볼만한곳 충렬사 이순신 장군의 흔적을 찾아서

반응형

남해 가볼만한곳 충렬사로 한번 떠나보겠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흔적을 찾아 떠나는 역사기행 ^^ 

남해로 여행을 갔다가 발견한 이곳 

충무공께서 잠시 누워 계셨던 곳이죠! 

임진왜란의 대 영웅이신 분이 마지막 전투에서 왜군의 총탄에 맞아 전사하신후 이곳에 가묘를 세워서 잠시 계셨다가 고향으로 운구를 해서 가셨다고 하는데요.

위인전이나 각종 여러가지 이야기에서 이미 다 알고 계셨을 텐데요.

무언가... 충무공의 신비로운? 그런 기운을 살짝 느껴보기 위해 다녀갔답니다.




사적 제233호인 남해 충렬사는 제가 간략히 이야기 드린것처럼 

임진왜란 당시 노향해전에 왜적의 총탄에 맞아 순국하신 충무공의 넔을 기리기 위한 사당인데요. 순국하시고, 첫 유구를 안치한 곳이라 더욱 의미가 남다른 곳이랍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이순신 장군의 전투장면과 명언, 또 김명민 배우가 명연기로 다들 사극도 보셨을 테고, 최민식 배우의 연기력이 끝내줬던 명랑... 다들 기억하시죠? 

그만큼 다들 존경하고, 우리 역사에 길이길이 남는 위인이시기도 하면서 거북선이라는 것도 발명하시고, 아무튼 역사에 다시는 볼 수없는 귀인이기도 하답니다.



이순신 장군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시면 이 집안은 대대로 나라를 위해 일을 했다는것도 아실거에요. 그중 하나인 이태상의 비도 이곳에 있답니다. 



남해 가볼만한곳 충렬사 그럼 그곳으로 천천히 안내해 보겠습니다.



막바지 가을날의 햇살이 따스했던 그날 ... 천천히 거닐어 보았습니다.



아직 푸른 대나무의 모습도 볼 수있었고, 바닥에 낙엽도 그렇고, 사람도 한명도 없어서 무언가 천천히 돌아보며 묵념도 하고, 여기저기 세월의 흔적도 느껴보았답니다.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넋을 기리는 사당 ... 무언가 모를 신비감과 더불어 경건한 마음이 들었답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계단 ... 한문을 읽을 줄 알았다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다소 아쉬움이 큰 ... 역사를 제대로 알고, 공부하려면 한자를 알아야 하는데...

이거 영어도 제대로 모르는데... 한자를 공부하기도 참 애매하고, 공부와 실생활에 쓰임새... 참 고민이네요.  아쉬움으로...

비석에 있는 글자의 내용을 알고 싶은데 ...




이곳에 초상화와 여러가지 그림이 있는 사당인데... 나중에 내부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충민공비 ...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길 ...



이곳은 이순신 장군의 가묘 ... 1598년 11월 19일 아침에 관음포 앞바다에서 순국 하신 충무공 ... 이곳 충렬사에 잠시 보빈 되었다가 고금도를 거쳐 지금의 아산 으로 운구되어 안장 다셨따고 하는데요. 이 가묘는 그 당시 안치한 사실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무덤이라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의 업적을 대신 이야기 해주는 해전의 그림들 ... 그리고 장군께서  사용하셨던 무기며 깃발 같은 것들이 사당 내부에 그려져 있답니다.



남해 충렬사에서 보이는 남해대교 이곳이 육지와 연결해주는 관문이죠.

남해는 섬이었다는 사실도 있대 처음 알았죠.



유람선도 타볼 수있는데요. 저희는 ... 그냥 가까운 발치에서 구경만 해보고 왔답니다.



나중에 시간적 여유가 조금 있으시다면 한번 ... 그 옛날 충무공이 다니셨던 바닷길 탐방도 꽤 좋은 경험일 것 같습니다. 



그렇게 짧은 시간 둘러본 남해 충렬사 여행을 가신다면 잠시 들려 경건한 마음으로 묵념을 올려보는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누군가 말씀을 하셨었죠! 역사를 잊은 민족의 미래는 없다. 

또다시 되풀이 되는듯한 느낌이 최근에 많이 드는거 같아요.


강대국 사이에 끼여서 사실 우리나라는 제대로 힘한번 못쓴게 어제 오늘일은 아니긴 하지만 ...강한 힘을 길러 전세계를 상대로 당당한 대한민국이 되길 기원하며...

어설픈 역사기행... 마무리 지어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