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먹방 이야기~♪

천안 머슴 묵은지 매운 갈비찜 성정동 맛집 여기 괜찮아

반응형


천안 머슴 묵은지 매운 갈비찜 성정동 맛집 여기 괜찮아요. 


막걸리나 소주 안주로도 정말 좋네요. 김치들어간 음식을 


너무 좋아하는 와이프를 둔덕에 김치로 만든 음식은 거의다 먹어본거 같아요.^^


어느날은 김치찌개에 김치볶음밥도 먹은 날이 있었죠 ㅋㅋ


이날은 음...막걸리도 한잔 하고 싶은데 파전에 막걸리를 먹자나


저녁을 안먹은 와이프가 걸리고, 또 그렇다고 저만 먹자니


그러다가 생각해보니 두부김치도 괜찮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와이프가 좋아하는 김치가 들어간 이곳 머슴 묵은지 매운 갈비찜을 시켰네요.


갈비찜이라고는 하지만 김치가 전체의 90%이상을 차지하는 음식이라고도 할 수있죠^^



기본 메뉴에 계란찜만 추가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항상 먹고싶은걸 이야기 하면 주문은 와이프가 어플로 하거든요.


아들도 밥을 먹어야 하기에 반찬으로 먹일 계란찜까지 추가를 했답니다.


저도 계란을 좋아하지만 아들도 진짜 잘먹더라고요. 이거하나면


밥 한공기 뚝딱 ^^ 



머슴묵은지 매운갈비찜은 TV에도 나온 맛집이랍니다.


이게 체인점이라 방송을 타고 한동안 불티나게 주문을 받았다는 후문도 있네요 ^^


뭐 방송이 없었어도 그 이전부터 맛집으로 유명했던지라 ...


이게 양이 제법 많아요. 그래서 드시기전에 미리 조금 덜어놓으셨다가


다음날 김치찌개나 국을 끓여 드시기에도 충분한 양이랍니다.


저희는 항상 그러거든요.




메뉴판이랑 가격인데요. 머슴의 영업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새벽2시랍니다.


화끈하게 매운맛이라는데... 제가 워낙 매운것을


즐기다보니 저의 입맛에는 그렇게 맵지는 않았어요^^



매콤하면서 묵은지의 그 향과 맛이 진짜 끝내줘요.


프랜차이즈이다 보니 묵은지는 전국에 공급되는 맛에


큰 차이는 없을것 같은데요. 진짜 음식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 김치맛이 진짜 끝장나요. 



두부에 올려서 입안에 넣고 오물오물하면 와... 진짜 말로 설명을 


못할정도에요. 이게 막걸리를 한잔 마시고, 안주로 먹어야 하는데


어느순간부터 두부김치 묵은지 매운갈비찜을 먹고 난 이후


입가심으로 마시는 느낌이 되었네요. 


밥반찬이라기 보다 안주의 느낌이 더 강한데 .. 제 기준에는 말이죠



김치와 더불어 두부도 조금 덜어서 놓아서 다음날 찌개끓일때 넣으시면 됩니다.


크게 까다롭지 않은 미각을 가신분이시라면요.



미역국도 제법 짭조름하다고 해야 할까요?


제 입맛에는 먹을만 했답니다. ㅋㅋ



엽기떡볶이나 다른 배달음식에도 계란찜을 시키면 오기는 하지만


느낌이 조금씩 다른데요. 양도 차이가나요.


다른곳은 오천원에 크게 주는데 이곳은 이렇게 


작은용기에 오기 때문에 한끼 딱 먹기 좋아요.



밥도 아주 꾹꾹 눌러 담아주셔서 먹어도 줄어드는 양이 ㅋㅋ 크게 티가 나지 않아요.


김이 모락모락나는 흰쌀밥에 먹으면 정말 맛있죠


모든 음식은 따듯할때 먹어야 제맛이잖아요.


특히나 겨울에는 말이죠!! 속도 든든해지면서 따듯해지고, 그렇죠?



뻘건 이 음식의 영롱한 빛깔에 매료되어 멍하니


한동안 바라보고만 있었네요.


묵은지라 약간 시끔한 냄새를 내는 우리고유의 음식 KIMCHI ^^



묵은지에 가려저 매운갈비찜의 존재는 각인되기 쉽지 않지만


찾아보면 곳곳에 보여요^^ 그런데 마음대로 


손이 쉽게 가질 않네요. 


맛이 없다거나 그런게 아니고, 목적은 두부와 싸서 먹는 kimchi ^^



막걸리를 부르는 이 비주얼 머릿속에 자꾸 아른거리네요.


오늘 이거 한잔해 말어? ^^



그냥 두부만 먹어도 맛있는데 이렇게 싸서 함께먹으면 이당시에 세상을 다가진 느낌이 들었네요.


진짜 포만감이란 세상에게 가장 행복한 감정이라고 해야 할까요? 


배부름에서 오는 소소한 행복 너무너무 좋네요. 


오늘도 맛있는 밥을 먹을 생각에 머리속에 지진이 나네요 ^^


오늘은 내일은 어떤것을 먹고, 나의 뱃속을 채울까 ...하고 말이죠!!


막걸리나 소주를 드실때 안주로도 제격이고, 밥먹을때도 좋고, 모든것에 다 잘어울리지만


맥주랑은 조금... 안어울린다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