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의 축제 이야기~♪

진주 남강유등축제 행사 장소 기간 유래 정보 공유

반응형

진주 남강유등축제 행사 장소 기간 유래 정보 공유 한번 해보겠습니다.

그동안 쌓였던 여행 굶주림... 서서히 사회적 거리가 완화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여행 계획을 세우고 계실 텐데요.

이곳은 어떨까 합니다. 

진주 남강유등축제 그 내용을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행사 기간은 12월 4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12월 31일까지 근 한 달간 진행이 된답니다.

행사 장소는 진주성과 남강일원이며 , 강주 연못, 이성자 미술관 , 금호지와 하대동 샛강 주변입니다.

 

크리스마스이브나 당일, 그리고 올해 마지막 날은 사람들이 상당히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특별하지 않다면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날은 피해서 다녀가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시면 고유제부터, 초혼점등행사, 진주성 주변 실크빛 둘레길 , 조형물과 주마등, 남강 배다리 , 유등 띄우기 체험 등등 다양합니다. 참여를 원하시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시길 바라며, 기간이 남아 있는지 여부도 재차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진주 남강 유등축제의 유래를 보시면... 임진왜란 당시 군사적인 목적으로 시작된 것이 시초라고 하네요. 그리고 가족들이게 진주성내에 모두 무사히 잘 있다는 안부적인 표시로도 사용되었다고 하고요. 

옛날 사극 같은 것을 보면 밤하늘에 신호로 많이 사용된 것을 알 수 있답니다. 기습이나 공격의 신호로 말이죠!

진주 남강유등축제 행사의 사진들입니다. 코로나 이전의 행사 사진인데요. 어떤 모습으로 유등축제가 진주성 및 남강일대에 꾸며지는지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진짜 멋있네요. 밤하늘에 빛나는 빛의 향연... 강에 떠있는 유등들도 진주성을 밝게 비추고 있는 조명도... 불꽃놀이도 진행이 올해는 될까요? 너무 기대가 되네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밤마실을 떠나고 싶은 그런 충동... 가득할 것만 같네요.

여름 가을에는 비교적 해가 길기에 이렇게 겨울... 밤이 긴 계절에 추운 날씨에도 이렇게 멋있는 모습을 구경하기 위해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행사.... 올해가 끝나기 전에 마지막... 소중하고, 즐거운 추억의 사진을 많이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